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347 [3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반값으로 얼음컵 고객 미리 잡는다! 2021-03-05 35

이마트24가 본격적인 더위 전, 미리 얼음컵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는 3월 얼음컵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3월 한달 간, BC카드/하나카드/네이버페이로 코카콜라, 펩시콜라, 칠성사이다 등 인기 캔/병 음료 11종과 함께 얼음컵(180g) 결제 시, 얼음컵을 50% 할인된 300원에 제공한다.(1일 1인 1회)

 

고객들은 얼음컵에 캔/병 음료까지 더해도 2천원 미만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24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프레소 얼음컵(180g) 구독서비스(정기권)도 진행한다. 이프레소 얼음컵 7일권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2940원, 14일권은 50% 할인 된 42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3월부터 얼음컵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3월이 연중 두 번째로 얼음컵 증가율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2020년 얼음컵 매출을 확인 한 결과, 전월 대비 얼음컵 매출 증가율은 더위가 시작되는 6월(122.9%)이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3월(69.9%)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마트24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에 앞서, 얼음컵 행사를 미리 준비해 얼음컵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얼음컵 매출이 급증하는 3월에 맞춰 얼음컵 반값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따뜻해진 날씨에 이번 얼음컵 행사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346 [3월 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핑크두꺼비 굿즈 2종으로 고객 마음 잡는다! 2021-03-05 39

밸런타인데이 두꺼비에 이어 화이트데이에는 핑크두꺼비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마트24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별도 제작한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수납컵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저금통세트는 핑크두꺼비 피규어 저금통과 함께 아임이 미니벨초콜릿(4개)으로 구성됐으며, 수납컵세트는 핑크두꺼비가 껴안고 있는 수납컵 안에 아임이 트러플초콜릿(7개)이 들어있다. 핑크두꺼비 굿즈 2종 가격은 각 14900원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핑크두꺼비 굿즈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인 두꺼비 굿즈 2종은 고객들이 구매 인증 사진을 올리는 등 SNS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핑크두꺼비 굿즈는 이달 14일까지, 삼성카드/우리카드로 결제 시 각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1일 1인 1회 최대 5천원 할인)

 

■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행사 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0% 할인

이마트24는 이달 13일까지 페레로로쉐 전품목을 BC카드/하나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회 최대 5천원)


또, 핑크두꺼비 굿즈 외에도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에 인기있는 츄파춥스세트, 페레로로쉐세트 등 129종의 다양한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이달 14일까지 기획상품을 삼성카드/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일 1인 1회 최대 5천원)

 

아울러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외에도 평소 판매하는 초콜릿, 젤리, 캔디 행사 상품을 지난 해 3월 대비 40% 늘린 210종을 선정해 1+1, 2+1, 덤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이은보라 바이어는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였던 두꺼비 캐릭터 굿즈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화이트데이에는 핑크두꺼비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인지도가 높고 호응이 좋은 캐릭터인 만큼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345 [3월 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와인, 올해도 3배 성장 중! 3월에도 와인 커뮤니티 달군... 2021-03-05 41

편의점이 빠른 속도로 와인 대표 구매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업계 중 가장 먼저 와인시장 공략에 나선 이마트24는 와인 매출이 매년 3배씩 증가하며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이마트24가 와인 매출을 확인한 결과, 2018년부터 매년 3배씩 증가한 와인 매출에 더해 올해 1월과 2월도 전년 동기 대비 209%(3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확대를 통해 와인 접근성이 높아진 가운데, 업계 최초로 실시한 와인 큐레이션 마케팅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 달 이달의 와인에 선정된 ‘푸나무(POUNAMU) 쇼비뇽블랑’은 와인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인 구매 인증이 이어지고, 제품 후기를 올리는 등 입소문이 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에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지난 달 와인 전체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3월에도 이달의 와인으로 총 4종을 선정해 선보인다.

먼저, 가성비 상품으로 ‘로쉐 마제’ 2종 (까베네쇼비뇽/샤도네이)를 선보인다. 로쉐 마제는 프랑스 현지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와인으로, 한 해 5천만병 이상을 수출하는 인기 와인이다. 고객들은 3월 한달 간 로쉐 마제 2종을 각 9900원(기존 20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칠레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쿠지노 마쿨’ 와이너리의 대표 레드와인으로, 이번 이마트24 단독 출시를 기념해 명품 와인 잔이 포함된 기획 세트를 1만개 한정 판매한다. 기획세트는 와인과 함께 2만원 상당의 명품 글라스 브랜드 ‘리델’의 와인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말까지 25000원(기존 29000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정된 ‘라포스톨 아팔타 까베네쇼비뇽’은 칠레를 대표하는 슈퍼프리미엄 와인 ‘끌로아팔타’의 써드(3rd)와인으로, 이마트24를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출시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명가의 고품질 와인을 즐길 수 있어 ‘매일 즐길 수 있는 끌로아팔타’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하다. 가격은 32000원(기존 60000원)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이달의 와인을 통해 편의점에서도 좋은 와인을 싸게 구입할 수 있고, 이마트24가 추천하는 와인은 믿고 구입한다는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며 “화이트데이가 있는 3월,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이슈가 되는 와인이 또 한번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344 [3월 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출근/등교 고객 아침 책임진다! 2021-03-05 10


이마트24는 재택근무/온라인 수업이 줄어들고 점차 출근/등교가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전국민 아침 든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매일 아침 7시~10시까지 샌드위치, 사과, 원두커피 아메리카노 등을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의 아침을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3월부터 매월 새로운 모닝세트를 선보여 고객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3월 1일~31일 아침 7시~10시까지 고객들은 이마트24에서 샌드위치2종(택1) + 핫아메리카노, 청송하이크린사과 + 핫아메리카노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삼성카드 할인은 1일, 1인, 1회 한정)


343 [2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매월 초 7일장 연다! 2021-03-05 3

이마트24가 매월 초 7일장을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육성한다.

이마트24는 지난 1월과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만 월간 행사와 별도로 특정 상품을 할인판매 하는 7일장 마케팅을 진행했다. 1월에는 생필품, 2월에는 피코크 등 간편먹거리 중심으로 7일동안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그동안 편의점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해 왔으나, 이마트24는 이에 더해 월초 7일간만 별도 상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마케팅 실험을 진행 한 것.

 

실험적으로 진행한 7일장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기존 편의점 업계 할인 행사의 틀을 깨며 생필품 위주의 행사를 기획한 1월 일주일간 세제, 건전지, 주방/욕실용품, 화장지류 등 생필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배 증가했다. 2월 역시 7일장 기간 동안 냉장/냉동간편식, 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 50~80% 증가했다.

 

이러한 호응에 따라 이마트24는 올해 말까지 매월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3월 1일~7일에는 재택근무/온라인수업이 줄어들고 출근/등교/개강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0여종의 간편먹거리. 커피음료, 면도기 등에 대해 1+1 등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7일장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대왕등심돈까스도시락, 모닝떡갈비샌드위치 구매 시 컵라면(소)+생수 더블 증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뉴참치마요삼각김밥 등 6종의 인기 삼각김밥에 대해 3개/4개/5개이상 구매 시 1개당 100원/200원/300원씩 할인하는 다다익선(多多益善)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컵밥/즉석죽 14종 중 한번에 4개를 결제하면 42% 할인된 8960원에 구매 가능하며,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네이버페이 중 하나로 결제 시 추가로 1800원 할인된 71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카드 결제까지 더하면 54% 할인된 가격이다.

 

또한, 칸타타 275ml 캔 5종, 민생면도기세트(면도기+면도날4입), 도루코 면도기/면도날/쉐이빙폼, 오렌지(과일) 등 출근/등교/개강 확대에 따라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1+1 판매한다.

 

아울러 7일장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담배, 서비스상품 제외)하는 고객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페이 1천포인트를 결제 당일 페이백 한다. (행사 기간 1인 1회만 가능)

 

이마트24는 3월 한 달간 2천개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월간 행사를 진행하면서, 7일장 기간에만 별도로 추가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행사상품을 2천개 이상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 유창식 영업마케팅 팀장은 “올해 처음 월간 행사와 별도로 월초 일주일간 추가 할인을 진행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매월 초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월초부터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이 지속 이마트24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42 [2월 2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두꺼비 화장지 2종 출시 2021-03-05 0

이마트24가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 상품 영역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수) 두꺼비캐릭터 롤휴지 30M*30롤(12,900원)과 휴대용티슈 70매(700원) 등 총 2종을 출시한다.

 

이번 두꺼비캐릭터 롤휴지와 휴대용티슈는 두꺼비 젤리 2종, 두꺼비 초콜릿(두꺼비초달콤미니벨)이어, 이마트24의 네 번째 두꺼비 캐릭터 상품이다.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한정판 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컵세트)까지 포함하면 이마트24의 두꺼비 캐릭터 상품만 6종에 달한다.

 

그 중 가장 먼저 선보인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상큼한 청포도/달콤한 자두)’은 두꺼비를 본떠 만든 젤리와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 패키지로 인기를 끌며, 출시 후 현재까지 젤리 상품군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리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두꺼비 캐릭터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비식품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두꺼비 캐릭터를 입힌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넓은 롤휴지 패키지 전면을 활용해 커다란 두꺼비 캐릭터를 디자인 함으로써 멀리에서도 눈에 띌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으로 구입을 유도해, 두꺼비 캐릭터의 인기를 계속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두꺼비 캐릭터 화장지 2종은 천연 펄프 100%를 사용했으며, 형광물질, 포름알데히드, 인공색소,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롤 티슈는 3겹 데코 엠보싱으로 흡수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두꺼비 캐릭터 화장지2종은 이마트24와 하이트진로 캐릭터상품 샵 ‘두껍상회’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 팀장은 “두꺼비 캐릭터만의 독특한 컬러와 친근함으로 상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 매출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341 [2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출근/등교 고객 아침 책임진다! 2021-02-17 374

이마트24가 포스트코로나 준비를 시작했다.

이마트24는 재택근무/온라인 수업이 줄어들고 점차 출근/등교가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전국민 아침 든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시범적으로 모닝세트 2종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모닝세트를 기획해 고객들의 아침을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이달 말까지 고객들은 아침 7시~10시 사이에 청송하이크린사과+핫아메리카노(2600원)는 38% 할인된 1600원에, 에그반란샌드위치+핫아메리카노(3600원)는 27% 할인된 2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샌드위치/사과/커피는 오전 7시~10시, 3시간 동안 매출 비중이 하루 전체의 30%에 달할 정도로 아침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상품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모닝세트 상품(에그반란샌드위치, 청송크린사과, 핫아메리카노)은 지난 1월 해당 시간대 각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린 상품이다.

평소 즐겨먹던 아침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의 구매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이달 1일~15일 오전 7시~10시, 모닝세트 샌드위치/사과/원두커피 매출은 전월 동기간/동시간 대비 102% 증가하며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할인 판매를 했음에도 매출이 증가한 것은 고객들의 구매가 크게 늘었다는 반증인 것.

모닝세트 인기로 해당 시간대 샌드위치, 과일, 원두커피 상품군 전체 매출도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아직 출근/등교가 정상화 된 상황이 아님에도 모닝세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을 확인함에 따라, 다음 달부터 모닝세트 상품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아침 고객 잡기에 나선다.

이마트24는 2월 말까지 현재 판매중인 모닝세트 2종 판매 후, 3월부터는 샌드위치2종(택1) + 핫아메리카노, 청송하이크린사과 + 핫아메리카노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앞으로 점차 출근/등교를 위해 아침 일찍 집을 나서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알뜰하고 든든하고 맛있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는 모닝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매일 출근/등교길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LOCK-IN 효과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40 [2월 1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설 연휴 간편 먹거리 매출 껑충! 2021-02-16 301

이번 설 연휴에는 집설족(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의 편의점 간편식 구매가 크게 늘어났다.

이마트24가 설 연휴 기간인 이달 11일~14일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운영점 기준) 직전 주 동기간 대비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48%, 조미료 45%, 주요 식재료(채소/두부/콩나물/계란) 34% 등 식사/안주를 위해 즐겨 찾는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주(61%), 민속주(59%), 맥주(32%), 소주(26%), 와인(23%) 등 주류 매출도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이마트24가 판매하고 있는 피코크 상품이 인기를 끌며 간편 먹거리 매출을 견인했다.

피코크 상품 중에서는 밀키트 의정부식부대찌개/부채살찹스테이크, 냉동간편식 직화구이떡갈비/순희네빈대떡, 냉장간편식 잔슨빌부대찌개/우리집순두부찌개가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해 설 연휴기간에는 주류, 떡국, 냉동만두 등 한정된 먹거리와 귀향해서 사용할 칫솔, 면도기 등 비식품 위주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간편먹거리 매출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

이 밖에도 설 연휴와 겹친 밸런타인데이 영향으로 캔디/초콜릿/젤리 매출이 직전 주 대비 2배 이상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따뜻한 날씨 영향으로 아이스크림, 얼음이 각 52%, 49%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귀향 대신 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사와 안주를 해결하기 위한 간편 먹거리 및 식재료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며 “편의점이 가까운 간편 먹거리 구매처로 인식되면서 식사와 안주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339 [2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홈 가드닝(Home Gardening)상품 예약 판매 2021-02-16 287

이마트24가 집콕족을 위한 반려식물 및 홈 가드닝 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24가 2월 20일(토)까지 홈 가드닝(Home Gardening)상품 17종을 예약 판매 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제품은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소형 식물 5종(각 7900원)과 바질, 방울토마토, 라벤다 등을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가드닝 키트 3종(각 4000원)이다. 가드닝 키트는 봉투 안에 씨앗과 배양토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화분 용기 없이 재배가 가능하다.

또한, 브로콜리, 부추, 무순, 상추 등 집에서 직접 키워서 요리에 활용 할 수 있는 인기 채소 씨앗 6종(각 2500원), 집에서 간편하게 새싹을 재배해 먹을 수 있는 새싹 재배기(9900원), 분갈이 흙(2500원), 식물 성장을 돕는 앰플 영양제(3000원) 등 홈 가드닝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예약 판매 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판매 기간 동안 인근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를 하면, 2월 25일~26일에 주문한 매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답답함과 우울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려식물 및 홈 가드닝 상품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실제로 식물을 가꾸는 일이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농촌진흥청은 코로나19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기는 우울감과 무기력함을 극복하는 데에 실내 텃밭 가꾸기가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실내 텃밭 가꾸기를 통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 농도는 56.5%가 줄고, 우울감은 20.9%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 팀장은 “집콕족들을 위해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채소의 씨앗을 위주로 상품을 기획했다”며 “향후 봄맞이 시즌 및 월별 생화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338 [2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홈(HOME)설족 위한 떡만두국 출시! 2021-02-16 23

지난 해 설 연휴기간 동안 편의점에서 명절 음식인 떡국과 만두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해 설 연휴기간(2020년 1월 24~27일) 떡국, 냉동만두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동기간 대비 각 97%,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점 기준)

이마트24가 지난 해 1월 판매를 시작한 ‘올반 진한 사골떡국’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떡국 상품 1위를 차지했으며, 냉동만두 중에서는 ‘고향만두’, ‘비비고찐만두’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올반 진한 사골떡국의 경우 연중 상시 운영 상품으로 설 뿐만 아니라 추석에도 직전 주 대비 50% 이상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매출이 매주 증가추세다.

이마트24는 시즌 상품을 한 번쯤은 구매해서 즐기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심리에 맞춰 명절 시즌에 맞는 상품을 도입하고, 고객들에게 알리는 활동이 더해지면서 구매가 이어진 것.

이마트24는 올해 특히 홈(HOME)설족(집에서 설을 지내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9일(화) 떡만두국세트를 출시한다. 동봉된 사골엑기스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부어 렌지업 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FRESH FOOD로 고기만두 3개, 김치만두 2개, 떡국떡으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4500원.

떡만두국세트 출시와 더불어 이마트24는 올해 설 연휴를 겨냥해 피코크 간편 먹거리 상품을 강화했다. 그 중에서도 명절음식으로 즐기기 좋은 ‘피코크 직화구이 떡갈비’(8천원),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7500원)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마트24 경도영바이어는 “집에서 설 연휴를 지내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떡만두국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명절 먹거리를 확대했다”며 “지난 해 설 명절기간 동안 떡국, 냉동만두 등 명절 먹거리가 크게 늘어난 만큼 이번 설에도 명절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