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575 [8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3년 만에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재개! 2022-08-02 52

이마트24의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가 3년 만에 돌아왔다.

 

최근 대작 영화들이 잇따라 개봉을 확정짓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일(화)부터 오는 28일(일)까지 연인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샌드위치와 햄버거를 포함한 조리빵과 양산빵, 우유 전 상품 중 1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0명씩 추첨하여 총 400명에게 ‘메가박스 1인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

 

영화 예매권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먹거리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상품 1개당 스템프 1개 적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0일(수)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100명씩 총 400명의 응모자를 추첨하여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당첨자 발표를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주중이나 주말 상관 없이 메가박스 일반관/컴포트관/키즈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해당 영화 관람권은 온라인 전용권으로 메가박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현장 사용 불가)

 

이마트24가 지난 2019년에 이어 메가박스와 함께 다시 한번 협업에 나선 까닭은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영화관을 다시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고, 최근 국내 영화를 비롯한 대작들이 줄줄이 상영을 앞다투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이번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로 무더운 여름철에 볼거리나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여가 활동을 겨냥한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참신하면서도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함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6월 편의점 업계로는 최초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와 손잡고 행사 관련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100% 당첨되는 레고랜드 관련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고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레고랜드 경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는 약 한 달간 15만명을 기록했으며, 레고랜드 행사 관련 상품 6종은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5에 매주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이마트24가 MMORPG(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검은사막’과 손잡고 선보인 팝업스토어 ‘24BLACK’에는 총 2만3000여명이 방문(6월 2일~6월 30일)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영화 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마트24만의 유니크한 이미지 구축과 전국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또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74 [8월 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플리퍼즈와 키링 잡아라! 2022-08-02 42

‘아이들의 장난감’으로 여겨졌던 토이캔디가 MZ세대의 수집 열풍을 타고 편의점의 히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토이캔디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올해(1월~7월 27일) 162%(2.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초부터 판매를 시작한 플리퍼즈(FLIPPERZ, 오뚝이 모양 장난감)와 키링(Key Ring, 열쇠고리)이 토이캔디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토이캔디 상품군의 매출 베스트 1위부터 3위까지는 모두 플리퍼즈 상품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4위~5위는 키링이었다. 플리퍼즈/키링 상품은 다른 일반 토이캔디 상품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토이캔디의 인기상품이 바람개비, 립스틱, 젖병 등 독특한 형태의 어린이용 토이캔디 제품인 것에 비하면, 올해는 소장할 수 있고, 캐릭터별로 수집할 수 있는 장난감이 들어있는 상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아기상어 캐릭터의 플리퍼즈를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의 플리퍼즈로, 총 8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플리퍼즈와 함께 자이리톨 캔디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2800원이다.

 

포켓몬, 짱구, 산리오 등 2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 굿즈 상품에 더해,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2000년대 탄생한 토종 캐릭터인 ‘핑크퐁 아기상어’ 플리퍼즈를 단독으로 선보여 전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귀여운 캐릭터의 오뚝이 모양 장난감인 ‘플리퍼즈’를 랜덤으로 뽑으면서, 캐릭터별로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크래용신짱 키링캔디, 포켓몬 서프라이즈 키링캔디를 선 보인데 이어, 이달 업계에서 가장 먼저 산리오 플리퍼즈를 출시해 지속적으로 토이캔디 상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마트24 김지현 MD는 “올해 초부터 시작된 띠부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의 인기가 캐릭터 굿즈가 포함되어 있는 토이캔디로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굿즈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573 [7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숨은 영웅 유가족께 감사 후원금 전달! 2022-08-02 35

이마트24가 숨은 영웅들의 유가족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9일(금, 오늘) ‘우리네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순직군경 유족 5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 후원금’(인당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 6월 진행한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국민 생명과 안전에 밀접한 공로로 순직한 제복 영웅을 서울지방보훈청으로부터 소개받으면서 진행됐다. 이마트24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을 기리고 유족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경훈 이마트24 CSR팀장은 “지난 6월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알게 된숨은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이 보다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마트24는 2017년부터 편의점 사업의 특성을 살려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자립을 돕는 점포를 운영하는 등 숨은 영웅들의 유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아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572 [7월 2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자가진단키트 20% 할인(2입, 8천원) 판매! 2022-08-02 7

이마트24가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할인 판매에 동참한다.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면서 편의점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8일(목)부터 다음달 31일(수)까지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2입’을 20% 할인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SD바이오센서홈테스트 2입’으로 행사 적용 시 고객들은 한 세트당 20% 할인된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개당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

 

최근 이마트24의 자가진단키트 매출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달 1일(금)부터 21일(목)까지 이마트24의 자가진단키트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39% 증가한 데 이어 이마트24 전체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 이달 22일(금)부터 최근(26일)까지는 전월 동기 대비 10배 신장했다.

 

이처럼 코로나19 관련 용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자가진단키트의 개별 단가를 낮춰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생활 방역에도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이해성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MD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활용해 자가진단키트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자가진단키트 가격 인하를 통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생활 방역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571 [7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부터 핫도그까지 `딜리셔스 라인... 2022-08-02 13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이마트24가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의 가성비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도심 점심값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심화되면서 이마트24의 도시락이나 햄버거, 샌드위치 등의 조리빵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최근 2달간(6월 1일~7월 26일) 도시락과 조리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 매출(68%)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독신주택가(54%)와 학원가(42%) 또한 상승폭이 컸다.

 

동 기간 상권별 조리빵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 상권(52%), 학원가(41%), 독신주택가(34%) 순으로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이는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을 느낀 직장인을 비롯해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학생들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나 조리빵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가성비 식사’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식당에서의 외식 대신 이마트24의 먹거리 상품이 대체제로 떠오른 것.

 

이처럼 가성비 상품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마트24는 보다 맛있는 식사류를 제공하기 위해 먹거리 상품군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수)부터 우미학과 협업해 우미학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깍두기볶음밥을 모티브로 한 ‘우미학치즈쭉깍두기볶음솥밥’(4,200원)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깍두기를 활용한 볶음밥에 우미학의 노하우가 담긴 깍두기장을 더해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간장불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는 물론 소포장용 김까지 제공해 풍부한 맛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또한 이마트24는 딜리셔스 푸드 확대의 일환으로 ‘스테프크리스피어니언핫도그’(3,800원)와 ‘스테프매콤슈레드치즈핫도그’(3,800원)를 이달 27일(수)부터 판매한다.

 

해당 상품 2종은 핫도그 전문점 ‘스테프핫도그’와 컬래버레이션하여 브리오쉬핫도그번과 소시지, 머스터드, 케첩 등의 식재료를 스테프핫도그와 동일하게 사용했다.

 

이밖에 이마트24는 고물가 시대 대응 행사로 이달 27일(수)부터 ‘남양 경기미 10kg’을 특가로 한정 판매(1만개 한정)한다. 가격은 26,000원으로 1kg당 판매가는 2,600원인 셈.

 

앞서 이마트24는 바나나 2개 가격으로 3개를 더 제공한다는 의미의 ‘아임e2+3이래도안바나나’(5입/1,950원)와 맛이나 선도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으나 표면에 작은 흠집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청송보조개사과1.4kg’(7900원)을 판매해 알뜰족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짠테크’ 열풍에 맞춰 딜리셔스 상품군 확대는 물론 특가 상품 또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 MD는 “외식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는 만큼 가성비 점심을 선호하는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 보고 이마트24가 알뜰족들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딜리셔스 푸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70 [7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에버랜드 X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482(사파리)에일` ... 2022-08-02 4

이마트24는 이달 26일(화, 오늘)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손잡고 선보인 ‘482에일(캔 500ml)’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482에일은 에버랜드의 명물 중 하나인 사파리월드를 482라는 숫자로 표현해 위트를 더하고, 최고 인기 동물인 호랑이를 패키지에 담아 눈길을 끈다.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호랑이를 마주 했을 때 느끼는 설렘과 흥미진진함을 향긋한 과일향과 쌉싸름한 홉으로 표현해 패키지 디자인과 연관되는 풍미를 구현했다.

 

앞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솟솟라거’를 선보여 이마트24에서 판매 중이다.

 

이처럼 유명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맥주가 출시되는 것은 여러 상품 중에서도 고객의 눈에 띄는 패키지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이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이 최초 구매를 통해 맛과 품질을 경험한 후 만족감을 느껴 재구매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익숙한 브랜드에 위트까지 더한 상품 패키지를 통해 냉장고에 진열된 많은 상품들 중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공들여 생산한 상품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풍미의 상품이 출시되는 만큼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날씨가 더워지며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5월부터 7월(1일~24일) 현재까지 이마트24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207%)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482에일’ 판매 시작을 기념해 8월 말까지 4캔을 11000원에 판매한다.

 

오원식 이마트24 맥주MD는 “과거 수입브랜드맥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커졌던 것과 같이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상품 종류가 다양해지는 만큼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 활발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569 [7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크림빵빵 도넛` 2종 판매! 2022-08-02 6

이마트24가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인기에 딜리셔스 디저트 상품군을 확대한다.

 

최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5일(월)부터 냉장 디저트 상품으로 푹신푹신한 도우에 신선한 크림이 듬뿍 채워진 ‘우유생크림빵빵도넛’과 ‘커스터드크림빵빵도넛’을 판매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우유생크림빵빵도넛(2,600원)/커스터드크림빵빵도넛(2,600원)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프랑스산 밀가루와 우유, 계란으로 반죽하여 베를리너 도넛* 고유의 깊은 풍미와 풍부한 불륨감은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 베를리너 도넛 : 두툼하게 느껴지는 빵의 두께감과 도넛 외부 가장자리에 새겨진 화이트링이 특징인 독일의 국민 간식으로 일반적인 도넛과 달리 중앙에 구멍이 없는 도넛이다.

 

높이 6cm의 볼륨감 있는 베를리너 도우에는 달콤한 우유생크림/진한 커스터드크림이 평균 60g 들어간다. 빵의 총용량에서 절반 이상이 크림으로 채워진 셈이다.

 

특히 크림빵빵 도넛의 우유생크림과 커스터드크림에는 바닐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고가의 ‘바닐라빈’이 함유돼 달콤하고 향긋한 풍미를 살리면서 크림의 품질 또한 높였다.

 

이마트24는 베를리너 도우와 도우 속 신선한 크림의 조합이 일품인 크림빵빵 도넛 2종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취지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은 크림빵빵 도넛 판매를 기념해 다음달 31일(수)까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전 10시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프레쏘 원두커피를 증정한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딜리셔스 디저트 상품 확대에 나선 이유는 1천원대로 즐길 수 있는 즉석 원두커피 ‘이프레쏘’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디저트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현재(7월 24일, 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원두커피 이프레쏘 매출은 40%대 증가율을 기록했고 디저트 상품 매출은 110% 증가하며 이마트24의 대표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최근 2개월간 이마트24의 디저트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신장했다. 같은 기간 디저트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오피스 상권 매출이 415%로 가장 많이 늘었으며, 주택가 또한 277%로 상승폭이 컸다.

 

이는 고물가로 인해 최근 편의점에서 가성비 상품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최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림빵 상품 확대를 통해 딜리셔스 디저트 상품군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연수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MD는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맛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디저트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크림빵빵 도넛 시리즈를 판매하게 되었다”며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이마트24가 향후 홈디저트족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딜리셔스 디저트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68 [7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할인구독서비스 구매하면 도시락 반값! 2022-08-02 0

이마트24가 할인구독서비스 반값 행사를 8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할인구독서비스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월 구독료(2000원~6000원)을 내고, 도시락/삼각김밥/샌드위치/김밥 등 간편먹거리 상품 20개를 한달 동안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물가인상으로 인해, 할인구독서비스를 이용해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이마트24 할인구독서비스 이용건수는 6월 전월동기 대비 62% 증가했으며, 7월(1일~20일)에는 전월 동기 대비 13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7월 1일부터 18일까지의 구독서비스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20~30대(48%)가 가장 많았고, 40대가 3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40대 고객층이 19%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7월에는 40대 고객층 비중(34%)이 크게 증가해 MZ세대뿐 아니라 식비에 대한 부담을 느낀 직장인들이 구독서비스를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할인구독서비스 이용률이 급증함에 따라,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한끼 식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 30% 할인하던 도시락 할인구독권을 반값에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도시락 할인구독권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월 6000원 구독료를 내고, 30일 동안 도시락 20개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할인구독권 이용 시 월 6000원 구독료를 내고 4900원 도시락을 2450원에 20개를 구입할 수 있어, 개당 44% 할인된 가격인 2750원에 구입하는 셈이다.

 

할인구독권은 이마트24 모바일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구입한 구독권은 이마트24 모바일앱의 ‘MY 구독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 시 구독권 바코드를 제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1일 1회 사용가능)

 

또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할인구독서비스 반값 상품을 구매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외식상품권(10만원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할인구독권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경품 행사에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 7일(수) 발표 예정이다.

 

할인구독서비스와 함께, 물가 고공비행에 대응하기 이마트24는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먹거리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딜리셔스 모닝’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최대 20% 할인하는 ‘딜리셔스 런치’ 행사를 매월 진행해 오고 있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황수원 파트너는 “편의점 상품을 정기적으로 구입하는 할인구독서비스가 짠테크를 지향하는 알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물가인상으로 이러한 할인구독서비스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67 [7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성주참외콘`, `부산씨앗호떡... 2022-08-02 7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을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휴가철을 맞아 이마트24는 이달 19일(화)부터 성주 대표 농산물인 참외를 모티브로 한 ‘성주참외콘(2,000원)’과 부산 대표 간식인 씨앗호떡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부산씨앗호떡콘(2,000원)’을 판매한다.

 

성주 참외는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경북 성주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가야산과 낙동강 연안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부산 씨앗호떡은 부산 시장의 대표 관광 명물로 쫄깃한 호떡 속에 달달한 시럽과 해바라기씨, 호박씨, 땅콩 등의 견과류를 가득 넣어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씹히는 식감을 더한 것이 일품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2종 출시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에 접목시켜 대중적인 친숙도가 높은 만큼 여름철 다양한 고객의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아임e 성주참외콘’은 성주 참외 과육이 담긴 아이스크림 속에 해바라기씨를 넣어 참외와 흡사한 비주얼은 물론 성주 참외 수제청이 가미돼 상큼하면서도 색다른 청량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아임e 부산씨앗호떡콘’은 계피, 호떡시럽, 땅콩가루 등이 함유돼 풍부한 시나몬 향과 특유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콘 상단에 톡톡 씹히는 견과류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씨앗호떡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품 아이스크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일)까지 해당 상품을 2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주는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특히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익숙한 로컬 푸드의 맛을 PL상품에 접목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은 물론 해당 상품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전략 또한 지역 명물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앞서 2019년 이천쌀을 활용한 ‘아임e 이천쌀콘’이 스테디셀러가 된 만큼이번에 출시한 성주참외콘과 부산씨앗호떡콘도 이천쌀콘의 명성의 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천쌀콘은 출시 직후 콘아이스크림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고 현재(7월 18일, 월)까지 해당 상품군 베스트 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24는 향후 다양한 지역의 유명 식재료를 활용한 PL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로컬 푸드 라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계동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지역 특산물을 상품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의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명물 상품군을 구축해 대중적인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해당 상품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566 [7월 18일 보도자료]이마트24,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타이어 렌탈 서비스 플랫폼으로 변... 2022-08-02 4



                

이마트24가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가치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마트24가 고객의 안전운전을 돕기 위해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이달 18일(월)부터 타이어를 대여해 주는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타이어를 렌탈하고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와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등 안전한 운전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후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타이어 렌탈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POS(판매시점정보관리)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연락처로 렌탈 서비스 업체가 상품 관련 상담 및 결제 등을 해피콜(전화 상담)로 진행한다.

 

이마트24 POS기로 16시 이전에 연락처를 남긴 고객은 당일에 해피콜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타이어 장착일과 장착점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전문 기사가 직접 찾아가 장착해 주는 출장 장착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마트24의 ‘또로로로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경차부터 중형차, SUV 차량 등 모든 차종에 대해 최저 월 8,400원1)(제휴카드2) 결제 시 0원)으로 타이어 4본을 렌탈할 수 있으며 렌탈 기간은 24개월, 36개월로 고객의 운전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1) 모닝 기준, SOLUS TA21, 36개월 절약형 선택 시 (차종, 타이어종, 렌탈기간 등에 따라 렌탈비용 상이)
2) 타이어 렌탈 서비스 제휴카드(BS렌탈 플러스 하나카드 / NEW BS렌탈 우리카드 / LOCA X BS RENTAL)로 결제 시, 월 13,000원 할인


고객은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이어 손상 시 동일한 새 타이어로 교체(렌탈 후 2년 이내, 마모율 50% 이내, 코드절상이 발생한 경우)해 주는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와 도로상의 위험 요소로 인한 타이어 1개 파손 시 파손된 타이어는 물론 반대편 타이어까지 새 타이어로 교환(렌탈 후 1년 또는 12,000km 이내)해 주는 ‘원 플러스 원 타이어 교체 프로그램’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타이어를 기본형(절약형 기준 월 2,000원 추가)으로 장착 시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와 자동차 휠의 각도 및 방향과 위치를 바르게 조정해 주는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또한 추가로 제공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이색적인 상품이나 신규 서비스 오픈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 확대는 물론 고객의 니즈에 따라 차별화된 가치 경험을 꾸준히 제공하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올 6월부터 총 5종의 전기바이크를 선보이며 정부보조금 사전예약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전기바이크 이용객을 겨냥하여 지난해 9월부터 서울 지역 매장 18개점에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해당 스테이션을 올해까지 100여개점으로 늘릴 예정이다.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 방전된 배터리를 스테이션에서 보관 중인 완충 상태의 배터리로 즉각 교체할 수 있는 플랫폼

 

지난달 말(23일, 목)에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반려견 등록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펫 프랜들리(Pet-Friendly)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 사이에서도 희소성 있고 트렌디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꾸준한 것으로 분석하고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앞서 선보인 전기바이크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에 이어 이번에 타이어 렌탈 서비스까지 오픈하며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리라 기대한다”며

 

“트렌디하면서도 이색적인 신규 서비스 오픈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유통 외 분야와도 적극적으로 컬래버레이션하여 이마트24의 협업 기준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