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636 [12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대한민국 편의점 최초 싱가포르 진출! 2022-12-26 190

이마트24가 해외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3일(금)부터 F&B 전문 ‘페이숑’을 비롯한 여러 투자자들의 합작 법인이자 싱가포르 현지 기업인 ‘Emart24 Singapore Pte. Ltd.’와 손잡고 이마트24 싱가포르 1호점(23일), 2호점(24일)을 잇따라 오픈한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United Frontiers Holdings와 손잡고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한 후, 올해 말 30개점까지 확대 중이다.

이마트24 싱가포르 주롱포인트점(1호점)과 넥스몰점(2호점)은 대한민국 편의점이 싱가포르에 진출한 최초 사례이며,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출점한 지 1년 반 만에 추가 해외시장에 진출했다는 데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마트24와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한 Emart24 Singapore Pte. Ltd.는 싱가포르에서 편의점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마스터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지역에서의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맹 사업자의 경우 투자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로열티 수입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진출 국가의 시장 동향, 법률분쟁, 상권 분석 등 국내 사업자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는 절차들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이마트24는 ‘이마트24 싱가포르’에 브랜드 사용권과 시스템 전수 등 노하루를 제공하고 로열티를 받게 된다.

이마트24와 Emart24 Singapore Pte. Ltd.는 싱가포르 편의점 시장의 높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차별화된 이마트24의 브랜드와 상품이 현지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싱가포르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세계 5위이자 아세안국가 중 1위로 소비여력이 충분하고, 인구당 편의점 수는 8500명당 1개 수준으로 편의점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는 가정에서 직접 요리를 하기보다 식사를 외부에서 해결하고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발달해 현지 상황에 맞는 편의점을 운영하게 되면 편의점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마트24 싱가포르 1호점은 입점 업체 수가 450여 개에 달하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쇼핑몰 ‘주롱포인트몰’ 1층에 위치해 있어 수많은 쇼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 해당 매장은 감각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무장해 고객을 불러 모으기 위한 K-Food의 현지화에도 힘을 기울였다.

이마트24 싱가포르 2호점 또한 싱가포르 북동부 지역의 가장 큰 쇼핑몰인 ‘넥스몰’에 입점해 여러 쇼핑객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높일 것으로 예상한다. 해당 매장은 F&B 전문 편의점을 콘셉트로 영업 면적의 절반 가까이를 푸드 카운터와 고객 식사 및 휴식 공간으로 꾸며 고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24 싱가포르 1·2호점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만큼 레스토랑이자 카페 같은 편의점을 콘셉트로 한국형 떡볶이/컵밥/닭강정 등의 즉석 먹거리 상품과 한국형 도시락/김밥/삼각김밥/샌드위치 등의 RTE 푸드(Ready-To-Eat,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 등을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 싱가포르 매장은 치킨과 생맥주를 비롯해 아임e 파우치 커피와 얼음컵을 판매하며 치킨과 맥주를 곁들이는 한국의 ‘치맥’ 문화와 편의점 커피 문화를 접목한 K-Food 현지화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마트24 싱가포르 매장은 상품 구성비 중 60% 이상이 한국형 차별화 상품으로 대한민국 이마트24 자체 브랜드인 ‘아임e’ 상품 또한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이마트24 싱가포르는 다양한 지역과 상권으로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내년 말까지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준우 이마트24 해외사업팀장은 “이마트24가 대한민국 편의점 최초로 싱가포르에 진출해 이마트24 싱가포르 1·2호점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는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지 단 1년 반 만에 이룬 성과로서, 향후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이마트24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635 [12월 2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혁신적인 모바일앱 우수성 입증! `스마트앱어워드 20... 2022-12-26 97

혁신적인 앱을 선보인 이마트24가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마트24의 자체 모바일앱이 지난 20일(화)에 개최된 ‘스마트앱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종합쇼핑 분야 앱 평가 결과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며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모바일 앱 평가 시상식이다.

이마트24는 이번에 업계 최초로 게임 요소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바일앱을 선보임으로써, 앱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하는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모바일앱 역량을 입증했다. 올해 스마트앱어워드에는 총 33개 분야로 181개의 앱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받았다. 본 대회의 수상작들은 스마트앱어워드 평가리포트와 앱 코리아 연감 등에 기재될 예정이다.

해당 시상식에서 종합쇼핑 분야 앱 평가 결과 대상을 수상한 이마트24는 지금까지 유통업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과감한 혁신을 담아 ‘놀면서 혜택받는 앱’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의 모바일앱을 론칭했다고 평가받았다.

이마트24 모바일앱은 고객들이 앱 내에서 ‘이마트24 상품 다른 그림 찾기’, ‘이프레쏘 원두커피 만들기’, ‘도시락 만들기’ 등 이마트24와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마트24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맛있고 재미있는 이마트24’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시도를 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마트24는 고객이 앱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획득한 보상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앱 내 게임 요소가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밖에 게임을 지속할수록 높아지는 난이도와 매주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랭킹제도를 통해 고객들의 승부욕과 경쟁심리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끊임없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앱에 머물도록 하는 ‘이마트24의 습관화’를 염두에 둔 기획이 심사위원에게도 통한 모습이다.

이마트24 앱 개발을 주도한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시도로 그에 따른 성과를 창출 중인 이마트24 모바일앱이 이번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으로 선정돼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번 모바일 앱이 유통업계에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만큼, 이마트24 모바일앱이 일상이 됐을 때 또 다른 혁신으로 판을 바꿔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그램퍼스 X 이모션글로벌과 손잡고 혁신을 이룬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마트24 모바일앱은 이마트24가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그램퍼스’, 디지털 에이전시 ‘이모션글로벌’과 손잡고 14개월에 걸쳐 공동 개발됐다.

게임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그램퍼스를 비롯해 온라인 플랫폼 구축 전문 기업인 이모션글로벌과 함께 MZ 세대가 좋아하는 요소를 담아낸 만큼 이마트24 모바일앱은 아직 운영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모바일앱을 그랜드 오픈한 지 한 달이 지난 이달 1일(목)의 DAU(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전월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신규 고객의 유입 또한 크게 늘어났다. 특히 이마트24 앱에 있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수도 크게 늘었다. 하루에 한 번이라도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게임 이용자 수는 최근 2주일간(12/6~12/19) 앱 오픈 2주간(11/1~11/14) 대비 6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이마트24 앱을 통해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한 고객도 크게 늘었다. 게임 리워드로 교환하는 게임 보상 쿠폰의 경우, 일반 앱 발행 쿠폰의 회수율 대비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게임으로 획득한 쿠폰을 실제 매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634 [12월 2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bhc, `안 사면 손해` 파티팩 한정 판매 2022-12-26 103

이마트24가 bhc와 손잡고 ‘안 사면 손해’ 콘셉트의 파티팩을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 X bhc 파티팩은 지난해 선보였던 뿌링클 상품과 뿌링클 상품 인기로 추가 협업을 진행한 맛초킹 상품 등 총 6종과 100% 당첨되는 bhc 치킨 할인 쿠폰(치킨 1마리 교환권 / 1만원 할인 / 5천원 할인)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 원. (아래 표 참고)

최소 5천 원 할인 쿠폰이 동봉된 만큼 해당 상품을 반값인 5천 원에 구매하는 효과가 있으며, 치킨 1마리 교환권, 1만 원 할인쿠폰까지 무작위로 동봉돼 있어, 고객은 파티팩 가격과 동일하거나 더 큰 가치의 쿠폰을 노려볼 수 있다.

파티팩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은 앱에서 주문하면서 지정한 날짜&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이마트24와 bhc는 연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지인이 모여 송년회를 하면서 즐겨 찾는 치킨과 과자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번 파티팩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와 bhc는 연말을 맞아 그동안 뿌링클, 맛초킹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갓성비(God+가성비) 파티팩을 기획했다.

실제로 bhc 협업 상품은 bhc 시그니처 뿌링클 시즈닝과 맛초킹 소스를 활용한 만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맛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파티팩에 포함된 팝콘, 프레첼, 닭다리, 볶음면은 각 상품군에서 매월 베스트 5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뿌링클, 맛초킹 협업 상품은 출시 현재까지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객들의 호응이 검증된 bhc 뿌링클 시즈닝과 맛초킹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한 해였다”라며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성비를 크게 높인 파티팩을 한정 판매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 X bhc
파티팩 구성 상품
비고
뿌링클팝콘스낵
뿌링클프레첼 오리지널
뿌링클프레첼 스파이시
맛초킹닭다리
뿌링클볶음면용기면
맛초킹볶음면

 

633 [12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3캐럿 다이아몬드, 벤츠, BMW 판다! 설 명절 선물로 ... 2022-12-26 50

2023년 설 선물로 다양한 초고가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국내 최대 보석감정원인 ‘우신’이 감정하고 인증한 3.27캐럿 다이아몬드를 판매한다. 그동안 업계에서 명절 선물로 선보인 다이아몬드 가운데 가장 큰 사이즈로, 컬러는 F이며, 투명도는 SI1, 커팅은 Triple EX로 최상급에 해당하는 스펙이다. 가격은 5천990만 원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카탈로그 내 바코드를 찍고, 결제하면 된다. 구입한 다이아몬드는 우신의 감정서와 함께 발렉스(VALEX)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전문 요원이 보안 차량으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시간에 맞춰 안전하게 대면 배송된다.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50만 원)도 선물한다.

이와 함께, 편의점 업계 최초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차량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240시간 동안, 수입차 온라인구매 1위 플랫폼 ‘카비(Carby)’와 손잡고,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판매한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이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예약 접수하면 된다.

이후 해피콜 상담원이 사전 예약 시 남긴 연락처를 통해 신청부터 상품 탁송까지 모든 구매 절차를 안내해 준다. 고객은 현금, 할부, 리스, 장기 렌트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에서 벤츠와 BMW 구입 고객들은 카비에서 제공하는 할인가에 맞춰, 차량 세부 모델에 따라 벤츠의 경우는 최대 100만 원, BMW는 최대 1200만 원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에서 차량을 예약 접수하는 고객에게 50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 고객에게 틴팅(선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및 기념품도 제공한다.

■ 반려동물용품, 청소 서비스 이용권, 유명 맛집의 먹거리 등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준비

고가의 선물 외에도, 선물을 받는 분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용품도 선물로 마련했다.

반려견 장난감인 ‘노즈워크’ 2종 (각 15900원)과 강아지 녹음 간식 벨(2900원), 스마트 홈 카메라(49900원), 펫 드라이기(33000원) 등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늘렸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카탈로그를 통해 주문하면 무료택배로 배송되며,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반려견 전문 채널인 ‘해피독TV’ 1개월 구독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마트24는 새해를 맞아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청소 이용권 2종도 선보였다. 화장실 청소 이용권(28500원)과 집 청소 이용권(47500원)으로,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 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모바일 금액권이 즉시 발송되고, 청소연구소 앱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여 집 청소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미국 한인타운 콘셉트의 레스토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청기와타운’의 양념갈비 선물세트 2종(99000원/180000원)과 한우 오마카세 맛집인 ‘수린’의 국내산 1++한우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각 30만 8천 원)을 판매하며, 청담동 유명 맛집 ‘새벽집’의 한우 선물세트 3종, 우미학의 한우 선물세트 5종 등을 준비했다.

더불어, 이마트24는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많은 상품 24개를 선정해, BC카드로 결제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최대 10만 원) 베스트 상품에는 홍삼녹용진액세트, 식용유/통조림세트, 과일/정육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금액대도 2만 원대부터 최대 2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이마트24는 베스트 상품과 할인 혜택이 명절 선물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 22일부터 23년 1월 28일까지 설 선물세트 구매 금액대별로 모바일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만 원~300만 원 미만 금액 대 선물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 10만 원권을, 300~500만 원 미만 금액대 구입 고객에게는 30만 원권을 증정, 500만 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50만 원권을 증정한다. (단, 주류, 금, 다이아몬드, 모빌리티, 서비스 상품은 제외) 모바일상품권은 23년 2월 28일 주문자의 휴대폰 번호로 발송될 예정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뿐 아니라 경기 위축으로 실속형 상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가성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632 [12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판매 때 마다 샌드위치 상품 1위! 제철과일 활용한 디... 2022-12-26 25

이마트24가 이달 15일(목)부터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와 프리미엄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디저트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큼딸기샌드위치’와 ‘달콤샤인머스캣샌드위치’는 기존 식빵 대신 ‘탕종법’(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공법)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탕종식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딸기샌드위치에는 당도가 높은 국내산 설향딸기를 넣었으며, 달콤샤인머스캣 샌드위치는 아삭하고 달콤한 샤인머스캣을 활용했다. 또한, 생과일과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크림 맛을 내기 위해 동물성크림 비중을 70%까지 높였다. (크림이 흘러내리지 않는 상품을 대량생산하기 위해 식물성 크림과의 배합이 필요) 가격은 각 3200원이다.

특히, 이번 상품을 위해 이마트24의 샌드위치MD와 신선식품MD는 9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상(上)급 크기의 당도 높은 딸기를 공급할 수 있는 산지를 찾아 미리 계약하고, 사전 매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딸기 샌드위치는 겨울 시즌 대표 과일인 딸기의 당도가 높아지는 12월 중순 출시돼 기온 증가로 딸기가 물러지기 전인 3월까지 생산되는 시즌 샌드위치로, 매년 출시 때마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최근 3년간 샌드위치 매출을 확인한 결과, 딸기샌드위치가 판매되는 약 3개월간(12월 중순~3월) 샌드위치 상품군에서 매년 1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설향딸기 2종과 동백향감귤 등 디저트로 먹기 좋은 겨울 제철 과일도 선보인다. 설향딸기(팩)는 농협과 공동 기획한 상품으로 딸기 주요 산지인 논산과 산천 농가에서 수확한 설향 품종의 딸기다. 200g은 6000원 및 500g은 1만 800원이다.

동백향감귤(500g/ 6500원)은 과육과 껍질이 모두 붉은빛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13브릭스(brix) 이상으로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다.

이마트24 간편식품팀 경도영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 특히 올해에는 샤인머스캣의 인기를 반영해 디저트 샌드위치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과일을 활용해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차별화된 디저트부터 신선 과일까지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631 [12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글로벌 게임사 ‘넥슨’과 손잡고 게임 협업 전문 플... 2022-12-26 29

이마트24가 최근 MZ세대들의 주목도를 높이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금)부터 내달 25일(수)까지 글로벌 게임사 넥슨의 대표 MMORPG* ‘마비노기’와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또는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겨울 간식 프로모션을 통해 이마트24는 마비노기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넥슨과의 협업 상품 판매를 통해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 아임e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2,500원) ▲ 아임e 가메골 고기/김치/반반 왕만두(3,500원) ▲ 아임e 라면스낵 10입(2,500원) ▲ 아임e 트레저 라무네 오리지널/리치향(3,000원) ▲ PC방 칠리/치즈 핫도그 (2,500원) ▲ 함박&김치볶음밥 도시락(5,900원) ▲ 고구마무스돈까스 도시락(5,300원)으로 총 11종이다.

마비노기 게임 아이템 증정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해당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은 스탬프 1개로 마비노기 기본 아이템을 수령하거나, 스탬프 5개를 모아 마비노기 무제한 통행증/벨테인 엘리트 프리 미션 통행증 상자, 이마트24 특별 보증서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24 X 마비노기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증정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색다른 협업 상품과 콘텐츠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 경험을 실생활로 확장하고 있는 게임사 ‘넥슨’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며 진행됐다.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색적인 게임 협업 프로모션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넥슨은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게임을 알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는 마비노기와의 이번 협업으로 추운 날씨 속에 실내에서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게임업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진행하는 것은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해당 고객이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이 이마트24를 지속적으로 찾게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앞서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게임’을 편의점에 접목하여 ‘24BLACK’, ‘미르24’, ‘이마트24 금성점’ 등의 팝업 스토어 오픈과 협업 상품 판매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이마트24는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며 협업 기준을 확장하는 가운데 오프라인을 통한 MZ세대 소통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글로벌 게임사인 넥슨이 시너지를 발휘해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적인 협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굳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630 [12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집밥 플랫폼 슈퍼키친과 MOU! 편의점 집밥 메뉴 확대... 2022-12-26 15

성동구 이마트24 대회의실에서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을 운영 중인 ㈜슈퍼메이커즈(이하, 슈퍼키친)와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슈퍼키친은 이번 MOU를 통해, 5분 안에 바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끼 식사 메뉴를 편의점을 통해 제공해, 새로운 집밥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 전략기획팀 이성민 총괄팀장, 슈퍼메이커즈 이진호 대표이사, 정인수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재료 비용이 증가하고,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직접 요리하는 대신 완조리 요리 및 반찬을 구입해 집밥을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편의점이 신선한 요리 및 고품질 반찬을 제공하는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24는 우수한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슈퍼키친은 좋은 식재료와 자체 레시피를 활용한 반찬 및 요리 제품을 제조부터 판매,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70여 개의 오프라인 직영매장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이마트24는 슈퍼키친만의 메뉴 개발 및 생산, 판매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해 편의점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편의점에서 판매함으로써 간편하고 맛있는 집밥을 원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편의점 고객들이 지속 찾을 수 있는 최적의 메뉴 및 패키지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최은용 MD담당 상무는 “올해 ‘딜리셔스 아이디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걸고 맛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넘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편의점 대표 상품의 맛 경쟁력을 높여 나가면서, 맛있는 집밥을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를 비롯해 완조리 상품까지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감으로써 새로운 식문화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올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에 맞춰 맛있는 상품과 기분 좋은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목표로 맛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629 [12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SSG랜더스, 삼진기부 캠페인 적립금 전달! 2022-12-26 9

이마트24가 SSG랜더스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8일(목) 오후 3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 진행한 ‘삼진 기부 캠페인’의 기부금 3,296만 원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인천 지역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의료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가장 많은 기부금을 적립한 서진용 선수 등이 참석해 지속적인 기부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금을 적립하는 ‘삼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 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 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20만 원, 2사 만루 위기 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하면 124만 원을 적립하여 기부하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올해 SSG랜더스 홈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 기부금이 노출됐으며, 팬들의 응원과 기쁨이 함께 더해진 독특한 기부 방식은 현장에서 팬들의 환호성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위기를 극복하며 승리의 에너지와 팬들의 응원이 담긴 이번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기부금이 소아암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달하게 됐다”라며 “이마트24는 SSG랜더스 팬들이 더욱 교감하며 새로운 야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삼진 기부 캠페인과 같은 사회 공헌활동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 것으로 이마트24와 SSG랜더스는 지난해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3,550만 원을 인천 지역 미혼모 가정의 신생아 용품과 생필품 지원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 밖에 이마트24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 물품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인 ‘희망 나눔 캠페인’도 2020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다.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은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해 사용된다.

아울러 2018년부터는 이마트24 임직원과 더불어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경영주가 기부를 진행하면 동일한 금액을 본부가 기부하는 ‘동행 기부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628 [12월 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브라질전 새벽 경기에 비알콜 맥주, 에너지음료 잘나갔... 2022-12-26 12

새벽 4시에 시작하는 대한민국과 브라질 축구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전날(5일) 편의점에서 비알콜 맥주와 에너지 음료, 간편 먹거리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대한민국과 브라질(6일 04시) 경기 전날(5일, 월) 피크타임(20시~22시)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11월 14일(월, 월드컵 기간 제외한 직전 주) 대비 비알콜 맥주 81%, 에너지음료 56%, RTD커피 26%, 스낵 44%, 냉장/냉동 간편식 39%, 샌드위치 27%, 삼각김밥 22%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래 표 1 참고)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됨에 따라 일찍 일어나 응원하고 하루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콜맥주와 잠을 깨기 위한 에너지음료, RTD커피를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와인 역시 65%가 증가했는데, 이는 새벽에 즐기기 위한 구매보다는 12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증가한 것으로 추측된다. 이마트24는 아쉽게 8강 진출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축구 강국들의 경기가 이어지는 만큼 주류 및 먹거리 구매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국가의 축구 경기를 시청하며 즐길 수 있도록 12월 한 달간 SSG랜더스라거, 슈퍼스타즈페일에일, 482에일, 솟솟라거 등 인기 수제 맥주에 대해 6캔 9900원, 한 캔 1650원꼴로 판매하며, 와인/위스키 역시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 12월 한 달간 1500여 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아쉽게도 8강 진출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을 응원한다”라며 “축구 강국들의 경기가 이어지는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 주류 및 먹거리를 구매하는 경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표 1> 대한민국 vs 브라질 전날 이마트24 인기 상품 매출 증가율(%)

구분피크타임
(20시~22시)
하루(5일) 전체비고
주류비알콜 맥주8162 
와인6587 
음료에너지음료5636 
RTD커피2615 
차류2112 
먹거리스낵4440 
초콜릿4236가나초콜릿 46% 증가
냉장/냉동 간편식39  
샌드위치2721 
삼각김밥2217 

* 기간: 2022년 12월 5일, 월드컵 직전주 동요일(14일) 대비

 

627 [12월 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NFT에 2배 이상의 혜택을 담았다, 앱 연동되는 멤버십... 2022-12-26 20

이마트24가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이달 18일(일)부터 업계 최초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예약 고객 판매)로 판매한다.
* 화이트 리스트(white list): NFT를 구입할 수 있는 우선권을 받게 된 대상자를 일컫는다. 공개된 디지털 자산 지갑 주소로 리스트를 만들어 이로부터 접근이 허용된 것들만 서버가 용인토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오는 12월 9일(금)과 10일(토) 이틀간 총 2만 개의 행성 NFT 사전증정(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카카오톡 플친과 삼청동에 운영 중인 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방문 고객에게 원둥이NFT 구매의 필수 조건인 ‘행성NFT’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카카오톡 플친에게는 9일(금) 행성NFT 선착순 증정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에어드롭 받기’를 누르면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행성NFT가 들어온다. 또한, 10일(토)에는 NFT팝업스토어 내 행성NFT 에어드롭 안내 QR을 스캔해 행성NFT를 받을 수 있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수)까지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 클립 드롭스 (Klip Drops): 그라운드엑스의 NFT유통 서비스로, 클립(Klip) 내 NFT를 사고파는 마켓

이마트24는 원둥이NFT 총 7272개로 고유 번호를 가진 NFT로 발행하며, 각 1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원둥이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삼각김밥, 컵라면, 와인, 커피 등의 코스튬을 입고 있는 원둥이NFT는 각 상품에 맞는 정기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커피원둥이NFT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매월 이프레쏘 아메리카노(HOT/ICE) 3잔을 무료로 제공하며, 밥원둥이NFT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삼각김밥/김밥/도시락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매월 1천 원 할인쿠폰 3장이 제공된다.

각 NFT의 멤버십 혜택은 1년간 유지된다. 커피원둥이NFT(19000원)를 구입한 고객은 매월 아메리카노(HOT) 3잔씩 1년간 (아메리카노 1200원 * 3잔 * 12개월=43200원) 무료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2배 이상의 혜택을 얻는 셈이다.

여기에 이번 원둥이NFT 발행을 기념해 NFT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 1장을 선물로 준다. 원둥이NFT 구입 시 발행되는 할인쿠폰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원둥이NFT 구입 조건인 행성NFT가 인당 1개씩 증정되기 때문에, 1가지 종류의원둥이NFT만 구입할 수 있다. 이후 다른 종류의 원둥이NFT를 원하는 고객은 클립 드롭스 내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원둥이NFT는 그 자체로도 가치가 있지만,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개념이 결합된 NFT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원둥이NFT를 판매할 경우, 멤버십 혜택도 같이 양도된다. 특히, 이마트24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원둥이NFT를 구심점으로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원둥이NFT판매를 위해 이마트24는 지난달,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그라운드엑스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멤버십 혜택이 결합된 NFT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서 혜택을 누리면서 NFT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원둥이NFT를 통해 원둥이 캐릭터에 대한 팬덤 형성과 이마트24 매장 방문을 유도해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