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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53 편의점이야, 카페야?…이마트 편의점의 `무한 진화` 2017-09-07 1059



이마트24는 매장에서 직접 밥을 지어주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점과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의전당점에 이어 8일에는 전통카페를 접목한 삼청로점을 공식 개장한다.

삼청로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상권의 특성을 살려 외관을 전통 한옥의 기둥을 연상케 하는 목조 디자인으로 장식하고, 2층은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디저트 카페로 꾸몄다.


또 취급하는 제품 구성도 일반 매장과 차별화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다양한 관광 기념품과 핸드폰 유심, 전통술 등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서울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매장 내에 일부 공간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관광안내소"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 언론사 :  연합뉴스

■ 기사명 :  편의점이야, 카페야?…이마트 편의점의 "무한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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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이마트24-소방공제회 업무협약 체결 2017-09-07 111

 

 



이마트24-소방공제회 MOU체결, 이마트24 직영점 운영 기회 제공


선발된 운영자, 매장 운영에 대한 수입과 운영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받아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는 오는 6일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자립 지원을 위해 대한소방공제회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소방공제회: 1984년 설립된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효율적인 공제제도를 확립 운영하고, 직무 수행 중 사망하거나 상이를 입은 소방공무원 등에 대한 지원사업을 행하는 곳으로, 소방공무원의 유일한 복지기관이다.


이마트24는 ‘3無 정책’ (영업시간자율선택, 고정월회비, 영업 위약금 “0”), ‘페이백 제도’, ‘우수경영주채용’ 등 경영주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러한 차원에서 기획한 것으로, 순직으로 인해 숨진 소방공무원 유가족들의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토대를 마련 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언론사 :  뉴시스

■ 기사명 :  이마트24-소방공제회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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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이마트24, 서울시와 공동기획, ‘힘을 내, 영(Young)수증’ 캠페인 2017-09-07 134

 


추석연휴 고향 방문 어려운 고객 대상, 가족들에게 사랑의 메시지전달

9월 4일~19일까지 SNS 접수, 22일 총 60점의 우수작 선정 발표

우수작은 10월 8일까지 영수증, 계산대 화면, 서울시청 전광판에 공개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에게, 서로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가족간의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특히 최근 취업, 창업 등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고향에 있는 가족들이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희망을 북돋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힘을 내, 영(Young)수증’ 캠페인은 4일부터 19일까지 16일간 접수를 받으며, 우수작 심사 결과는 22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 언론사 :  뉴시스

■ 기사명 :  이마트24, 서울시와 공동기획, ‘힘을 내, 영(Young)수증’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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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이마트24, 글로벌 유통체인 `스파`와 업무 제휴 2017-09-07 163



이마트24가 글로벌 유통체인 "스파 인터내셔날"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파는 1932년 설립된 네덜란드 회사로 현재 유럽을 비롯해 세계 42개국에서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등 약 1만25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파의 볼런터리 체인 편의점 운영 방식은 이마트24와 유사한 부분이 많아 이번에 업무 제휴를 통해 앞으로 적극적인 사업 교류를 하기로 했다.

  

   

■ 언론사 :  머니투데이

■ 기사명 :  이마트24, 글로벌 유통체인 "스파"와 업무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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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이마트24, 서울시와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2017-09-07 82



편의점 이마트24는 서울시와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안준호 서울시청 관광체육국장과 강인석 이마트24 개발담당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서울시 관광협회는 이마트24 내 관광안내소를 위탁운영한다. 다음달 문을 열 이마트24 삼청로점은 1~2층으로 구성된 점포로, 관광안내소가 1층에 들어선다.

  

   

■ 언론사 :  매일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서울시와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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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신세계그룹, 편의점 사업 주력으로 키운다 2017-07-14 5103

 




신세계그룹이 편의점 사업을 이마트 뒤를 잇는 그룹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이는 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편의점 사업을 성장시키겠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 이마트를 중심으로 하는 신세계그룹의 성장 DNA를 편의점 사업에 이식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변화는 편의점 브랜드 교체로부터 시작된다.


신세계그룹은 그동안 편의점 브랜드인 ‘위드미’의 약점으로 지적받아왔던 브랜드 파워를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emart24’로 브랜드를 교체키로 했다.


국내 브랜드 파워 2위인 ‘이마트’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편의점이라는 인식도를 높여 브랜드 파워를 극대화하는 한편, 상품과가격,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브랜드 스탁 발표, 2분기 100대 브랜드 기준 (2017. 7. 2 발표)

 

또, 이마트가 지난 24년간 쌓아온 성공의 DNA를 그대로 편의점 사업에 이식, ‘emart24’를 기존 편의점 시장의 후발주자가 아닌 새로운 시장 질서와 규칙을 만드는 ‘GAMECHANGER’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도이다.



■ 이마트 DNA를 편의점에 이식하여 그룹의 새로운 주력 사업으로 육성



신세계그룹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모회사 이마트를 통해편의점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150억을 시작으로올해 상반기에도 이미 200억을 투자하는 등 매년 꾸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emart24는 공식 출범 2년 9개월만인 올해 4월, 최단 기간 내에 2,000호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신세계그룹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뛰어넘어 ‘GAME CHANGER’로서 편의점 사업의 획기적 변화와 성장을 위해선 초기 투자는 불가피하다고 판단, 올해부터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키로 했다.


우선 올해부터 3년간 3천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키로 했다.


<표1>편의점 사업에 대한 연도별 투자, 점포 수, 매출(단위 : 개,억원)



대형마트 다음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과 궤를 같이 한다.
 

이처럼 신세계그룹이 편의점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기로 한 것은 최근 정용진 부회장이 이마트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의 라이프셰어 확대를 위해 정부회장은 이날 도시화, 만혼, 비혼 등으로 인한 1~2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 등으로 인해 인구구조가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며, 이를 대비한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와 같은 그룹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emart24가 편의점 업태의 판을 바꾸기 위해 들고 나온 핵심전략은 ‘프리미엄’와 ‘공유’이다.


emart24는 편의점을담배, 수입맥주가게가 아닌 오랫동안 머물 수 있는 문화 공간, 생활 공간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스토리가 있는 펀(FUN) 매장, 단독 상품, 새로운 체험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있는‘프리미엄’매장으로 구현하기 위한 혁신을 추진한다.


또,3無 정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국내 최초로 경영주와 본사와 수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성과 공유형 편의점’ 모델을 도입, 새로운차원의 상생 모델을 준비했다.



■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프리미엄 편의점



emart24는 앞으로 오픈하는 모든 점포를 프리미엄 편의점으로 오픈할 방침이다.이는 단순히 점포 수를 늘리는 단순 경쟁의 틀을 깨고,질적 경쟁의 구도로 바꾸겠다는 의미다.


기존점포 또한 경영주와의 협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한다.


emart24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편의점은 문화공간, 생활공간이 결합된 미래형 점포로 점포형태, 상품, 서비스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올해 들어 emart24는 예술의전당, 스타필드 코엑스몰, 충무로 등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점포를 테스트해왔으며, 이들 점포 매출이 기존 점포 

평균 매출의 두 배에 육박하는 등 그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결국,음악이 흐르는 편의점, 밥짓는 편의점, 도심 속 풍경이 있는 편의점 등,고객들이 편의점을계속 머무를 수 있는 문화 공간, 생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안한 것이 성공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emart24는 상품 경쟁의 틀도 바꾼다는 계획이다.


담배 (약 40%), 주류 (약 10%)가 절대적인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재 상품 구성의 틀을 바꿔, 다양한 장르의 상품이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   구색에도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즉, 경쟁력있는 상품의 판매 비중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려 소비자가 찾는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해 경영주의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이마트에서 이미 검증받은 피코크, 노브랜드 전용존을 도입하여 상품 차별화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프레쉬푸드의 차별화를 위해 런칭한 PL인‘eYOLI(이요리)’를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류 등으로 확대키로 했다.



■‘성과 공유형 편의점’으로3無 정책에서 한걸음 더 나가



emart24는 경영주와의 성과 공유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경영주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착한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기존 상생의 핵심 전략인 3無(24시간 영업, 로열티, 영업 위약금 無) 정책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본사와 경영주가 수익을 나누는 ‘성과 공유형 편의점’을 통해 경영주의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의미다. 먼저, 점포 상품 공급 금액의 1%를 경영주에게 되돌려주는 페이백 제도를도입한다.


이는 본사 수익의 일부를 환원하는 차원에서 점포 상품 발주 대금의 1%를 지원하는 제도로서 지속적인 경영 성과를 경영주와 공유하겠다는 것이다. 또, 점포 운영기간에 따라 자녀 학자금 제도를경영주에게 지원하는 복리후생 제도도 도입한다.경영주들의 창업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오픈 검증제도’도시행한다.


이 제도는 ‘실패없는 창업의 기회 부여’를 위해 일정기간 본사가 편의점을 직접   운영한 후 실적이 검증되는 시점에서 가맹점으로 전환하는 제도이다.


경영주는 매출이나 고객 수 등 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인식한 상황에서 점포를 인수할 수 있어 성공적인 창업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emart24는 업계 선도를 위한 핵심 전략인 ‘프리미엄’,‘공유’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향후 국내 편의점 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집중적으로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편의생활 연구소(가칭)’을 설립할 계획이다.


편의생활연구소는 편의점 업계의 기존 관행을 혁신하여 새로운 정책이나 제도를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세부적인 내부 검토를 통해 대학교수, 대외 연구기관 등과 함께 올해 하반기에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급변하는 환경에서 혁신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절박함으로 이마트위드미를 emart24로 리브랜딩하게 됐다”며, 


“미래 신성장 동력의 핵심축으로 편의점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사 :  조선일보

■ 기사명 :  신세계 "위드미"→"이마트24"로… 3년간 3000억원 투자하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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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사 :  중앙일보

■ 기사명 :  정용진, 이번 승부수는 "편의점" … "이마트24"로 브랜드 바꾸고 3000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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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사 :  YTN

■ 기사명 :  [기업] 신세계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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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론사 :  SBS CNBC

■ 기사명 :  [CEO말말말] 위드미, "이마트24"로 변경…"브랜드파워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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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만화방·카페로 변신…이마트 편의점 신개념 매장, 어디? 2017-07-05 3468




이마트위드미는 올해 들어 차별화 매장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예술의 전당에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셀프토스트바·무인계산대가 있는 미래형 편의점"을 출점한 데 이어 최근 별마당도서관과 충무로2가에도 새로운 콘셉트의 점포를 열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2층에 위치한 코엑스몰 3호점은 북카페를 콘셉트로 점포를 꾸몄다. 영풍문고의 베스트셀러와 잡지, 만화책 등을 비치해 두고 매대 위 벽면은 서가처럼 디자인했다. 음료수를 캔에 담아 뚜껑을 봉인하는 "캔실링" 서비스와 착즙주스 코너인 "e프루트(efruit)" 서비스도 선보였다. 


 

■ 언론사 :  디지털타임스

■ 기사명 :  만화방·카페로 변신…이마트 편의점 신개념 매장,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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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편의점에 루프탑이?...남산 밑자락 건물 통째로 쓰는 위드미 가보니 2017-07-05 1979



이마트위드미는 지난 13일 3층 편의점 서울 충무로2가점을 열었다. 충무로2가점의 콘셉트는‘풍경이 있는 편의점’ 이다. 


3층 건물을 통째로 편의점으로 꾸몄다. 1층은 편의점, 2층과 3층은 카페형으로 만들고 매장 한 가운데에 탁자와 좌석을 배치했다. 옥상 루프탑에 올라서면 남산타워가 한눈에 들어온다. 


위드미는올해들어 직영점포를 중심으로 상권에 특화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1호점에 셀프계산대, 밥짓는 편의점 등을 도입한 데 이어 최근 별마당도서관을 열어 ‘북카페형 편의점’도 선보였다. 스타필드 코엑스 입구에 들어선 점포엔 김밥전문점 ‘바르다 김선생’을 숍인숍 형태로 배치했다. 



  

■ 언론사 :  조선비즈

■ 기사명 :  편의점에 루프탑이?...남산 밑자락 건물 통째로 쓰는 위드미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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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2017-06-28 2100

 



지역 상권 특성 살린 매장 구성, 색다른 차별화 매장 선보여 매장에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생과일주스 제공 "광주본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스터디 공간이 있는 "광주 동림점" 


이마트위드미가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기존 편의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지리적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독특한 콘셉트의 점포를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곳은 광주본점과 광주 동림점이다.


광주본점은 광주종합버스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중심으로 인근에 숙박시설과 아파트 단지가 발달된 상권에 맞춰,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매장에서는 일반 편의점과는 달리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생과일 주스를 만드는 주스바도 운영한다.


또한 음료를 캔에 담아 주는 ‘캔 실링(Sealing)서비스’와 휴대폰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점심시간에도 매장 이용이 용이하도록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광주 동림점은 아파트 밀집지역 내 위치한 상권특성 상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안에 무료 스터디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내부에는 ‘Free Study Cafe’ 존을 만들고 책으로 디자인 된 인테리어로 꾸며 도서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공부 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넉넉하게 비치해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공부방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판매하며, 식사를 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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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편의점의 변신 어디까지…`루프탑 매장`까지 나왔다 2017-06-28 2106


 

편의점의 변신은 어디까지 일까.고객이 직접 반찬을 고르고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셀프밥집’ 외에 색조화장품을 고르고 전기차 충전도 가능하다. 

택배물건 픽업과 금융거래서비스 등은 이미 ‘기본 사양’이 됐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는 ‘루프 탑(옥상 바)’을 갖춘 편의점까지 등장했다.

옥상에서 주변 전경을 바라 보며 음식도 먹을 수 있고 휴식도 즐길 수 있는 편의점까지 등장한 것이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에서 운영 중인 위드미는 최근 서울 충무로에 4층 규모로 ‘루프 탑(옥상 바)’을 갖춘 신개념 카페형 매장을 열었다.


새롭게 문을 연 위드미 충무로 매장의 경우 1층은 일반 위드미 매장과 같은 판매대와 노브랜드·피코크, 2층은 편의점 상품을 즐길 수 있는 좌석과 게임기 등이 마련됐다. 3층부터가 특이하다. 3층은 여성 고객들을 위한 파우더룸과 남녀 화장실, 4층에는 흡연이 가능한 루프 탑 공간을 갖춘 것이다. 


옥상의 ‘루프 탑’ 공간에서는 흔들의자나 테이블에 앉아 남산타워 전경을 바라보며 휴식 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음식도 먹고 옥상에 올라 주변 풍경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다.   


 

 

■ 언론사 :  서울경제

■ 기사명 :  편의점의 변신 어디까지…"루프탑 매장"까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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