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361 [4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오뚜기 ‘순후추 라면 매운맛’ 판매! 2021-04-13 3

다양한 이색 협업 상품이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달 15일(목)부터 이마트24가 오뚜기 ‘순후추 라면 매운맛’(큰컵, 이하 순후추 라면)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상품은 평소 음식에 후추를 뿌려 먹는 것을 좋아하던 이마트24 라면 바이어가 오뚜기 측에 후추를 첨가한 라면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고, 이에 오뚜기가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탄생하게 됐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조합을 특별하고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MZ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기획이라는 판단과 함께, 실제 오뚜기가 보유한 레트로 감성의 순후추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상품 개발로 이어진 것.

후추 특유의 향과 알싸한 매콤함이 라면과 조화되는 포인트를 찾기 위해 수 십 차례테스트를 거치며 순후추 별첨 스프를 만들어 냈다. 가격은 1600원.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2+1 덤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다.

이마트24는 라면과 후추라는 전혀 다른 상품군의 조합을 통한 새로운 맛과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 이번 상품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숙취해소음료 브랜드와 ‘해장’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였던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하이트진로 캐릭터 ‘두꺼비’와 손잡고 출시한 두꺼비젤리는 젤리류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밸런타인/화이트데이를 겨냥해 만든 두꺼비 굿즈 기획상품은 SNS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선보인 문구류 2종도 인싸템으로 불리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김운겸 라면 바이어는 “이번 순후추라면은 기존에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맛, 레트로 감성,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주는 재미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라면”이라며 “맛있는 라면을 먹는 즐거움, 재미있는 상품을 SNS에 공유하는 즐거움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60 [4월 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스타벅스 음료 드시고 스벅 에코백 받으세요” 2021-04-08 52

이마트24가 스타벅스 에코백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8일(목, 오늘)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에서 스타벅스 행사 음료(16종)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음료 1개당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10개 모은 고객 1500명은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상품 아래 표1 참고)

스탬프 개수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개를 모은 후 ‘에코백 받기’ 버튼을 필히 클릭해야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준비된 수량(1500개)이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은 제한 없음
* 고객 1명 당 스탬프10개까지만 인정 (20개 구매해도 스탬프 10개만 인정)

고객들은 모바일앱에서 에코백 받기 클릭 시 바로 선착순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에게는 별도 연락을 통해 에코백을 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스타벅스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스타벅스 에코백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RTD음료는 동서식품에서 제조하며, 이번 스타벅스 에백도 동서식품에서 제작한 굿즈입니다.

359 [4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편의점에 봄기운 물씬! 봄 도시락, 벚꽃 커피컵으로 입... 2021-04-07 51

이마트24가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도시락과 벚꽃 커피컵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봄철 주꾸미와 봄 나물로 구성된 ‘주꾸미 봄나물 비빔밥’을 새롭게 출시한다.

주꾸미 봄나물 비빔밥은 봄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와 돌나물, 참나물 등 봄나물을 사용해 입안 가득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시즌 도시락이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별도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4800원이다.

주꾸미볶음 삼각김밥도 선보인다. 매콤하고 고소한 소고기고추장비빔밥에 주꾸미 야채볶음을 토핑으로 넣은 삼각김밥이다. 일반 밥 대신 소고기고추장으로 양념을 한 밥을 사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가격은 1300원이다. 주꾸미 도시락과 삼각김밥은 7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이프레소 컵에서도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검정색 컵과 뚜껑으로 된 기존 이프레소 컵을 분홍 벚꽃으로 디자인 한 봄 시즌컵으로 변경해 운영 한다.

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그림과 함께 ‘당신과 함께라서 더 따뜻한 봄’이라는 메시지를 넣어 감성을 더했다. 이마트24는 매년 봄과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일반 컵 대신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시즌컵을 선보이고 있다.

공승준 이마트24 Fresh Food(프레쉬푸드)팀장은 “봄 제철 식재료가 들어간 상품을 즐기면서 입맛도 살리고, 봄 기운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358 [4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와인, 올해 1분기만 지난 한 해의 절반 팔렸다! 2021-04-06 61

업계 중 가장 먼저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 이마트24가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1분기(1월~3월) 와인 판매 수량을 확인한 결과, 80만병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일 8880여병, 1시간 370여병, 1분에 6병꼴로 판매된 셈이다. 올해 1분기에만 작년 한 해 와인 판매량인 170만병의 절반을 판매한 셈이다.

지난 해 와인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난 것을 감안하면, 이러한 추세가 계속 되면 올해 누적 300만병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도 있지만, 와인 시장 자체가 커져 이 판매량이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24는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와인을 많이 판매하고, 편의점 와인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상품구색과 마케팅으로 와인을 구입할 때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노력했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상품 구색을 확대한 주류특화매장 운영, 매월 추천 와인을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 앱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하는 ‘O2O서비스’ 등 상품, 가격, 접근성 세 박자를 고르게 갖춰 와인전문 편의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2018년 11월 시작한 주류특화매장은 현재 전체 점포의 절반 수준인 2400여개까지 확대했으며, 와인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전국 3000점포까지 확대됐다.

올해 1분기 와인 O2O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마트24 와인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모바일 앱에서 와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와인클럽’도 론칭 1년여만에 가입자수가 3만명을 넘어서며 와인에 공을 들였던 노력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와인 바이어가 매월 와인을 추천해주는 ‘이달의 와인’은 이마트24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았다. 그 동안 편의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시작한 마케팅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달의 와인에 선정된 상품은 온라인 상에서 꾸준히 회자되며 관심 받고 있으며, ‘푸나무 쇼비뇽블랑’,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등은 와인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인 구매 인증이 이어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 4월 이달의 와인, 미국, 칠레, 스페인 와인으로 5종 선정

4월에도 이달의 와인으로 총 4종을 선정해 선보인다.

가성비 상품으로 ‘펫저 안토니힐 까베네쇼비뇽’과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을 선보인다. 펫저 안토니힐은 미국 내 생산량 Top 10에 꼽히며, 최대 규모의 친환경 와이너리로 유명한 펫저의 와인이다. 블랙베리, 바닐라와 함께 은은한 허브의 향이 매력적인 달지 않은 레드와인이다.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은 세계 각국의 와인 품평회에서 300개가 넘는 메달을 수상한 스페인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인 페데리코 파테니나의 와인으로, 깔끔한 시트러스 아로마와 은은한 꽃 향기의 달지 않은 스파클링 와인이다.

고객들은 4월 한달 간 펫저 안토니힐 까베네쇼비뇽(정상가 15000원)과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정상가 19000원)을 각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마르께스 까사 콘차 까베네쇼비뇽’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칠레 최대 와인 그룹이자 가문인 ‘콘차이 토로’의 레드와인으로, 칠레 건국 200주년 기념식 건배주와 2012년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 리셉션주로 사용되었다. 1만원 상당의 전동 와인 오프너가 포함된 기획 세트를 1만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29500원이다.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최근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인기 브랜드로 손꼽히는 ‘브레드 앤 버터’와인 2종(피노누아/샤도네이)이다. 뉴욕국제와인 품평회 최우수상, 2018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와인챌린지 동메달 등 많은 수상 내역을 자랑하는 와인이다. 가격은 각 45000원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편의점 구색 상품이었던 와인이 이제는 고객들로 하여금 편의점을 직접 방문하게 하는 이유가 됐다”면서 “차별화된 와인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와인 매출을 꾸준히 성장시킨 이마트24가 올해에도 놀라운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357 [4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모닝세트 효과 굿모닝! 4월은 베이글, 바나나, 커피로 고... 2021-04-06 50

이마트24가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며 선보인 모닝세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3월 샌드위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월대비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Fresh Food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특히 등교/출근이 늘어나면서 학교/오피스 상권 매출이 각 206%, 66%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등교/출근이 늘어나는 시점에 맞춰 3월 한 달간 아침 7시~10시까지 모닝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3월 모닝세트 상품이었던 ‘버터갈릭스크램블’와 ‘더블에그치즈’는 샌드위치 상품군에서 나란히 2, 3위를 차지했다. 2월 5위권 밖이었던 두 상품이 모닝세트를 진행하면서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린 것. 모닝세트 할인 시간대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는 3월 고객들의 모닝세트에 대한 호응을 4월에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아침 7시~10시까지 ‘베이글샌드위치 2종(택1)+핫아메리카노’, ‘베이글 2종(택1)+핫아메리카노’, ‘2+3민생바나나+핫아메리카노’를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가격은 각 3900원, 2400원, 1950원이다.

베이글샌드위치 2종은 이마트24가 3월 말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미국 정통 베이글 업체인 ‘아인슈타인’의 베이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려냈다.

‘아몬드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는 필라델피아크림치즈와 플레인 치즈크림, 구운 아몬드를 배합한 크림치즈소스와 슬라이스 치즈, 마요네즈로 토핑해 치즈와 마요네즈의 조합에 고소함까지 더했으며, ‘베이컨 에그치즈 베이글 샌드위치’는 플레인 베이글에 홀그레인 마요소스, 에그프라이, 구운베이컨, 슬라이스 치즈로 맛을 낸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아침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하는 동기부여를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손주현 바이어는 “등교, 출근 확대에 맞춰 진행한 아침시간 모닝세트 할인 혜택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샌드위치 매출을 이끌고 있다”며 “3월의 호응을 이어가기 위해 4월에는 아침 대용으로 즐기는 베이글과 바나나 등 상품을 확대해 모닝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356 [3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민생 생활용품 각 상품군 1위 인기! 2021-03-25 238

이마트24는 이달 26일(금) ‘민생 4중면도날8입’(이하 민생면도날)과 ‘민생 유기농 순면라이너20입’을 출시한다.

이번 민생면도날은 지난 해 10월 선보인 민생면도기세트(면도기+면도날4입) 시리즈 상품으로,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앞당겨 출시한 상품이다.

민생면도기세트는 ‘면도기 + 면도날4개’ 한 세트를 8900원으로 선보여 가성비를 높인 것과 ‘도루코 시스템 면도기’ 호환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출시 후 현재까지 다회용 면도기 상품군에서 판매수량과 매출액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고객들과 이마트24 가맹경영주는 면도날만 따로 판매하는 상품을 기획해 줄 것을 지속 요청했고, 이에 이마트24는 최초 계획보다 2달 앞당겨 면도기날 만으로 구성된 ‘민생 4중면도기날8입’을 9900원에 출시하게 됐다.

‘민생면도기’와 ‘도루코시스템면도기’에 호환 가능한 민생면도기날은 1입기준 1238원으로, 약 2개월치 양으로 기획됐다. (면도날 1개 1주일 사용기준)

민생시리즈 콘셉트에 맞게 가격은 낮추면서 다이아몬드 하드코팅과 아르간오일 윤활밴드를 적용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민생유기농순면라이너(20입) 역시 앞서 이마트24가 선보인 유기농생리대 시리즈 4번째 상품으로 비슷한 품질의 유명 인기 상품보다 50% 이상 낮은 가격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가격은 1개 100원꼴인 2천원(20입)이다.

민생생리대는 오가닉 순면커버 100%, OCS*인증 상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OCS : 오가닉 콘텐츠 스탠다드(Organic Content Standard)의 약자로 제품에 포함된 유기농 재료의 확인을 위해 만들어진 국제 인증 기준

이마트24는 초저가 고품질 콘셉트 ‘민생’시리즈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민생라면, 민생커피 등 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비식품도 늘려가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민생 생활용품은 면도기세트를 비롯해 롤휴지(민생3겹화장지27*30롤 1위), 미용티슈(민생미용티슈250매*3입 1위), 물티슈(민생한아름물티슈캡형 200매 1위)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매출액, 판매수량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제지류, 바디케어용품, 주방욕실용품, 세제류 등 생활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30~60% 증가하는 등 편의점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가성비 비식품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김성호 비식품팀장은 “1~2인 가구 고객이 늘어나고 비식품 할인 행사를 지속 진행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가성비를 높여 고객이 찾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55 [3월 24일 보도자료] 제철 박스 과일 늘리는 이마트24 ,편의점, 소포장 과일 줄고 박스... 2021-03-25 156

편의점이 근거리 과일 구매처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연도별 과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19년 60%, 2020년 64%, 2021년(1월~2월) 40%로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에는 편의점 주요 판매 과일이었던 1~2입 소포장 상품 보다 4입 이상 대용량 상품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실제로 4입 이상 대용량 과일 매출 증가율은 2019년 128%, 2020년 125%를 기록하며 과일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반면 1~2입 소포장 과일 증가율은 2019년 14%, 2020년 -1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수업, 재택근무 등으로 등교/출근길에 간편하게 즐기는 소포장 과일 매출은 감소하고, 집콕족들이 집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대용량 과일을 구매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대용량 과일 매출이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매출 비중도 바뀌고 있다. 2018년 60(소용량) : 40(대용량)이었던 매출 비중이 2020년에는 22(소용량) : 78(대용량)로 대용량 과일이 크게 높아졌다.

이마트24에서 대용량 과일의 인기는 지난 2019년 선보인 ‘민생 2+3바나나’에서 시작됐다. 당시 2개 가격으로 3개를 더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선보인 2+3바나나가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대용량 과일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 것.

이후 2+2사과, 봉지사과 등 대용량 상시 판매 과일과 더불어 제주감귤, 딸기, 토마토 등 시즌과일을 대용량으로 판매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이마트24는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성주참외(6입 박스)’를 판매한다. 성주참외는 10브릭스 이상의 당도와 333g 이상 크기의 ‘특’등급 상품이다.

6입 1박스 가격은 30000원이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 7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인 15000원에 판매하며, 4월 8일~30일까지는 33%할인된 20000원에 판매한다.

성주참외는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4월 1일~ 7일까지는 2개 5000원, 4월 8일~30일까지는 3개 10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청송 보조개 사과(4입/3900원)도 선보인다. 보조개 사과는 맛이나 선도에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지만, 약간의 흠이 있어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성주참외를 시작으로, 매월 바이어가 추천하는 과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과일’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과일을 추천하는 마케팅을 통해 고객 주목도를 높여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려는 전략이다.

박상현 이마트24 식선식품 바이어는 “중대용량 가정용 과일을 알뜰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근거리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져 편의점에서 과일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시 운영 과일 외에 ‘이달의 과일’을 통한 시즌 과일을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354 [3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세계 와인 최대 40% 할인! 2021-03-25 152

이마트24가 3월 마지막 한 주간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할인 판매하는 ‘와인 데이’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수)~31일(화), 신규 도입한 ‘투썩 점퍼 카우 말벡’(아르헨티나), 유통업계 단독 판매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호주)를 비롯해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 미국 등 7개국의 다양한 와인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투썩 점퍼 카우 말벡’은 41% 할인된 16900원에,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35% 할인된 12900원에 구매 가능해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월말 와인데이를 진행하는 것은 와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하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한 달 동안 3~4종의 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과는 별도로 월말 다양한 와인을 할인해 한 달 동안 지속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매월 초·중반, 이달의 와인 구매를 위해 이마트24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월말 할인 이벤트를 통해 재차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와인 = 이마트24’를 각인 시키겠다는 것.

실제로 주류특화매장을 확대하면서 매월 ‘이달의 와인’, 월말 ‘와인 데이’를 진행한 결과 이마트24 와인 매출은 매년 3배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170만병을 판매한데 이어 올해(1월 1일~3월 21일) 역시 전년 동기대비 210%(3.1배)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 손아름 와인 바이어는 “월초부터 월말까지 와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지속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달에는 이마트24가 단독으로 운영하거나, 새로 도입해 판매하는 세계 여러 국가의 와인을 알리는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53 [3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요기요와 업무협약 체결! 2021-03-25 65

이마트24의 도시락, 피코크, 스무디킹 음료를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지난 18일(목, 어제)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배달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에서 이마트24와 배달 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전국 1500개 매장으로 확대 ▲ 양사 고객을 위한 마케팅 진행 ▲ 차별화된 배달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이마트24 강인석 운영기획담당 상무, 김재윤 팀장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요기요 내에 입점 된 이마트24에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 도시락, 피코크, 스무디킹 음료, 초저가 민생시리즈 등 이마트24의 차별화된 상품을 고객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배달 전용상품 개발, 프로모션 진행 등 양사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긴밀한 상호 협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이마트24에서 배달 가능한 상품은 450종이며,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으로 확대해 나갈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강인석 운영기획담당 상무는 “요기요와 함께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과 요기요의 배달서비스에 대한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52 [3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스테디셀러 이천쌀콘 인기 잇는다! 지역 명품 특산물 ... 2021-03-17 102

이마트24가 이천쌀콘에 이어 지역 명품 특산물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달 18일(목)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성녹차 연유 팥컵은 녹차아이스크림과 연유의 달콤한 조화와 통팥의 식감을 더한 녹차 빙수 콘셉트로 개발됐다.

가격은 2,5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4월 말까지 2+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가 지역 명품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이천쌀, 보성녹차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또, 이마트24 상품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다는 점도 지역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지난 2019년 이천쌀을 활용한 ‘아임이 이천쌀콘’이 스테디 셀러가 된 만큼, 이번 보성녹차 연유 팥컵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천쌀콘은 출시 후 매년 200만개씩 판매되며 이마트24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천쌀콘의 인기에 힘입어 크림 부분만 별도로 컵에 담은 이천쌀컵과 요즘 트렌드 할매 입맛을 겨냥한 흑임자이천쌀콘까지 이천쌀 시리즈 아이스크림이 연이어 출시됐다.

또, 지난 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길에서 마스크를 내리고 먹는 바류, 콘류보다 집에서 즐기는 컵류 아이스크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과 여름철에 녹아도 걱정 없는 컵류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도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다.

이마트24는 향후 다양한 지역의 유명한 식재료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라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조계동 데일리팀 팀장은 “최근 색다름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종 협업 상품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마트24는 반대로 익숙함으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지역 특산물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따뜻해지는 날씨를 앞두고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보성녹차를 활용해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