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297 [11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수험생 위한 응원 이벤트 진행 2020-11-27 12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수험생을 위한 비대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27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수능 당일 필수템 초콜릿 2종, 온장고 인기 음료 3종 등 응원 선물 5종을 각 500개씩 25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준비한 상품은 페레로로쉐 T3(2100원) / T5(3400원), 베지밀B병 190ml(1300원), 티오피 마스터라테 200ml(1100원), 조지아 오리지널캔 240ml (1000원) 등으로, 이벤트 참여 시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500~1700원에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1일 1회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메뉴 24콘 선물/구매에 접속해 상품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이름/연락처를 입력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상품교환권이 발송된다.

 

이마트24는 수능 다음날인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테이스트오브서울2020’ 2002개 또는 이마트24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원 쿠폰 2002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3 수험생(2002년생)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김다운 이마트24 앱(APP) 담당자는 “수능을 앞두고 대면 접촉에 민감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수능 전후 비대면으로 주고 받는 응원을 테마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96 [11월 25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2종 출시 2020-11-27 10

 

이마트24가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과 손잡고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속풀라면은 이마트24가 2017년 4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해장 콘셉트의 자체개발 상품(PL)이다. 사골 육수의 얼큰한 맛이 특징으로,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0.9%)과 면에 강황(0.1%) 등의 성분이 각각 함유돼 있다.

 

컨디션은 199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매출 1위를 내준 적이 없는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브랜드다.

 

이마트24와 컨디션을 제조하는 HK inno.N은 코로나19로 인해 홈파티나 랜선 모임 등으로 연말을 보내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송년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한정판은 기존 속풀라면에 컨디션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디션EX5 농축액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이 상품을 보는 재미를 느끼게끔 컨디션을 움켜쥐고 땀을 흘리며 호탕하게 웃고 있는 캐릭터의 모습을 넣었다.

 

이마트24는 이달 25일 용기면 출시에 이어 28일 속풀라면 X 컨디션 봉지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용기, 봉지면은 총 50만개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속풀라면 용기면 1500원, 봉지면은 12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봉지면(4입) 구매 고객은 개당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4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속풀라면 X 컨디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2월 한 달간 속풀라면 용기면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덤으로 받을 수 있으며, 봉지면(4입)은 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김운겸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이마트24 스테디셀러 속풀라면을 재해석한 속풀라면 X 컨디션이 송년회 시즌 고객에게 작은 재미와 신선함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95 [11월 23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이색 메뉴로 고객 선택 폭 넓힌다! 2020-11-23 36

 

편의점이 기존에 없었던 색다른 메뉴를 통해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4일(화) 도시락 신메뉴로 ‘연어덮밥’을 출시한다. 연어덮밥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 메뉴로, 밥만 렌지업 후 연어회, 솔방울한치, 계란말이, 맛살, 야채와 동봉된 초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5500원이며, 수도권에서 먼저 출시 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가 회덮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육류 위주로 운영되는 편의점 도시락에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실제로 올해 이마트24 도시락 베스트5는 반반고기정찬, 매콤닭갈비&돈까스, 따닥불고기, 정성가득제육정찬, 스팸&치킨도시락으로 모두 육류가 메인 반찬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육류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했고,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연어를 활용한 회덮밥을 출시하게 됐다.

 

 

같은 날 밥을 샌드위치처럼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컬레버레이션 상품으로 스팸김치라이스샌드와 직화너비아니라이스샌드 등 총 2종을 선보인다.

 

스팸김치라이스샌드는 바삭한 김 위에 밥을 넓게 펴서 빵처럼 만들고, 그 사이에 스팸, 볶음김치, 계란, 로메인을 넣어 마치 샌드위치처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직화너비아니에는 밥 사이에 너비아니, 해쉬브라운, 구운 양파 등을 토핑했다. 가격은 각 2900원이다.

 

라이스샌드 상품은 지난 8월 선보였던 맛있는 녀석들 폭탄 주먹밥 2종과 샌드위치 1종이 상품군 내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는 등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추가로 선보이게 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먹거리인 회덮밥과 라이스샌드가 새로운 맛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상권별 도시락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이 10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주택가와 산업지대가 각 28%, 25%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반면 대학교 개강 및 초/중/고등학교 등교 연기로 학원상권은 28% 감소했다.

 

문정인 이마트24 도시락바이어는 “상큼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회덮밥과 맛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라이스샌드를 선보임으로써 편의점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맛있는 메뉴를 지속 선보여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94 [11월 1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할메니얼 취향 저격 ‘흑임자이천쌀콘’ 선봬 2020-11-20 48

 

날씨가 쌀쌀해지는 추동절기에 접어들며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을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은 하절기가 1년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반대로 매출이 나타난다. 하절기에는 바나 튜브형 등 더위 해소를 위한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높은 반면 동절기에는 곡물소재나 모나카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의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36.1%)와 올해 1분기(31.0%)가 전체 매출이 67.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 들어서도 이들 상품의 매출은 올 7~9월 평균 매출 대비 66.3%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흑임자이천쌀콘을 출시한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한 이마트24 스타 상품 ‘이천쌀콘’을 잇는 후속작이다. 흑임자이천쌀콘은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이천찹쌀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콘 하단은 우유맛 샤베트로 마무리해 깔끔함을 더했다. 판매가격은 1600원이다.

 

임수연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이번에 출시하는 흑임자이천쌀콘은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흑임자에 이천쌀을 더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며 “동절기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만큼 파르페 등 컵 아이스크림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93 [11월 18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김장철 맞아 김치맛집으로 변신! 2020-11-19 46

 

이마트24가 김장철을 맞아 김포족(김장포기족)과 김장족을 위한 김치 9종, 김장 상품 4종 등 총 13종을 오는 12월 18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먼저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김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를 처음 선보인다. 이번에 예약 판매하는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포기김치 4kg (3만 8백원), 포기김치 4kg +열무김치 1.5kg(4만 3천 6백원), 포기김치 4kg +총각김치 1.5kg(4만 4천 6백원) 등 총 3종이다.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3종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만들었다. 국내산 배추와 무에 국내산 고춧가루로 풍미를 더했으며 특제 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예약 판매 기간 내에 조선호텔 김치 3종을 구매하는 고객은 이마트24에서 교환 가능한 ‘피코크 맛있는 수육’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고객에게 문자로 발송).

 

작년에 이어 종가집 포장 김치도 판매한다. 올해는 작년에 선보인 전라도 포기김치 (10kg, 6만 9천 9백원), 중부식 포기김치(10kg, 6만 9천 9백원) 외에 열무김치(2.5kg, 2만 5천 9백원), 총각김치(2.5kg, 2만 5천 9백원), 돌산갓김치(3kg, 3만 9천 9백원), 파김치(2.5kg, 4만 6천 9백원) 등 총 4종의 포장 김치를 신규 추가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셀프 김장족을 위한 올반 키친 절임배추 2종(10kg/20kg)과 양념속(5kg)등 김장 상품도 준비했다. 절임배추 2종은 아산, 해남의 신선한 국내산 배추로,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다. 고객은 별도 세척 없이 물기만 제거한 뒤 바로 김장을 담글 수 있다. 10kg(4~5포기)는 2만 9천원, 20kg(7~9포기)는 4만 9천원에 각각 판매한다.

 

절임배추에 넣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중부식 양념속(5kg)은 4만 6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국내산 태양초 고추를 사용한 고춧가루(1kg)를 4만 1천원에 판매한다.

 

오는 12월 18일까지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의 주문서를 작성한 뒤 결제하면 고객의 희망 배송일에 맞춰 무료로 택배 배송된다. 김장상품 배송은 주문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다(일요일, 월요일은 배송 불가).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지난해보다 김장 비용이 증가하며 장바구니 부담을 느끼는 김장족, 1~2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등 김포족을 위해 작년 대비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92 [11월 17일 보도자료] 초콜릿 지각 변동, 판초콜릿 지고 볼초콜릿 뜬다! 2020-11-19 31

 

초콜릿 상품군에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과거부터 초콜릿의 대명사였던 판초콜릿 인기가 시들해지는 반면, 볼초콜릿이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초콜릿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15일)까지 전년동기대비 볼초콜릿 매출 증가율은 상품군 내 가장 높은 45.8%를 기록한 반면, 판초콜릿 매출은 3.3% 증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판 초콜릿의 경우 2019년 매출 역시 전년 대비 0.3%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2년 째 제자리를 맴돌고 있는 셈이다. 반면, 볼초콜릿은 지난 해 11.7% 증가에 이어 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초콜릿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고객들이 찾는 상품이 바뀌면서 매출 비중 역시 변하고 있다. 초콜릿 상품군 내(內)에서 2019년 31.5%였던 볼초코릿 매출 비중은 올해 38.1%로 6.6%P 증가하며, 1위인 바초콜릿과의 격차를 크게 줄인 반면, 판초콜릿은 2019년 22.5%에서 올해 18.7%로 3.8%P 감소했다. 

 

아몬드초코볼, m&m 등 전통적인 인기상품에 새로운 스타상품인 몰티져스까지 더해지면서 볼초콜릿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몰티져스의 등장으로 새로운 맛과 식감의 볼초콜릿 인기가 높아지면서 제조 업체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어지며 초콜릿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

 

이마트24는 볼초콜릿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PB상품인 아임이크러쉬밀크초코볼을 선보였다. 바삭한 밀크과자를 부드러운 밀크초콜릿으로 감싸, 달콤함과 바삭한 식감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격은 1200원.

 

또, 초콜릿 1~2개만 먹고 싶은 고객을 위한 초소포장 초콜릿이 지속 늘어남에 따라 아임이트러플초콜릿도 선보였다. 정통밀크초콜릿으로 한 입 크기(검지손가락 한 마디)의 초콜릿 2개 한 세트 500원이다.

 

초콜릿 매출이 늘어나는 동절기를 맞아 가성비 높은 트렌디한 초콜릿 신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초콜릿바이어는 “과거 한 조각씩 쪼개먹던 판초콜릿의 인기가 시들해지는 반면, 한 알씩 즐기는 볼초콜릿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젤리 시장의 성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들이 찾기 시작하면 신제품이 지속 늘어나고, 이는 결국 선순환을 이루며 시장 전체가 커지는 것처럼, 볼초콜릿 역시 신제품이 지속 늘어나며 대표 초콜릿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91 [11월 16일 보도자료] 연말까지 전국 3000점에 와인 O2O 서비스 도입 2020-11-19 21

 

이마트24가 올해 말까지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장을 전국 3000곳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11월 현재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은 서울·경기·강원·충청·전북 전주 소재 이마트24 매장 2900여 곳이다.

 

와인 O2O 서비스는 모바일 앱 와인포인트에 접속해 와인을 예약한 뒤 고객이 지정한 이마트24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와인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편의점에서 접하기 어려운 세계 유명 산지의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90여종을 고를 수 있다. 고객 1명당 최대 2병까지 와인 예약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와인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업체 중 가장 빠른 배송 기간을 자랑한다. 평일 기준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 지역에서도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을 당일 오후 혹은 다음날 오전 중에 받아볼 수 있다.
*11월 15일 새벽 1시 이후부터 11월 16일 새벽 1시까지 주문한 와인은 16일 오후 혹은 17일 오전 중에 도착

 

이마트24는 와인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와인 O2O 서비스 지역 확대를 결정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0월까지 와인 O2O 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4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이마트24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1월~10월) 대비 186% 신장했으며, 주류 특화매장(전용매대에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해 판매하는 편의점 안 전문매장)은 10월 말 기준 2,400점을 돌파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지난해 1월 와인큐레이션 전문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와인 O2O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올해 1월 강원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며 “향후 이마트24 전점 도입을 목표로 와인 O2O 서비스 제공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인포인트에서 예약한 와인이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 도착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매장에 방문해 와인포인트 주문 바코드 및 신분증(성인 여부 확인)을 제시한 뒤 결제 가능하다. 와인이 매장에 도착한 날로부터 4일간 와인을 픽업하지 않으면 주문이 자동 취소된다.

 

290 [11월 12일 보도자료] 펫팸족 위한 민생반려견 패드 출시! 2020-11-19 3

 

이마트24가 첫 번째 민생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cm*50cm 규격의 배변 패드 100매가 들어있으며, 판매가격은 6500원이다. 한 매당 65원 꼴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동일 스펙 상품 대비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용품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은 1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애완동물의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신조어)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가구는 591만 가구로 2018년 대비 80만 가구가 증가했다. 이 중 반려견의 경우 591만 가구 중 495만 가구를 차지한다. 전국 가구(2,238만 가구) 5가구 중 1가구가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이다.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 지역별·성별·연령별 비례표본으로 추출한 전국 20~64세 국민 5천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여부, 동물등록 여부 등 53개 문항에 대해 온라인 패널 조사 실시

 

이처럼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은 매년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반려동물 전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1월~10월)은 2019년 50.2%, 2020년 56.7%를 기록했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팀 팀장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1천만명 시대가 도래하며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용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민생상품’의 콘셉트에 맞게 펫팸족의 수요가 높은 반려동물 용품을 중심으로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89 [11월 11일 보도자료] 냉삼 인기, 홈밥/홈술족 증가에 냉동육 매출 4배 늘었다! 2020-11-12 101

 

편의점이 냉동삼겹살, 냉동 스테이크 등 냉동육 주요 판매처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0월 냉동육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76% 증가한데 이어 올해는 4배에 달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

 

올해 이마트24 냉동육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1위 ‘농협국산대패삼겹살’, 2위 ‘농협그시절 냉동삼겹살’ 등 1위부터 5위까지 냉동삼겹살 4종이 이름을 올리며 냉동육 매출을 이끌었다. 4위에 우육인 ‘선서인더가든 블랙앵거스 찹스테이크’가 유일하게 베스트5에 포함됐다.

 

레트로 열풍에 냉동삼겹살 전문점이 인기를 끄는 등 일명 냉삼이 주목 받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홈술/홈밥족이 가까운 이마트24에서 삼겹살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상권별 냉동육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주택가가 65.8%의 압도적인 매출 비중을 나타냈으며, 로드사이드 상권이 11%로 두 번째 높은 매출 비중을 나타냈다. 집에서 반찬이나 안주로 즐기거나, 캠핑 등을 떠나면서 로드사이드 점포에서 냉동육을 구매한 것.

 

이마트24는 냉동육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냉동삼겹살 외에도 지난 10월 칼집부채살/칼집살치살 등 1인분 냉동 우육도 도입했다.

 

또, 11월 한 달간 농협냉동삼겹살 3종 구매 시 컵라면을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바이어는 “냉동삼겹살이 다시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요리가 간편하고 보관이 용이한 소포장 냉동삼겹살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나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재료를 구매하면서 소포장 채소 매출도 전년 대비 2.7배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288 [11월 9일 보도자료] 이달의 와인 차별화된 서비스로 자리매김! 2020-11-12 81

 

이달의 와인이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판매수량 10만병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의 와인은 바이어가 월별로 어울리는 와인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이마트24는 와인 구매가 일상화되며 와인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 1월부터 와인 초심자를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올해(1월~10월)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지난해 2월 론칭한 주류 특화매장은 올해 10월 말 기준 총 2400개의 매장에 도입됐다.주류특화매장은 전용 매대에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해 판매하는 편의점 안 작은 전문 매장이다. 10월 현재 와인 150여종, 위스키 70여종 등 총 230여종의 주류를 운영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11월에도 이달의 와인을 이어나간다. 11월은 빼빼로데이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화이트 와인 ‘시즌스 비달 아이스와인(375ml)’과 유통업계 단독 판매 중인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블렌드(750ml)’를 선정했다.

 

시즌스 비달 아이스와인은 캐나다 최고급 와인 생산지 나이아가라 반도에서 생산된 비달 100%의 VQA 등급 와인이다. 캐나다는 독일과 마찬가지로 포도의 최저 수확 온도를 지켜 정통 아이스와인을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 VQA (Vintners Quality Alliance) :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와인에 대한 품질 관리를 목적으로 캐나다 정부와 와인 연구단체가 조직한 협회. VQA에서 제시하는 기준을 통과한 와인은 라벨에 VQA표시가 되어 있음

 

아이스와인은 얼어있는 상태의 포도를 수확해 과즙을 추출해 만든 고당도의 화이트 와인으로, 빼빼로·초콜릿 등 디저트뿐만 아니라 맵거나 짭짤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6~7도로 차갑게 마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11월 한 달간 2만 6천 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1월 이달의 와인은 지난달 이마트24가 칠레 유명 와이너리 콘차이 토로와 협업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블렌드(750ml)’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블렌드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브랜드 중 하나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다양한 아로마와 한층 더 부드럽고 진한 과실향이 특징인 블렌딩 와인이다.

 

11월 한 달간 1만 2천 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병 구매 시 3천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블렌드(750ml) 3병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수제 우드 치즈보드를 증정하는 모바일 앱 스탬프 행사도 진행한다. 와인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와인 1병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가 모이면 행사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이마트24 이달의 와인에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이달의 와인 총 15종을 선보여왔다. 특히 6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쉬라의 경우 품귀현상을 빚기도 할 만큼 고객의 호응이 뜨거웠다. 올해 10월부터는 와인초심자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를 위해 이달의 와인 프리미엄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