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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3 [1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시작 2021-01-15 66

이마트24가 전국 매장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말 한국은행 본부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한국은행의 교통카드 등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1단계 적립서비스(종전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에 이은 2단계에 해당한다.

 

기존에는 이마트24에서 1천원 미만의 잔돈 발생 시 교통카드 또는 SSG페이(쓱페이) 앱을 통해 거스름돈 만큼의 충전(적립)이 가능했다면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1만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본인의 계좌로 직접 입금받을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상품 결제 후 남은 1만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실물 현금 IC카드(현금IC 기능이 있는 신용/체크카드도 가능) 또는 모바일 현금카드로 입금받을 수 있다.

 

 

 

현금 IC카드의 경우 거스름돈 발생 시 매장 직원에게 직접 실물 카드를 건네면 되며, 모바일 현금카드는 모바일 앱 ‘모바일 현금카드’의 ‘잔돈적립’을 눌러 생성된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통해 거스름돈 입금이 가능하다.

 

‘모바일 현금카드’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현금카드’를 내려받은 뒤 본인 인증을 거쳐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만들 수 있다. 업무처리를 위한 전산시스템 운영은 금융결제원이 담당한다. 

 

1월 14일 기준 농협, SC, 우리, 신한, 기업, 국민, 수협, 전북, 대구, 경남, 부산, 제주, 광주, 농축협 등 15개 기관에서 발급한 계좌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잔돈을 보유해야 하는 부담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고객 편의 및 가맹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나아가 현금의 발행 및 유통에 따른 사회적 비용 감축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결제 수단이 다양해지며 편의점에서 현금 결제 비중은 점점 낮아지는 추세다.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결제 수단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현금 결제 비중은 2018년 12월 33.7%. 2019년 12월 30.7%, 2020년 12월 21.5%로 나타났다.

 

 

322 [1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충전돼지’ 도입 2021-01-15 64



 

이마트24가 보조배터리 공유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경제 서비스 ‘충전돼지’를 오피스상권, 대학가 등 수도권(서울/경기) 소재 50개 매장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일상화됨에 따라 고객 편익을 높이기 위해 충전돼지를 선보이게 됐다. 충전돼지는 보조배터리 대여 및 반납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조배터리 대여 후 이마트24뿐만 아니라 영화관, 카페, 식당 등 충전돼지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반납이 가능하다.

 

반대로 다른 곳에서 대여한 충전돼지를 이마트24에 들러 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충전돼지 기기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상권에 설치돼 있으며, 충전돼지 모바일 앱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이 쉽게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고객이 충전돼지 기기에 있는 QR 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네이버, 구글 등의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충전돼지 슬롯에서 5000mAh 용량의 초고속 충전 보조배터리가 나온다.

 

충전돼지 보조배터리에는 마이크로5핀, 라이트닝8핀(아이폰), C타입(갤럭시) 등 3개의 케이블이 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이어폰, 태블릿,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최초 30분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30분 이후부터는 1시간당 1천원의 사용료가 부과된다. 사용 후 반납 시 충전돼지 기기 슬롯에 보조배터리를 밀어 넣으면 자동으로 결제된다. 최대 이용 시간은 24시간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충전돼지는 스마트폰를 비롯해 각종 전자기기 충전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거나 한 공간에 머물 필요 없이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 상반기 내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제공 매장을 전국 1천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21 [1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진로 두꺼비 캐릭터 상품 출시! 2021-01-15 58

하이트진로의 인기 캐릭터 두꺼비가 젤리로 재탄생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1일(목) 하이트진로의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PL상품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상큼한 청포도/달콤한 자두 2가지 맛으로 출시되는 이번 상품은 주류 업계의 캐릭터인 두꺼비를 젤리로 만든 크로스오버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 1500원.

 

이마트24는 두꺼비를 활용한 상품 기획단계부터 두꺼비를 형상화 할 수 있으면서, MZ세대가 즐겨 찾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젤리를 선택했다. 두꺼비를 본떠 만든 젤리와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 패키지로 MZ 세대의 마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젤리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두꺼비 굿즈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는 주류 업계의 대표적인 캐릭터 성공 사례로 꼽힌다. 실제로, 국내 최초 주류캐릭터 팝업 스토어 ‘두껍상회’에는 70일간 1만명이 다녀갔으며, 다양한 굿즈가 출시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두꺼비젤리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과거 맛이 상품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던 것과 달리 MZ세대는 맛/재미/귀여움/색다름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상품을 선택한다”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색다르고 귀여운 상품을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 된 만큼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이색 상품을 고민하다가 이번 두꺼비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320 [1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먹방 유튜버 신쿡과 손잡고 꿀조합 ‘고기쿡쿡샌드위치... 2021-01-15 8

 

이마트24가 유명 먹방 유튜버 신쿡과 공동 개발한 ‘고기쿡쿡샌드위치’를 이달 12일 선보인다.

 

신쿡은 편의점 상품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메뉴를 구독자에게 소개하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채널 신쿡(SINCOOK)의 구독자 수는 약 58만명이다.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신쿡 유튜브 채널의 편의점 먹방 콘텐츠 주제이기도 한 ‘꿀조합’을 도시락 주반찬인 제육볶음과 불고기를 활용해 구현한 이색 상품이다. 제육볶음샌드, 불고기샌드가 각 1쪽씩 들어있으며, 샌드위치의 50% 이상을 고기로 구성했다. 판매가격은 2900원이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상품의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신쿡과 손을 잡았다. 어렸을 때부터 편의점에 익숙한 Z세대인 신쿡이 동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 MZ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일컫는 신조어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를 통해 MZ세대에 친숙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프레시푸드의 ‘맛’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 프레시푸드(Fresh Food) : 주먹밥,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등을 말함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가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8월 유행어 ‘한입만’으로 유명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과 협업해 선보인 김치제육주먹밥 등 먹거리 3종은 MZ세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총 6종으로 확대됐다.

 

이마트24는 고기쿡쿡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현대카드로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1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쿠폰 2천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스탬프 행사는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1회 스캔하면 자동 응모된다.

 

최기황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기쿡쿡샌드위치는 지난 3개월간 이마트24 MD, 마케팅 실무자가 신쿡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공유해 나온 결과물”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올해 펀슈머를 위한 이색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319 [1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올해는 와인 200만병 판매 목표! ‘이달의 와인’ 강화... 2021-01-15 5

2020년 한 해 동안 1분에 3병꼴로, 총 170만병의 와인을 판매한 이마트24는 올해 와인을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지난 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이달의 와인’을 확대한다. 지난 해 매월 와인 바이어가 추천하는 1~2종의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던 이마트24는 올해 이달의 와인을 3등급의 가격대 (1만원 내외 / 1만원 후반~3만원대 / 4만원 이상)로 세분화 한다.

 

1만원 안팎의 가성비, 1만원 후반~3만원대의 고(高)만족, 4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선정한 와인을 매달 추천함으로써 와인을 처음 접하는 비기너(초심자)부터 고가의 와인도 즐기는 애호가까지 모두 이마트24의 단골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올해 1월 한 달 동안 G7(500ml) 3종(까베르네쇼비뇽/멜롯/샤도네이) 중 2병 구매 시 1만원에 제공한다. 고객들은 인기 와인 1L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셈.

 

500ml G7은 지난 해 이마트24가 용량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 단독 판매 와인이다. (일반 보틀은 보통 750ml) 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와인으로 ‘토마시 그라티시오 아파시오나토’를 선정하고 1월말까지 23900원(기존 31000원)에 판매한다.

 

포도를 잘 말린 후 양조해 맛과 향이 농축된 와인을 만드는 아파시멘토 방식으로 제조된 이탈리아 와인으로, 슈피겔라우 비노비노 와인잔(시중가격 1만5천원 상당)을 패키지로 제공해 고객 만족감을 크게 높인다. (5천세트 한정)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정된 비냐 빅 ‘빅 A’는 칠레 3대 슈퍼 프리미엄 와인 비냐 빅와이너리에서 선보인 새로운 작품으로 편의점/대형마트에서 이마트24가 가장 먼저 선보이는 와인이다. 가격은 36900원(기존 54000원)

 

이달의 와인 강화와 더불어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및 와인 O2O서비스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주류특화매장 2400여점, 와인 O2O 서비스 3천점)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 매월 다양한 가격대의 새로운 와인을 추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는 록인(LOCK-IN) 효과와 이마트24=와인이라는 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달의 와인 구매를 위해 이마트24를 방문한 고객이 다른 와인과 안주, 생필품 등 연관 구매로 이어져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18 [1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설 선물세트도 FLEX! 골드바, 안마의자로 통 크게 선물... 2021-01-15 26



 

코로나19로 인해 자주 찾아 뵙지 못했던 부모님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고급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설을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골드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20세트), 1돈(3.75g, 400세트), 아기천사돌반지 1돈(200세트) 등 총 3종의 금 선물세트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소 골드바’ 및 ‘돌반지’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가격은 직전(17일) 한국금거래소 동일상품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참고 : 1월 6일 기준 한국금거래소 소 골드바 1돈 시세는 31만9천원, VAT포함)

 

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판매시작 다음 날인 19일부터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마트24는 소 문양이 새겨진 금과 예쁜 돌반지가 의미있는 선물로서 소장 및 투자가치가 있고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배송이 되는 만큼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00~200만원대 안마의자부터 5만~10만원대 안마기까지 다양한 효도 선물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지난 추석 1종 선보였던 코지마 안마의자를 4종(168만원~228만원)으로 늘리고, 오엘라무선진동마사지건(49900원)부터 어깨/발 마시지기(49000원~179000원), 마사지매트(129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안마기도 준비했다.

 

아울러 한우, 굴비,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더덕 등 5만원~30만원대 고급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소띠 해를 맞아 횡성축협한우 4종은 1월 23일부터 2월 3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카카오페이 포인트, 인당 최대 5만 포인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80%를 무료배송 상품으로 구성

 

이마트24는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따라 올해 설 선물세트 중 80%(260종)를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는 지난 해 설 대비 2배 이상 늘린 수량이다. 이마트24는 배송이 불가한 30여종의 주류를 포함해 매장에서 판매하는 통조림, 위생용품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모두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최근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반려동물 상품과 와인/양주/민속주, 과일, 농/축/수산, 간편식품, 유과/화과자, 생필품 등 326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과 지인을 위해 고급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최초로 선보인 골드바를 포함, 안마의자, 고급 신선식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317 [1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신축년 ‘소’확행 간편식으로 새해 첫 포문 2021-01-06 104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간편식(Fresh Food : 주먹밥,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제대로 된 한 끼로 소확행을 누리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도시락은 5천원 이상, 프리미엄 샌드위치, 햄버거는 2천원대 후반에서 3천원대 초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2020년 프레시푸드 중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도시락 52%, 샌드위치 167%, 햄버거 151% 등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났다. 일반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김밥 등이 평균 10% 내외의 신장률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높은 수치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소의 해를 맞아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의 입맛을 잡기 위해 수란품은 소불고기 규동, 블랙페퍼와규버거 등 소고기를 활용한 ‘소’확행 프리미엄 도시락과 햄버거를 이달 6일과 12일에 각각 선보인다.

 

수란품은 소불고기는 전문점 규동을 구현한 프리미엄 덮밥이다. 수란과 함께 소불고기볶음, 수란, 명란마요, 생와사비, 초생강, 단무지로 구성돼 있다. 수란과 명란마요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더한다. 판매가격은 5900원이다.

 

이달 12일 출시 예정인 블랙페퍼와규버거는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로, 양상추, 체다치즈, 피클, 마요네즈, 블랙페퍼스테이크소스로 구성돼 있다. 소고기와 매콤한 맛의 블랙페퍼가 조화를 이룬다. 판매가격은 3천원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새해를 맞아 건강족을 위해 인삼한뿌리 튀김을 통째로 넣은 인삼한뿌리 프리미엄 도시락(7천원)을 이달 6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인삼한뿌리 튀김 외에 흑미밥과 소불고기, 동그랑땡, 표고버섯튀김 등 고급 반찬을 넣었다.

 

이상진 이마트24 FF팀장은 “프레시푸드는 고객이 편의점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 만큼 올해 상품의 격을 높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316 [1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새해 맞아 ‘건강’ 테마 마케팅 진행 2021-01-06 84

 

이마트24가 신년을 맞아 비대면 걷기 챌린지, 100원으로 하는 다이어트 등 건강을 테마로 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먼저 1월 한 달간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손잡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 등으로, 모바일 앱 워크온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5만보 걷기 챌린지는 장소와 상관 없이 5만보를 걸으면 된다. 하루 최대 1만 5천보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5만보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하루e리터 500ml 생수 쿠폰을 받을 수 있다(선착순 1만명).

 

전국 명소 걷기는 서울숲 등 전국 총 10개 코스에서 진행된다. 모바일 앱에서 걷기 코스를 볼 수 있어 쉽게 따라걸을 수 있다. 코스의 80% 이상을 걸으면 챌린지 달성으로 기록된다. 지역별 코스는 워크온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각 코스별로 전국 명소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고객 선착순 1천명에게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 또는 하루e리터 500ml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는 중복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NHN페이코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반숙란, 사과, 바나나 등을 단돈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이달 7일(목)까지 진행한다. 촉촉한 감동란(2입/2000원), 농협 세척사과(1입/1600원), 프레쉬바나나(2입/1500원) 중 1개 상품을 간편 결제수단 페이코로 결제 시 단돈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구매 수량은 1개다.

 

신용카드 연계 프로모션도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현대카드로 하림 닭가슴살 4종, 상하 영양반숙란(2구) 등 7종 구매 시 20% 할인이 적용되며, 매일99.89두유(190ml)를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로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310ml) 8종(딸기/베리믹스/복숭아/플레인/사과/청포도/자두/민트)을 1+1에 구매 가능하며, NH농협카드로 민생검은콩두유 등 두유/꿀음료 8종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315 [1월 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새해 첫 3일 데이터 분석해 봤더니… 새해 느낌 적었던... 2021-01-04 102

 

 

해돋이, 타종 행사 등이 취소되면서 새해 느낌이 적었던 올해 편의점에서는 지난 해와 달리 결심(다짐)상품보다 생필품, 주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3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일자 대비 소주 98%, 맥주 81%, 민속주 85%, 채소/조미료 78%, 가정간편식(HMR) 71%, 대용량 음료(흰우유/과즙/탄산음료) 68%, 봉지면 49%, 즉석밥 43% 등 주류와 생활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주방/욕실용품 72%, 세제류 51%, 롤티슈/키친타올 45%, 치약/칫솔 41%, 면도용품 38% 등 생필품 매출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반면, 지난 해(2020년) 1월 1일~3일까지 전년(2019년) 동일자 대비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던 필기구(119%), 봉투(87%), 노트(59%), 샐러드(128%), 은단(54%), 캔디(49%), 젤리(46%), 껌(40%) 매출은 올해 한 자리 수 증가에 그쳤다.

 

새해 계획을 작성하기 위한 필기구, 부모님을 찾아 뵙고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 다이어트/금연을 위한 샐러드, 캔디, 껌 등 결심상품 구매가 올해는 줄어든 것. 지난 해는 1월 1일 휴무 후 2일, 3일이 평일이었지만 올해는 1월 1일~3일까지 연휴였다는 점을 감안해도 판매 데이터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로 인해 새해 기분이 줄어든 영향으로 일반적인 연휴 매출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24가 1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역대 최대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새해맞이 초특가 7일장 콘셉트로 일주일 동안만 진행하는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은 것. 이마트24는 초특가 7일장 기간이 남았고, 1월 한 달 동안 1천9백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에 대해 1+1, 2+1, 덤증정 등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올해 새해 첫 3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지난 해와 달리 올해는 새해라는 특수성 보다는 3일 연휴라는 인식이 더 강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이마트24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근거리 쇼핑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이례적으로 생필품을 대폭 늘린 1월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14 [12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새해 첫 달 생필품 할인 창고로 변신한다 2021-01-04 39

 

이마트24가 2021년 1월 한 달간 역대 최대 규모의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월 행사상품은 창립 이래 최다인 1930종으로, 그 중 식사관련상품(HMR, 라면, 컵밥, 죽, 식재료 등),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생필품과 주류가 70%를 차지한다. 편의점이 3천~4천여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이마트24 상품 중 1.5개 또는 2개중 한 개는 행사상품인 셈이다. 행사상품 규모를 지난 1월(1200여종) 대비 50%이상 확대했으며, 특히 생필품/주류는 70% 이상 크게 늘렸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생필품에 집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고객들은 1월 한 달간 컵밥/즉석밥/찌개/죽/닭가슴살/샐러드/가공캔/조미료 등 다양한 생활 먹거리를 비롯해 세탁/주방/청소세제 등 청소용품, 치약/칫솔/샴푸/린스/핸드워시/면도기(날) 등 위생용품, (물)티슈/롤휴지/마스크/건전지 등 생활용품 등 대부분 상품군의 생필품을 1+1, 2+1, 덤증정 등 할인 혜택을 누리며 알뜰하게 구매할 수있다.

 

특히 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은 새해 초특가 7일장 콘셉트로 봉지면 전(全)상품을 현대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0%를 페이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봉지면 전상품에 대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7일장 기간 동안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도 운영한다.

 

이마트24는 즉석밥, KF94 마스크, 다우니 세제, 맥주, 와인, 건전지, 타이즈 등 10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7일장 기간에 인기도시락 3종 구매 시 컵라면(소)과 생수를 모두 제공하는 더블증정으로 고객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