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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 [7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24day 미션 이프레쏘를 맛 보여라! 아이스아메리카노 ... 2021-07-23 54

이마트24가 7월 24day(이사데이)를 맞아 파격적인 혜택으로 원두커피 알리기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토) 단 하루,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 원두커피를 100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고 있는 이프레쏘 원두커피는 아메리카노(HOT) 1천원, 아이스아메리카노 1500원으로 네이버페이 결제 시 핫(HOT)/아이스 상관없이 100원에 구매가능하다. 정상가격으로 결제 후 차액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페이백 하는 방식으로 이프레쏘 아이스아메리카노 구매 시 1400원이 페이백 된다.

 

페이백 금액 기준 1인당 5천원까지 가능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3잔까지, 핫아메리카노는 5잔까지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도 동일한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2000원인 바리스타 아이스아메리카노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24데이를 맞아 파격적인 100원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프레쏘와 바리스타 커피를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우수한 품질과 높은 가성비를 알리기 위함이다. 실제로 이마트24 이프레쏘 원두커피는 100% 싱글오리진1) ‘브라질세라도 NY2’2) 원두가 사용되며, 약 1천만원에 달하는 이태리 명품 커피 머신 ‘세코(saeco) 그랑 이데아’를 통해 추출된다.

 

1)여러 원두를 혼합한 블렌딩 커피와 달리, 단일 원산지의 원두만을 사용한 커피
2)브라질 세라도 지역에서 생산된 원두로 NY2는 최고 등급을 나타냄

 

브라질 세라도 지역은 커피 재배 조건에 최적인 초목, 토질, 기후를 가지고 있는 좋은 품질의 생두 생산지로, 수확부터 세밀하게 관리돼 최상의 상태로 유지된 원두를 통해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아메리카노는 고성능 머신과 고급 원두를 사용해 우수한 품질의커피를 제공하면서도 업계 최저 가격인 1000원(아메리카노 기준)에 최대 용량(300ML)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이마트24 이프레쏘 원두커피는 현재 4천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콘셉트의 바리스타 커피 역시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커피다. 현재 6백여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마트24 바리스타 커피 매장에는 세코(saeco) ‘그랑 이데아’와 ‘그랑이데아 카푸치노’가 입점돼 있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제조할 수 있도록 1천만원 대 커피머신 2대가 운영되며, 100% 싱글오리진 원두 2종(케냐AA,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 중 고객이 원하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케냐 AA는 묵직한 바디감, 과일향과 균형 잡힌 단맛이 특징으로 남성들이 선호하는 원두로 꼽히고 있다. 콜롬비아 후일라 수프리모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원두 산지인 콜롬비아 원두로 뛰어난 향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원두커피 론칭부터 싱글오리진 원두 사용을 고수하면서 고객들에게 고품질 가성비 커피를 제공함에 따라 원두커피 매출은 매년 평균 2배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 원대로 바이어는 “고객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원두의 품질관리와 맛에 신경쓰고 있다”며

“한 번도 마셔보지 않은 고객은 있어도 한 번만 마셔본 고객은 없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원두커피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원두커피 100원 판매 외에도 24day를 맞아 24일 하루 동안 모바일 앱에서 19세 이상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꽝 없이 1천원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과 신세계포인트(24포인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룰렛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신세계상품권(24만원)을 선물할 예정이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417 [7월 2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배달료 없이 배달 서비스 이용하세요! 2021-07-23 50

폭염이나 우천 시 편의점 배달서비스 이용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한달 간(6월 19일~7월 18일) 배달서비스 매출을 확인한 결과, 무더운 날씨에 배달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며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7월 2주차 (7월 12일~7월 18일)동안 이마트24의 배달 이용건수는 전월 동기간(6월 14일~ 6월 20일) 대비 60% 증가, 매출은 9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한달 동안, 비가 오는 날은 비가 오지 않았던 동요일 대비 일 평균 매출이 6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지역 기준)

 

특히, 지난 7월 12일~18일까지 기간 동안, 이마트24가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역대 최고 일 평균 매출 및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지난 12일부터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는 가운데 폭염과 폭우 등 날씨 영향까지 겹쳐, 외출을 자제하는 대신 편의점 배달서비스로 간편하게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이마트24는 분석했다.

 

이마트24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재택근무 및 가정보육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배달 서비스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이달 말일까지 네이버 주문하기를 통해 10000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1만원 이상 배달 주문을 하면 배달료 2400원이 추가됐지만, 네이버 주문하기를 통해 배달 주문을 하면 배달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다양한 카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씨티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BC카드로 1만 5천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할인, 하나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요기요에서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이용 시, 2만원 이상 구매하면 3천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배달주문 채널 및 카드사 할인 행사 외에도, 약 40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상품 선택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1만원대 세트상품을 매월 선보이고 있다.

 

7월에는 배달서비스로 많이 찾는 인기상품으로 구성한 ‘배달인기상품’ 세트, 여름에 많이 찾는 비빔면과 햇반, 콜라로 구성된 ‘여름엔 비빔면’세트, 이마트24의 인기PB상품으로 구성된 ‘인기 이마트24 ONLY’ 세트, 건전지와 마스크, 롤휴지로 구성된 ‘필수생활용품’세트 등을 판매한다.

 

이마트24 운영기획담당 강인석 상무는 “폭염, 폭우,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최근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특히, 이번 달 도쿄올림픽이 개막을 앞두고 있어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416 [7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홈런 준비 끝!˝ 야구 맥주2종 출시! 2021-07-20 76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22일(목)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 두 상품 모두 500ml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올해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어진 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국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22일(목)부터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1일~8일에는 추가 할인이 적용된 4캔 9천원에 판매한다.

■ 맛과 풍미는 기본! 맥주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유쾌함’ 담아!

이마트24는 수제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리는 한편, ‘맥주’가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했다.

이마트24는 맥주가 선사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 중 하나를 기분 좋을 때 즐기는 술, 기분 좋게 만드는 술, 즉 ‘유쾌함’이라는 생각으로 디자인 패키지에 재미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인 수제맥주 2종의 캔 양쪽 면을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하는 등 패키지 디자인에 공을 들였다.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판매하는 가맹점에는 앞면 뒷면 상관없이 진열해도 눈에 띄는 상품을 선보인 것.

SSG랜더스 라거의 양쪽면에는 야구단을 상징하는 우주선 모양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랜디가 맥주잔을 트로피처럼 들고 있는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역시 과거 슈퍼스타즈 마스코트 ‘슈퍼맨’이 타석에 들어선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한 면과, 슈퍼맨이 밝게 웃으며 맥주잔을 들어 올리고 있는 각기 다른 이미지로 재미를 더했다.

‘SSG랜더스 라거’ 캔 윗부분에는 ‘짜릿하게 적셔버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에는 ‘쌉쌀함을 즐겨라’는 문구를 넣어 청량감을 느끼며 시원하게 마시는 ‘라거’와 ‘쌉쌀한 풍미를 즐기는 페일에일의 특징을 위트있게 담아냈다.

이마트24는 맥주가 제공할 수 있는 맛과 풍미에 유쾌함까지 더한 수제맥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상품을 판매하는 가맹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이다.

■ 수제맥주 찾는 고객 크게 증가! 차별화된 수제맥주 강화!

이마트24가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하는 것은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2020년, 2021년(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배(210%), 6배(516%) 이상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야구 맥주 2종 출시 전에도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상품을 비롯해 20종 이상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판매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비롯해 스퀴즈브루어리의 어반래빗 2종(라거, 바이젠), 제주맥주, 핸드앤몰트 등 국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수제맥주와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SA.RANG.HAE(사랑해) 2종(화이트에일, 필스너)을 포함 빅웨이브, 스팀브루 등 20여종에 이르는 국내·외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이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수제맥주를 넘어 편의점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와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415 [7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잡고 진보된 AI 기반 주류 무인 판... 2021-07-20 62

이마트24가 진보된 주류 무인 판매 머신(machine)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월),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점에 AI(인공지능)기반 ‘주류 무인 자동 판매 머신’(이하 주류 무인 머신)을 선보인다. ‘주류 무인 머신’은 일반 주류 판매 냉장고와 비슷한 형태지만, 냉장고 문을 열고 상품을 꺼낸 후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진보된 주류 무인 판매 시스템이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선보인 주류 무인 머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산업 융합 샌드박스 심의위원회’에서 신세계아이앤씨가 대한상공회의소의 지원을 받아 주류 자동판매기를 통한 비대면 주류 판매의 실증 규제 특례 승인 허가를 받은 이후, 실제 편의점 매장에 AI (이하 인공지능)기반 기기가 설치되는 첫 번째 사례다.

셀프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심야시간 이마트24 본점을 방문한 고객이 주류를 구매하려고 할 경우 1. 주류 무인 머신에 부착된 QR(바코드)리더기에 모바일앱 PASS모바일운전면허증 스캔 2. 결제 수단 선택 및 개인정보 취급 동의 서명 (실물 신용카드 리더기에 꽂았다가 안내에 따라 제거) 3. 잠겨있던 문이 열리면 원하는 주류를 꺼내고 문 닫으면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된다. (상품을 들었다가 다시 제자리에 놓으면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며, 상품을 꺼내고 문을 닫아야 결제 진행)

‘주류 무인 머신’은 매장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무인 방식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장 근무자가 있는 시간대일 경우 일반 주류 냉장고와 동일하게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상품을 꺼내 근무자를 통해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심야시간에는 냉장고 문이 잠기도록 설정해 고객이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셀프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향후 매장에 적용할 경우 현재 주류 냉장고 위치에 주류 무인 머신을 설치하고 낮에는 일반 냉장고로, 심야시간에는 무인 판매기기로 사용 가능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

주류 무인 머신은 앞서 신세계아이앤씨가 선보인 자동 결제 매장 ‘이마트24 김포DC점’의 기술이 적용됐다. 이마트24 김포DC점은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최첨단 미래형 셀프 매장으로, 최초 인증 절차를 통해 입장 후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무게를 감지하는 매대와 AI 비전 인식 카메라가 구매 상품을 인지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을 주류 무인 머신에 적용한 것.

AI기반 주류 무인 머신을 도입한 이마트24는 ‘스마트 벤딩머신’(주류 무인 자판기) 도입도 검토 중이다. 스마트 벤딩머신은 24시간 자동 판매기(자판기)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PASS 모바일면허증으로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신용카드로 결제 해 주류를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주류 무인 머신’과 ‘스마트 벤딩머신’을 통해 고객 편의성, 운영 효율성, 시스템 안정성 등 다양한 측면을 분석/보완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진보된 시스템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김형담 시스템팀 팀장은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편의점에서도 주류 무인판매기 설치가 허용됨에 따라 가맹점과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잡고 다양한 방식의 무인 판매 기기를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14 [7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농협과 손잡고 냉장육 판매 실험 나섰다 2021-07-13 107

이마트24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이하 농협)와 손잡고 한돈, 한우 ‘냉장육’ 판매 실험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이달 13일(화) 독신주택가, 일반 주택가, 휴양지 등 상권별 3개 매장에서 농협 무항생제 한돈 5종(삼겹/벌집삼겹/목심/삼겹+목심/찌개거리)과 무항생제 한우 2종(등심/채끝)에 대해 ‘바로 픽(pick)’ 판매 실험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농협 냉장 돈육, 한우만 진열/판매하는 별도 냉장 집기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편의점 냉장육 판매에 대한 고객 호응도를 확인하기 위해 이 같은 실험에 나서게 됐다.

그동안 편의점의 경우 일부 특수입지 매장을 제외하고는 냉동삼겹살, 냉동스테이크 등 냉동육 판매가 주를 이루었으나,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근거리 장보기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냉장육’ 판매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판매한다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이마트24의 생각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판매하는 한돈 가격은 3170원(삼겹살/목심 100g 기준), 한우는 9930원(등심 100g 기준)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되는 가격 수준으로 책정했다.

이마트24와 농협은 이번 판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냉장육 판매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2월 농협경제지주와 우리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냉동삼겹살,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으며, 갈수록 농협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냉장육 판매 테스트까지 진행하게 됐다.

■ 냉동육, 과일…편의점 장보는 고객 증가!

이마트24가 냉장육 판매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1~2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해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사이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냉동삼겹살, 냉동스테이크 등 냉동육 매출이 코로나19 전이었던 2019년 상반기 대비 4배(316%)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과일 3.2배(221%), 채소 2.8배(183%) 등 신선식품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특히 과일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24는 매월 제철 과일을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과일’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편의점이 과거 1~2입 위주의 소용량 과일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이마트24는 과일 한 박스, 수박 1통 등 대용량 제철 과일을 할인 판매함으로써 근거리에서 장보는 고객 구매가 이어지고 있는 것.

이 외에도 그동안 편의점에서 급할 때 찾는 것으로 인식되던 조미료도 코로나19를 겪으며 매출이 107% 증가했으며, 대용량 롤휴지, 3입 미용티슈,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 매출도 60~80% 증가했다.

이마트24 박상현바이어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사이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이마트24는 냉동육,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신선식품 확대와 함께 가성비를 높인 초저가 생필품 콘셉트 ‘민생’ 브랜드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413 [7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MZ세대 취향저격 마시멜로 5종 선봬 2021-07-13 77

츄잉푸드(Chewing Food)의 대세가 껌에서 젤리로 이동한 데 이어, 최근 마시멜로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츄잉푸드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껌은 매년 20%대의 감소율을 보이는 반면, 젤리와 마시멜로는 증가세를 보였다. 젤리는 2020년 34.2%, 2021년 (1월~6월) 36.7% 증가하고, 마시멜로는 2020년 71.2%, 2021년(1월~6월) 174% 증가해, 마시멜로의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이처럼 마시멜로가 인기를 얻는 데에는 캠핑족과 홈디저트족 증가 영향을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었고, 캠핑간식으로 마시멜로를 구워먹는 것이 유행으로 자리잡았기 때문.

실제로 상권별 매출 비중을 분석했을 때, 주택가와 로드사이드에서 마시멜로 매출 비중이 2019년에는 각각 58.9%, 6.9%를 차지했다. 2020년부터 2021년 6월까지는 각각 62.6%와 18.1%를 차지해, 마시멜로 매출의 80% 이상이 주택가/로드사이드 상권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객들이 집 근처에서 마시멜로를 구입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길에 구입하는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다.

또한, 마시멜로는 초콜릿이나 크래커 등과 맛의 조화를 잘 이뤄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식감이나 맛에서 젤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기분전환용 디저트로 마시멜로는 찾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크래커 사이에 구운 마시멜로를 끼워 먹는 ‘스모어’나 초콜릿 위에 마시멜로를 덮어 오븐에 구운 뒤, 크래커에 찍어 먹는 디저트인 ‘스모어딥’ 등이 유행하는 등 마시멜로를 활용한 디저트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마시멜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마트24는 발빠르게 관련 상품을 도입한다. 2019년 마시멜로 2종만 운영하던 것에서 이번에 신상품 마시멜로 5종을 추가해 10여종으로 확대됐다.

‘기가마시멜로’와 ‘BBQ마시멜로’는 두툼한 원통형 모양으로, 캠핑장에서 꼬치에 끼워 구워먹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귀여운 모양과 눈에 띄는 색상으로 유투브 영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병아리모양마시멜로’, 바삭한 아이스크림 콘 안에 쫄깃한 마시멜로가 들어있어 재미있는 소리로 ASMR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 ‘아이스크림모양마시멜로’ 2종 등 차별화된 모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마시멜로 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마시멜로가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와 함께 독특한 모양과 색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해, MZ세대들의 SNS 인증사진용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이은보라 바이어는 “그 동안 마시멜로는 크게 주목 받지 못하는 상품이었지만, 최근 젤리와는 다른 부드러운 쫄깃함과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앞으로 마시멜로가 젤리를 대체하는 츄잉푸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를 분석해 관련 상품을 빠르게 도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412 [7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돈 되는 도시락 내 놓는다! 2021-07-13 122

이마트24는 이달 14일(수)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주식 도시락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4900원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주식 도시락에는 네이버,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 10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동봉돼 있는 일명 ‘돈 되는 도시락’이다. 고객들은 이번 도시락을 구매하고,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하나금융투자에 ‘신규’로 가입*하게 되면 랜덤으로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다.

*가입방법 : 이마트24 주식도시락 구매 -> 동봉된 쿠폰 QR코드 스캔 -> 연결된 이마트24 웹페이지에서 이름, 연락처 기입 후 가입버튼 클릭 -> 하나금융투자 사이트로 연결 된 후 가입 절차에 따라 진행 -> 가입 완료
(가입 완료해야 어떤 주식이 당첨 됐는지 확인 가능)

주식도시락은 7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판매되며, 신규 가입을 통해 주식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동일하다. 판매 기간 중 준비한 주식 1만주 등록이 완료되면, 해당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마트24와 하나금융투자는 MZ세대*라 불리는 젊은 층의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에 맞춰 업계 최초로 주식을 제공하는 신개념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 MZ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실제로 한국예탁결제원의 ‘2020년 12월 결산 상장법인 개인소유자 보유금액 현황’에 따르면 상장사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20대는 2019년 38만2000여명에서 107만1000여명으로 18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들의 보유 금액도 5조7000억여원에서 12조6000억여원으로 120.9% 늘었다. 30대의 상장사 소유자는 107만2000여명에서 181만2000여명(69.1%), 보유금액은 26조8000억여원에서 51조6000억여원(92.6%) 늘어났다.

주식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고객들은 4900원에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하나금융투자 신규가입을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주식 1주를 받아 주식 투자를 시작해 볼 수 있는 기회인 셈.

이마트24와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협업이 양사는 물론 고객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신개념 도시락을 선보여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할 수 있으며, 하나금융투자는 신규 고객을 모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것.

주식을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도시락 본연의 기능인 맛에도 신경을 썼다. 주식도시락은 한정식 콘셉트 정찬 도시락으로 메인 메뉴인 떡갈비와 간장불고기볶음을 비롯해 계란구이, 고기말이, 애호박, 김치, 무말랭이 등 7가지 반찬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이번 주식도시락 출시 전 인기게임과 손잡고 도시락이나 삼각김밥 구매 시 무료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무료 이용권을 담은 왓챠 팝콘을 출시하는 등 고객에게 상품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경품을 제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황수원파트너는 “젊은 층이 주식(main dish, 主食)으로 활용하는 도시락과주식(stock, 株式)의 발음이 동일하다는 점에 착안해 젊은 층에게 재미와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번 주식 도시락을 기획하게 됐다”며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에게 랜덤으로 다양한 기업의 주식을 제공하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411 [7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평택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 도입! 가맹점 만족도, 업무... 2021-07-13 9

이마트24가 올해 평택물류센터에 최첨단 지능형 자동분류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업무효율성 개선에 나선다.

이 시스템은 자동화 설비 전문업체 ‘에스에프에이(이하 SFA)’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인식하지 않아도 인공지능(AI)이 스스로 상품의 종류와 수량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물류센터에서는 스캐너로 상품 혹은 별도 부착된 라벨의 바코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하지만, 유통업계는 취급 상품의 종류가 많고, 포장 상태나 포장 방법에 따라 그 형태도 다양하여 바코드 위치도 제 각각인 탓에 추가적인 인력 투입이 필요하고 상품 분류 효율도 떨어진다.

이에 이마트24는 SFA와 손잡고 기존 자동화 시스템에서 한발 더 진보된 자동분류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평택물류센터에 도입한 자동분류시스템은 AI기반의 OCR(광학문자인식)시스템 스스로 상품에 있는 문자, 외형, 색상 등 특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바코드 없이 모든 상품을 신속, 정확하게 점포별로 분류 가능하다.

또한, GTP(Goods To Person), DPS(Digital Picking System) 등 모든 물류센터 업무를 자동화, 시스템화하여 무서류화(Paperless) 물류센터를 실현하였고 기존 수작업 대비 생산성을 크게 개선했다.
* GTP(Goods To Person) : 상품을 피킹하기 위해 사람이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을 사람에게 이동시키는 시스템
* DPS(Digital Picking System) : 피킹 할 물품을 컴퓨터와 디지털 표시기에 의해 작업 전표 없이 피킹 할 수 있는 시스템
이마트24는 자동화 설비 도입을 통해 불필요한 단순 업무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중량 상품 이동/분류 자동화로 현장 근로자 근무 환경을 개선하였다.


이러한 고도화된 기술이 적용된 물류센터 운영으로 가맹점이 주문한 상품의 미출/오출을 크게 줄이고, 가맹점에 정확한 상품을 제때 배송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경영주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물류 자동화와 함께, 화재 사고에 대한 대응도 철저히 하고 있다. 별도의 안전관리 조직 운영을 통해 수시 및 정기 전기/소방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송탄소방서와 함께 민관 소방 합동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오는 2023년까지 평택물류센터와 같은 자동화 물류센터를 경기북부와 영남 지역에 2곳을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물류 업무 효율화 및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최첨단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점포수 및 물동량 증가에 대비하여 물류센터 자동화 및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해 선진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410 [7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온라인 공연티켓 제공하고, 희망급식바우처 상품 확대! 2021-07-08 65

이마트24가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 고객 잡기에 다시 한번 나선다.

서울시교육청이 희망급식바우처의 사용 기간을 1개월 연장해, 다음 달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을 찾도록 하기 위해 경품행사와 함께 다양한 행사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7월 8일(목) 오후 4시부터 7월 21일(수)까지, 서울 희망급식바우처로 상품을 구입한 고객 200명에게 4만원 상당의 온라인 재즈페스티벌 티켓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희망급식바우처로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해 스탬프 1개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 횟수가 많을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자라섬 온라인올라잇재즈페스티벌 티켓’을 선물로 준다. 이티켓은 7월 31일(토)과 8월 1일(일) 양일에 걸쳐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자라섬 온라인올라잇재즈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침체된 재즈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 일으키고자, 2020년 자라섬패스티벌에서 최초로 시도한 온라인 형식의 페스티벌 콘텐츠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임인건,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정동 재즈 트리오 고희안 트리오, 블루스 재즈 기타리스트 찰리정, 재즈보걸 Ash 등 총 6팀의 재즈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미며, 해외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라이브 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온라인재즈페스티벌 티켓 당첨자는 7월 22일(목)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희망급식바우처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도 확대됐다. 이마트24에서 바우처로 구입이 가능한 상품은 5월 180여종에서 7월에는 김류, 즉석밥, 요거트, 치즈 상품을 추가됨에 따라 351종으로 2배 가량 늘었다.

이 중 자두, 생수, 요구르트 등 100여종은 1+1, 2+1 할인혜택까지 적용된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결제 시 최종 결제 금액의 10% 할인과 제휴 통신사(KT멤버십) 추가 할인 혜택까지 더해 다양한 상품을 보다 알뜰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희망급식바우처 사용 기간이 한달 가량 남은 가운데, 바우처로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경품 혜택까지 제공해 바우처 사용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희망급식바우처 이용 고객이 이마트24를 방문할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은 확대하고, 경품 행사도 준비했다”며

“고객들은 매장에 부착된 행사 가격표를 통해 바우처로 구입 가능한 상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을 7월 16일에서 8월 15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이후 자동 소멸된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은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샐러드, 과일, 가공계란, 간편샐러드, 냉동주먹밥, 흰우유, 두유, 요거트, 치즈, 즉석밥, 컵국, 김류, 과채주스, 생수 등으로, 도시락은 나트륨 1,067 mg이하, 열량 990kcal 이하, 단백질 11.7g 이상의 제품만 해당된다.

409 [7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상반기만 지난 해 80% 와인 판매! 올해 300만병 판매 돌... 2021-07-07 83

이마트24가 ‘와인=이마트24’ 이미지 구축을 위해 더욱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와인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143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한 해 동안 판매된 173만병의 80%에 달하는 수량이 올해 상반기에 판매 된 것으로, 하루 7900병, 1시간 329병, 1분에 5.5병꼴로 판매됐다.

이마트24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편의점에서 와인을 포함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났고*, 비수기로 접어드는 6월에 인기와인을 대량 준비해 초특가로 판매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올해 상반기 이마트24 와인, 양주, 맥주, 소주 등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6.3% 증가하며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함.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은 144% 증가함.

특히 프랑스 현지 생산량의 70%에 달하는 30만병을 준비해 9900원에 판매한 ‘라크라사드’는 6월 한 달간 26만병이 팔려 나가며 와인 판매를 견인했다. 그 외 6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조쉬 까베네쇼비뇽’, ‘조쉬 샤도네이’, ‘뻬쓰께라 크리안자’ 등 다양한 와인이 9만병 판매되며 비수기인 6월에만 35만병 이상이 판매됐다.

이마트24는 와인 비수기인 6월 35만병 이상 판매한 만큼 7, 8월에도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감으로써 올해 말까지 목표한 300만병 판매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 9900원 가성비 와인 꼬모 신상품 출시! 7월에도 이달의 와인으로 할인 혜택!

이마트24는 와인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기 위해 매월 ‘이달의 와인’ 이벤트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이마트24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와인을 늘리고 있다.

이마트24는 단독브랜드 ‘꼬모(COMO*)’ 신상품 2종(시라, 끼안띠)을 출시했다.

*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 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꼬모 시라’는 최근 프랑스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산지로 주목 받고 있는 랑그독 지역에서 남프랑스의 태양을 받고 자란 ‘시라’ 품종으로 만든 달지 않은 레드와인이다. ‘꼬모 끼안띠’는 이탈리아 끼안띠 지역 중에서도 높은 고도와 일조량이 풍부한 콜리 피오렌티니 지역의 전통적인 끼안띠 와인을 만드는 지벨로 와이너리에서 제조하는 상품이다. 두 가지 품종(산지오베제, 까나이올로)를 90%, 10% 섞어 만든 와인으로 양식, 한식 모두 매칭하기 좋은 와인이다.

이번 신상품 2종 출시로 이마트24 꼬모 라인이 5종(까베네쇼비뇽 2종, 모스카토, 시라, 끼안띠)으로 늘어남에 따라 가성비 좋은 와인의 선택폭이 확대됐다.

특히 이마트24는 전통적인 와인 산지로 유명한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와인을 1년 내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와인 비기너(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이마트24 와인 베스트5 중 꼬모는 2위(모스카토), 4위(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에 이름을 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마트24는 차별화 전략으로 전 세계 와인 산지에서 만드는 꼬모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꼬모 출시와 함께, 최대 40% 할인을 적용한 7월 이달의 와인으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지속 제공한다.

이마트24는 7월말까지 ‘트라피체 폰 데 까브 말벡’(11900원), ‘쌩클레어 소비뇽블랑’(25000원)을 할인 판매하고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프레이 브라더스 리저브 멜롯’을 37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 일반식품팀 김지웅팀장은 “올해 상반기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트렌드와 와인 강화 전략이 맞아 떨어지면서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마트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와인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한편,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올해 300만병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와인=이마트24’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