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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3 [6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MZ세대 겨냥! 미술작품 지분 소유권을 경품으로 증정 2021-06-22 10

MZ세대의 재테크 열풍에 편의점이 미술작품 소유권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마트24는 ‘희소성’과 ‘실용성’에 가치를 두는 MZ세대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경품 행사에 대해 고민하던 중,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아트테크(Art-tech : 아트+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데에서 착안해 미술작품의 지분을 경품으로 준비하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와 손잡고, 줄리안 오피(Julian Opie)의 ‘Running Women’ 지분 소유권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 작품에 대한 지분을 여러 명이 나눠 갖게 되는데, 이마트24가 이 지분 소유권 2조각씩 선착순 2200명 고객들에게 경품으로 증정하는 것이다.

 

그 동안 편의점에서 자동차, 명품가방 등 고가의 이색 상품을 경품으로 내건 행사는 있었지만, 미술작품 재테크 상품이 경품으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줄리안 오피의 작품 2조각에 대한 소유권은 현재 2만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미술품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작품을 공동으로 소유한 사람들의 찬반 투표를 진행해 매각 동의 비율이 50%를 초과하면 작품을 매각할 수 있어, 미술품 가치가 상승하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렌털에 따른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작품을 백화점, 호텔, VIP레스토랑 등 영업공간에 렌탈하여 얻은 수익은 지분에 따라 공동 배분된다. 또한, 아트투게더에서 조각거래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조각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도 있다. 실제로, 아트투게더에서 미술 작품의 지분을 구입하는 고객의 67%가 20~30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재테크에 관심 많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아트테크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24는 상품을 증정하는 일반적인 경품 행사 대신 미술작품 소유권을 증정하는 이색적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소액으로 미술품에 투자하는 젊은 고객층이 곧 편의점의 주요 타깃이자 잠재 고객이라 판단해 협업이 이뤄지게 된 것.

 

이번 행사를 통해 이마트24는 매력적인 경품으로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고, 아트투게더는 미술작품과 아트테크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서로 윈-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경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행사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해 스탬프 5개를 모으면 된다. 행사 대상 상품은 CJ, 동서, 롯데칠성 등 10개 브랜드 6천종 상품이 해당되며, 행사상품을 5천원 이상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의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 5개를 모두 모은 뒤, 3가지의 경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선착순 총 4200명 고객은 ‘줄리안 오피의 작품 2조각 소유권’ (2200명)을 비롯해 KF94마스크 99장(1000명), 이마트24 모바일 1만원 교환권(1000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줄리안 오피 작품 소유권 당첨자에게는 작품 정보와 소유권을 보증하는 작품확인서의 형태로 발송된다. 경품은 7월 말에 발송된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희소성에 가치를 두고,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에게 줄리안 오피 작품 소유권은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402 [6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원두커피 100원, 팝아트 지분... 2021-06-22 9

이마트24는 이달 24일부터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이마트24는 24일 하루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24데이(이하 24데이)가 동행세일 시작 날인 만큼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오는 24일(목) 하루동안 현대카드로 결제 시 원두커피 이프레쏘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제공한다. HOT / ICE 구분없이 100원에 판매한다. (1인 1잔 구매 가능, 차액 캐시백)

 

또 티몬을 통해 이달 24일 00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1만원권) 2만4천매를 7900원에 판매한다. 지난 달 24일 새벽 00시부터 모바일 상품권 7천매를 할인판매한 결과 2시간만에 완판된 만큼 이번에도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1인 1매만 구매 가능)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이패드프로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고객들은 24일 하루동안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아이패드프로(1명)를 노려볼 수 있다(1인 1회 참여 가능)

 

동행세일 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팝아트 지분을 경품으로 내건 이색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투게더’와 손잡고, 유명 팝아트 작가 줄리안 오피(Julian Opie)의 ‘Running Women’ 지분 소유권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이마트24가 해당 작품의 지분 소유권을 2조각씩 2200명 고객들에게 경품으로 선물하는 방식이다.

 

줄리안 오피의 작품 2조각에 대한 소유권은 현재 2만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미술품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작품을 공동으로 소유한 사람들의 찬반 투표를 진행해 매각 동의 비율이 50%를 초과하면 작품을 매각할 수 있어, 미술품 가치가 상승하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팝아트 지분 경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CJ, 동서, 롯데칠성 등 10개 브랜드 6천종 행사상품을 포함 5천원 이상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생성되고 이 스탬프 5개를 모으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스탬프5개를 모은 선착순 총 4200명 고객은 ‘줄리안 오피의 작품 2조각 소유권’ (2200명)을 비롯해 KF94마스크 99장(1000명), 이마트24 모바일 1만원 교환권(1000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행사는 동행세일 기간을 포함하는 7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줄리안 오피 작품 소유권 당첨자에게는 작품 정보와 소유권을 보증하는 작품확인서의 형태로 발송된다. 경품은 7월 말에 발송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아 음료/와인/맥주/안주류 등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말까지 프리미엄 자체브랜드 ‘아임이 리저브’의 첫 상품으로 선보인 착즙주스 2종(각 3200원)을 BC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판매한다. 아임이리저브 착즙주스2종은 물을 한 방울도 섞지 않은 100% 과채즙 만으로 만든 프리미엄 주스다.

 

같은 기간 홈술족을 위한 와인, 맥주 할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와인 20여종에 대해 최대 4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할인에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10%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캔맥주(500ml) 28종은 8캔에 18000원에 구매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4캔 1만원 행사보다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주류와 함께 즐기는 상상육포 3종, 땅콩버터구이오징어 등 안주류 7종을 1+1으로 판매하며, BC카드결제 시 추가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후 7월 초에는 동행세일 맞이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7일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아 기존에 없었던 파격적인 원두커피 100원 파격 행사와 팝아트 지분 소유권 증정과 같은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6월 한 달간 진행하는 1900여개 월간 행사 상품과는 별도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맞춰 와인, 맥주, 안주류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401 [6월 2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프리미엄 브랜드 ‘아임이 리저브’ 론칭! 2021-06-21 20


 

이마트24가 프리미엄 PL(Private Label)라인 ‘아임이리저브"(I’m e reserve)를 론칭했다. 이마트24는 ‘고객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품질과 감성을 담아 일상의 격을 높이는 작은 사치’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순간을 보다 가치있게 만드는 상품을 선보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것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 3천원 이상 조리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20년 126%, 2021년(1~5월) 178% 증가했다. 같은 기간 1~2천원대 일반 조리빵 매출이 10%, 30%대 증가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비교적 비싼 프리미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

 

또 올해(1월~5월) 고급아이스크림과 고급주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각 61%, 55% 늘었다. 일반아이스크림이나 주스 증가율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같은 기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비해 비교적 비싼 4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260% 증가했으며, 위스키 전체 상품 역시 226% 증가했다.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된 편의점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가 다양해 진 것도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전 세대가 이용할 정도로 편의점 고객층이 다양해 지면서 각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가 세분화 됐을 뿐만 아니라, 한 고객이 상황에 따라 원하는 상품들이 달라진 것.

 

이에 이마트24는 기존에 운영중인 초저가 가성비 라인 ‘민생’,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라인 ‘아임이"(I’m e)에 이어 프리미엄 PL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각 각의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를 담은 PL상품을 지속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편의점에서 비교적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커짐에 따라 프리미엄 브랜드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이번 아임이리저브 론칭으로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PL 라인이 구축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아임이리저브 론칭 첫 상품은 물 섞지 않은 100% 착즙주스 2종

이마트24는 아임이리저브 론칭 후 첫 상품으로 과즙 100% 비가열 착즙주스 2종(‘자연을 그대로 담은 제주감귤 착즙주스’ / ‘자연을 그대로 담은 케일&사과 착즙주스’)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착즙주스 2종은 물 한 방울도 섞지 않고, 100% 착즙만으로 채운190ml 음료다. 가격은 각 3200원.

 

바쁜 현대인들이 착즙주스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는 점과 100% 고품질 착즙주스를 찾기 어렵다는데 집중한 이마트24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100% 착즙주스를 구할 수 있다면, 건강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는 가장 대중적인 맛 중 하나인 제주산 감귤로 짜낸 주스와 함께 건강에 초점을 두는 고객을 위한 케일 착즙주스를 선보이게 됐다. 케일 주스의 경우 특유의 쓴맛을 잡기 위해 파인애플과 사과를 더해 달콤한 맛을 더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착즙주스를 시작으로 건강/맛/고품질을 키워드로 아임이리저브 라인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데일리팀 조계동팀장은 “아임이 리저브 론칭 첫 상품은 어떤 것이 좋을까를 고민했고, 맛과 건강, 희소성, 다른 상품과의 확실한 차이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100% 착즙주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400 [6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왓챠의 기분 좋은 협업! 왓챠 무료 이용권 담은 팝콘... 2021-06-18 45

홈루덴스족*을 위한 기분 좋은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 ‘홈루덴스족’은 라틴어로 유희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학술용어 ‘호모 루덴스"(Homo ludens)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쳐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즐거움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왓챠 팝콘’을 출시한다. 가격은 2천원이다.

이달 17일(목) 4만5천개 한정으로 출시되는 모든 ‘왓챠 팝콘’에는 ‘왓챠 무료이용권’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와 왓챠는 모든 상품에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2주 프리미엄 이용권’ 등 3종의 무료 이용권 중 1종을 랜덤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과 행운을 선사한다. 이용권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기간 동안 왓챠에서 4개 기기 동시 재생이 가능한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왓챠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왓챠에서 제공하는 2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여기에 왓챠 팝콘 무료 이용권 중복 사용이 가능해 신규 고객의 경우 최소 4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고객 경우 2주 무료 이용 + 2주 / 1개월 / 3개월 무료이용권 사용가능)

기존 회원 역시 이용권 기간만큼 무료 이용이 가능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 만큼 매력적인 팝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마트24는 캐러멜, 치즈, 양파 3가지 맛을 한 통에 담아 영화를 보면서 입이 즐거울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

이마트24가 왓챠와 손잡고 기존에 없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비슷해 서로의 니즈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왓챠는 경쟁력이 있는 자신들의 영상 제공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집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상황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에 양사가 손을 잡게 됐다. 왓챠가 이종 업계의 타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에 증가 한데 이어 2021년(1~5월) 45%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6%P 높은 수치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외에도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담은 도시락과 삼각김밥을 판매 중이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도시락과 삼각김밥 상품군 매출은 행사 전 동기간과 비교해 각 50%, 3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이달수 상무는 “영화=팝콘이라는 연상작용에서부터 출발한 이번 상품은 왓챠와의 차별화된 협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색다른 협업 상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협업 업체, 이마트24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399 [6월 1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왓챠의 기분 좋은 협업! 왓챠 무료 이용권 담은 팝콘... 2021-06-17 46

홈루덴스족*을 위한 기분 좋은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 ‘홈루덴스족’은 라틴어로 유희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학술용어 ‘호모 루덴스"(Homo ludens)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쳐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즐거움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왓챠 팝콘’을 출시한다. 가격은 2천원이다.

이달 17일(목) 4만5천개 한정으로 출시되는 모든 ‘왓챠 팝콘’에는 ‘왓챠 무료이용권’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와 왓챠는 모든 상품에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2주 프리미엄 이용권’ 등 3종의 무료 이용권 중 1종을 랜덤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과 행운을 선사한다. 이용권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기간 동안 왓챠에서 4개 기기 동시 재생이 가능한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왓챠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왓챠에서 제공하는 2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여기에 왓챠 팝콘 무료 이용권 중복 사용이 가능해 신규 고객의 경우 최소 4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고객 경우 2주 무료 이용 + 2주 / 1개월 / 3개월 무료이용권 사용가능)

기존 회원 역시 이용권 기간만큼 무료 이용이 가능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 만큼 매력적인 팝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마트24는 캐러멜, 치즈, 양파 3가지 맛을 한 통에 담아 영화를 보면서 입이 즐거울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

이마트24가 왓챠와 손잡고 기존에 없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비슷해 서로의 니즈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왓챠는 경쟁력이 있는 자신들의 영상 제공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집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상황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에 양사가 손을 잡게 됐다. 왓챠가 이종 업계의 타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에 증가 한데 이어 2021년(1~5월) 45%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6%P 높은 수치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외에도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담은 도시락과 삼각김밥을 판매 중이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도시락과 삼각김밥 상품군 매출은 행사 전 동기간과 비교해 각 50%, 3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이달수 상무는 “영화=팝콘이라는 연상작용에서부터 출발한 이번 상품은 왓챠와의 차별화된 협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색다른 협업 상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협업 업체, 이마트24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398 [6월 1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배달서비스, 요기요/카카오톡 이어 자체 모바일 앱, 네... 2021-06-17 37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확대에 힘을 쏟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배달 주문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7일(목) ‘이마트24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점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이마트24가 처음이다.

요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자체 모바일앱과 네이버 주문에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해 짐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마트24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달 시간(11시~23시),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 배달료 2400원은 동일하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늘려 나가는 한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달 요기요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배달 세트상품을 구매 시 최대 6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세트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파격적인 할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4월 대비 5월 이마트 24 배달 서비스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재이용이 이어지면서 6월(1일~14일) 역시 전월 동기간 대비 65% 증가 중이다.

이마트24는 6월에도 다양한 배달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는 6월 4주차 평일(6/21~25) 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주차 할인 기간을 제외하고 이달 말까지 세트 4종 구매 시 3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이달 말까지 씨티카드/BC카드와 연계해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 운영기획담당 강인석 상무는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채널 확대와 함께 배달 가능 매장 확대, 배달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개들의 만족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선호 상품 1위는 도시락, 상권은 주택가!

이마트24가 배달서비스 본격 확대를 시작한 3월~6월 14일 현재 배달서비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도시락 등 Fresh Food였으며 생수, 용기면, 과자/빵, 음료 등이 뒤를 이었다.

1+1, 2+1 등 덤 증정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약 70%, 이마트24 차별화 PL 상품 또한 50% 이상에 달하며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행사상품 및 PL 상품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서비스를 가장 선호는 하는 상권은 주택가, 사무실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이었으며, 학원가가 그 뒤를 이었다.

397 [6월 1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캐릭터 마케팅 시동!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로 고객... 2021-06-15 51

이마트24가 e몬 굿즈로 캐릭터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마트24는 6월 15일(화)부터 7월 14일(수)까지 카카오페이로 PL(Private Label) 아임이(I’m e)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는 고무 신발의 구멍에 하나씩 끼워 꾸밀 수 있도록 만든 e몬 캐릭터 굿즈다.

이마트24의 삼각김밥 캐릭터 ‘김바비’, 커피 원두 캐릭터 ‘원둥이’, 배달 캐릭터 ‘다람이’등 총 8개의 귀여운 신발 액세서리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8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로 아임이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1일 1인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이마트24에 응모 횟수가 많을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20일(화) 이마트24 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신발 액세서리 세트는 7월 말에 발송된다.

행사 대상 상품은 라면, 음료, 생수, 과자,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와 다양한 생필품을 포함해 총 199종의 아임이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 내 점포 간판에 야구 방망이와 헬멧, 글러브를 착용한 e몬들을 처음 선보이며 캐릭터 마케팅의 시작을 알린 데 이어, 이번에는 귀여운 캐릭터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e몬을 알려나가게 됐다.

귀여운 캐릭터로 만든 신발 장식을 통해 캐릭터 상품에 관심 많은 젊은 층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캐릭터 굿즈 외에도, e몬 캐릭터는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 고객들과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통하는 데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커피원두 캐릭터인 ‘원둥이’를 활용해 웹툰을 연재하고 있으며, 와인 캐릭터 ‘와이니’는 와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배달서비스에서는 ‘다람이’ 캐릭터를 적용한 배달 전용봉투를 운영하고, 각 캐릭터와 연관된 상품의 행사 홍보물과 마케팅에 적용되고 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유창식 팀장은 “여름에 많이 신는 신발 장식 액세서리를 선물하면,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캐릭터 굿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캐릭터 굿즈처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e몬은 이마트24를 상징하는 ‘e’와 귀여운 몬스터의 ‘몬’에서 따온 이름으로, 경영주들을 돕기 위해 우주의 각 행성에서 몬스터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한, 몬스터들은 각자의 개성과 전문성을 담아 프리미엄 편의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396 [6월 1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기내식 콘셉트 라인업 확대한다! 2021-06-15 39

백신 접종 확대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감성 도시락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 5월 선보인 기내식 도시락 2종(기내식 감성 뉴욕편,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의 주차 별 매출을 확인한 결과, 5월 2주~4주차에는 전주 대비 10~20% 증가율을 보이다가, 6월 1주차에는 42%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5월과 비교하면 20~30%p나 높은 수치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올해 여름부터 해외여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됨에 따라 6월 들어 기내식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오피스 상권에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여, 직장인들이 기내식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기내식 도시락은 5월 첫 2주(5/5~5/18) 와 직전 2주간(5/27~6/9)을 비교했을 때, 오피스 상권이 106%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주택가(73%), 학원가(62%), 유흥가(14%)가 그 뒤를 이었다.

여행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이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도시락에 흥미를 갖고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6월 들어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은 정찬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3위에, ‘기내식 감성 뉴욕편’은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프라하편’은 간장비빔밥, 콩단백 양념 갈비살, 야채볶음과 함께 모닝빵, 버터, 튜브 고추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뉴욕편’은 뉴욕에서 즐겨먹는 에그 베네딕트와 함께 푸실리 샐러드, 단호박, 존슨빌 소시지, 발사믹 소스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 5500원이다.

이처럼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이마트24는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달에 선보인 ‘기내식 감성 한국편’은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먹어봤음직한 기내식 비빔밥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밥 위에 돈육볶음, 당근, 콩나물, 호박, 시금치, 계란지단, 버섯이 올려져 있으며, 기내식에서 빠질 수 없는 튜브 고추장과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다.

또한, 기내식 디저트로 흔히 볼 수 있는 미니약과와 쁘띠첼이 같이 구성되어 있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5000원이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Fresh Food) 문정인 바이어는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기내식’이라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 같다”며 “기내식 감성 도시락 뉴욕편, 프라하편에 한국편 까지 더해 총 3종의 기내식 도시락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국가별 특징에 맞는 기내식 도시락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395 [6월 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인기 예능 ‘도시어부 밀키트’도 선봬 2021-06-11 61

집에서 식사나 가벼운 음주를 즐기는 홈(HOME)밥,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식사와 안주로 많이 찾는 밀키트 등 간편식(HMR)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대비 2019년 19%, 2020년 45% 증가했으며, 올해(1~5월)는 전년 동기간 대비 61%로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지난 해 9월 데우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는 국/탕/찌개 등 피코크 가정 간편식(HMR) 10여종을 도입하고, 올해 2월에도 부대찌개, 밀푀유나베, 마라샹궈 등 피코크 밀키트 상품 판매를 시작하면서 집에서 식사나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집밥, 홈술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관련 상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10일(목),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와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 밀키트는 ‘고깃집된장찌개’(8900원), ‘짬뽕순두부찌개’(11900원) 등 2종으로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제조하는 상품이다.

소고기에서 우러나온 육즙이 깊은 맛을 더하는 된장찌개와 순두부, 짬뽕소스, 해물, 고추맛기름, 수제비, 야채 등 얼큰한 맛을 내는 식재료로 구성된 순두부찌개는 모두 2~3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으로, 집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도시어부 밀키트를 BC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밀키트를 지속 확대하는 것은 재료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과 간편함, 요리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으로 집계됐다. 2017년 15억원에 불과하던 시장이 3년 만에 125배 증가한 것.

이마트24는 인지도 있는 예능프로그램과 손잡고 만든 이번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보리 이마트24 바이어는 “집밥,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밀키트에 대한 호응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7일(목) 방송되는 도시어부 왕포편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강철부대원들과 ‘도시어부 밀키트’를 조리해 나눠 먹을 예정이다.

 

394 [6월 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품절대란 와인 ‘라 크라사드’ 30만병 준비하고 초특가... 2021-06-07 89

이마트24는 ‘라 크라사드’(까베네쉬라 22만병 / 샤도네이 8만병)를 30만병 준비하고 6월 말까지 9900원 초특가로 판매한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한 달 완판을 목표로 한 브랜드 와인을 30만병 준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 현지 ‘라 크라사드’ 생산량의 70%에 달하는 수량을 매입한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준비수량을 모두 판매해 와인 비수기 길목을 차단하고 성수기로 전환 하겠다는 방침이다. 6~8월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 와인 판매량이 가장 적은 비수기다.

이마트24가 30만병 판매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었던 것은 지난 해 6월과 12월 동일한 상품과 가격으로 각 3만병, 10만병을 완판했던 성공체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 와인 커뮤니티에서 9900원에 판매하는 ‘라 크라사드’가 가성비 최고 와인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구매가 이어졌고, 결국 한 달 10만병 완판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 10만병은 지난 해 한 달 와인 전체 판매수량과 맞먹는 수준으로 이마트24에서 한 상품 10만병 판매는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기록이다.

이 같은 성공 체험을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이 달 준비한 물량 30만병을 모두 판매 함으로써 지난 한 해 판매한 170만병의 80%를 상반기에 달성하고, 나아가 올해 300만병 이상 판매를 돌파하는 교두보를 마련 한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