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마트24 매거진

  • 이마트24 TV
    • #핫이슈태그
    • 추천영상
    • 인기영상
  • 이벤트
  • 미디어소식
  • 공지사항

| 이마트24 매거진 | 미디어 소식

미디어 소식

이마트24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383 [5월 1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캐릭터로 친근함 더한다! 2021-05-14 35

이마트24가 고객들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e몬’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다.

이마트24는 각 상품과 서비스에 어울리는 귀여운 캐릭터 ‘e몬’을 선보이며, 캐릭터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e몬은 이마트24를 상징하는 ‘e’와 귀여운 몬스터의 ‘몬’에서 따온 이름으로, 경영주들을 돕기 위해 우주의 각 행성에서 몬스터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한, 몬스터들은 각자의 개성과 전문성을 담아 프리미엄 편의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e몬은 모두 10가지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마트24의 커피 캐릭터인 ‘커피니’는 바리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리더십이 뛰어나 e몬들을 이끈다. 와인 캐릭터 ‘와이니’는 ‘콧대 높은 완벽주의자 소믈리에’로 설정했으며, 꼼꼼한 성격의 택배 캐릭터 ‘택이’, 깔끔하고 예민한 성격의 세탁 캐릭터 ‘뽀송이’등이 있다.

그 외에도, 재빠른 배달 캐릭터 ‘다람이’, 도시락 캐릭터 ‘도몬이’, 삼각김밥 캐릭터 ‘김밥이’, 스낵 캐릭터 ‘바삭이’, 스마트스토어 캐릭터 ‘스마트리’, 원두 캐릭터 ‘원둥이’ 등이 있다.

이마트24는 이들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긴밀한 유대관계를 만들어내려고 한다. 단순히 캐릭터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캐릭터에 인격과 세계관을 부여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 있는 이마트24 점포 간판에 야구장이라는 특성에 맞게, 야구 방망이, 헬멧, 글러브를 착용한 e몬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돌입했다.

10종의 e몬은 각 캐릭터와 연관된 상품의 행사 홍보물(ISP, In Store Promotion) 및 SNS/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적용된다. 향후, 캐릭터를 다각적으로 활용, 고객들에게 지속 노출시켜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확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달 ‘랜더스 데이’행사를 시작으로 이마트24는 e몬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홍보물(ISP)을 매장 내/외부에 부착해, 활기찬 매장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특히, 배달서비스에서는 ‘다람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차별화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6일부터 ‘다람이’ 캐릭터를 적용한 배달 전용봉투를 운영 중이다. 움직임이 재빠른 다람쥐를 배달원 캐릭터로 정하고, ‘달음질’의 옛말인 ‘다람’을 캐릭터 이름으로 선정했다. 배달 봉투 외에도,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모지에도 다람이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는 원두 캐릭터인 ‘원둥이’ 를 활용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웹툰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고객들과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24 브랜드실 오현창 실장은 “이마트24가 개발한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캐릭터의 스토리텔링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고 한다”며 “캐릭터가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보여질 수 있는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랜더스필드 내 매장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382 [5월 11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여름 맞이에 분주! 2021-05-13 62

한낮 기온이 25도 안팎으로 오르며 더위가 일찍 찾아와, 여름상품을 찾는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얼음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할인 행사와 신상품을 선보이며 여름 맞을 준비를 시작한다. 발 빠르게 여름 마케팅에 돌입해 고객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인 것.

먼저, 이마트24는 대용량 음료 선호 트렌드에 맞춰, ‘메가빅 아이스컵(340g, 1200원)’을 선보인다.

기존 이프레소 아이스컵(180g)과 이프레소 빅아이스컵(230g)에 340g 용량의 ‘메가빅 아이스컵’까지 추가해 총 3종의 얼음컵을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한 메가빅 얼음컵은 기존 이프레소 아이스컵(180g)대비 약 2배 많은 얼음이 들어있어, 500ml 페트 음료와 생수, 캔맥주 등을 한번에 부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얼음컵 매출을 살펴보니, 180g 일반 얼음컵은 전년대비 2020년에는 34% 증가, 올해(1월~4월)는 44.5% 증가한데 비해, 230g 빅사이즈 얼음컵은 전년대비 2020년 89.7% 증가, 올해 104.1% 증가해 대용량 얼음컵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이러한 대용량 얼음컵 선호 경향에 대해, 음료를 좀 더 시원하게, 오래 먹으려는 고객 니즈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얼음컵을 비롯한 여름 인기 상품의 정기권도 판매한다.

지난 해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얼음컵 정기권 2종은 각 100개씩 한정판매 해, 3일만에 200개가 완판 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마트24는 얼음컵 외에, 여름 시즌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아이스 즉석커피, 아이스크림, 생수 등으로 정기권 상품을 확대한다.

기존의 이프레소 얼음컵(180g) 7일권/14일권 외에, 이프레소 아이스 즉석커피(커피+얼음컵) 7일권과 이천쌀콘 7일권을 각 30% 할인된 금액인 7350원, 784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아임이 하루e리터(500ml)생수 20개를 30일 동안 구입할 수 있는 정기권은 20% 할인된 96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여름시즌 상품 정기권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매장을 지속 방문하도록 하는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 아이스크림 할인행사와 단독운영 상품으로 여름고객 미리 잡는다!

이마트24는 5월 한달 간 114종의 아이스크림에 대해 가격 할인, 1+1,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빙그레 투게더(초콜릿밀크), 끌레도르 파인트(초코프레첼, 더블쿠키) 등 홈 타입 아이스크림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롯데 ‘와(사과)’(2000원)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와(사과)’는 더블비얀코 하단에 있는 ‘사과샤베트’만을 단독으로 먹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와’ 아이스크림의 얼음알갱이와 사과샤베트로만 만든 상품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2+1 덤 행사를 진행해, 1개당 약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데오드란트, 쿨토시, 선케어, 풋커버 등 여름 시즌 상품 25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0% 포인트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1일 1인 1회 최대 10000원)포인트는 6월 중순에 페이백 된다. 또, 삼성카드로 비빔면/냉면(번들상품) 5종 결제 시, 20% 추가 할인한다.

이마트24 데일리팀 조계동 팀장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차별화된 얼음컵/아이스크림 상품과 다양한 할인행사 등 여름마케팅에 빠르게 돌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381 [5월 1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구매처 된다! 2021-05-11 54

이마트24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원격수업중인 학생에게 10만포인트(현금 10만원과 동일)를 지급해 편의점에서 식사와 관련된 지정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식 우려에 놓인 학생들을 구석구석 촘촘하게 챙기고자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 도시락, 제철 과일, 흰우유, 두유, 야채샌드위치, 과채쥬스, 샐러드, 떠먹는 요거트, 훈제계란, 김밥(삼각김밥 제외) 등 10개 상품군. 인스턴트,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 등은 바우처로 구매할 수 없으며, 도시락은 서울시교육청 학교급식 기본 방향의 1식 당 나트륨 저감정책을 반영해 1067mg 이하의 나트륨 함량과 990kcal 이하, 단백질 11.7g 이상의 도시락만 구입 가능하다. 이는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식약처, 식품안전정보원,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 영양학 등에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교급식 자문위원회의 심의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을 5월 20일(목) 11시부터 7월 16일(금)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이후 자동 소멸된다. 제로페이는 사용하지 못해서 놓치는 포인트가 없도록 문자로 유효기간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바우처 사용 시작일인 오는 20일(목) 11시부터 서울시 소재 모든 매장에서 희망급식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이마트24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제휴 통신사(KT멤버십)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 유창식 영업마케팅팀장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게 되서 기쁘다”며 “희망급식 바우처를 이마트24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고, 구매 가능 상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바우처 사용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은 매일 등교하는 초등학교 1~2학년, 고등학교 3학년, 특수학교, 소규모 학교 학생과 매일 급식을 제공받는 돌봄, 탄력적 희망급식 대상, 저소득층 꿈나무카드 지원자는 제외된다. 지원 대상 인원은 약 56만명 내외일 것으로 서울시교육청은 추산하고 있다.

바우처 사용 방법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제로페이’로 어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한 후, 본인 확인을 거쳐 문자로 받은 핀(PIN)번호를 등록하면 바우처 포인트가 생성된다.

만 14세 이하의 학생들은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으로 바우처를 받을 수 없으며, 부모와 함께 사용해야 하고,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라면 바우처를 직접 받을 수 있다. 반드시 학부모가 바우처를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수집 등에 동의해야 한다.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가 5:3:2로 재원을 분담하여 마련한 예산으로 진행되며, 총 560억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서울시교육청은 예상하고 있다.

380 [5월 6일 보도자료] 맥주 생각나는 계절, 이마트24에서 알뜰하게 구매하세요~ 2021-05-11 37

수제맥주 4캔(500ml) 9천원 시대가 왔다.

이마트24는 5월 말까지 국내 수제맥주 8종에 대해 4캔 1만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로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개당 가격이 3천원~4천원인 수제 맥주를 4캔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셈.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달 플레이그라운드 젠틀맨라거, 조커골든페일에일을 도입하는 등 수제맥주 종류를 20여종으로 확대하며 수제맥주를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2020년 210%, 2021년 1월~4월 526%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시원한 맥주를 즐겨 찾는 계절이 다가오는 만큼 수제맥주 종류를 확대하면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수제맥주 할인과 함께 국산, 수입브랜드 맥주 150여종에 대해 4캔/5캔 1만원 행사 등 다양한 맥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맥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류 주말(금, 토, 일)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직화곱창, 포차불막창, 랍스터킹, 크래미 등 인기 안주류 12종에 대해 5월 한 달 간 주말(금/토/일)에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손영우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맥주를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제 맥주 4캔 9천원을 비롯해 다양한 맥주 상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브루어리별, 국가별로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맥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상품을 늘려 가면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해 이마트24를 지속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379 [5월 4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우산에도 색다른 재미를… 장마 필수템 ‘장수막걸리 우... 2021-05-06 111

이마트24가 장마철 필수 아이템인 우산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마트24는 이달 4일(화, 오늘) 막걸리 업계 1위 브랜드인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장수막걸리 투명 자동 우산’을 출시한다.

장수막걸리 우산은 투명한 장(長)우산에 장수막걸리병을 패턴 디자인해 재미를 더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비가 오는 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 하나인 막걸리와 우산이라는 전혀 다른 상품을 컬래버레이션 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재미와 함께 품질에도 신경 썼다. 우산 프레임은 충격에 강한 스틸재질을 사용해 강도를 높였으며, 전착도금 처리로 프레임 칠이 잘 벗겨지지 않도록 해 녹의 발생을 최소화 했다. 가격은 8천원.

이번 장수막걸리 우산은 지난 3월에 선보인 장수막걸리 플래너와 점착 메모지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상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장수막걸리에 뉴트로 감성을 더함으로써 색다름을 재미로 느끼는 20~30대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장수막걸리 우산을 비롯해 앞으로도 기존에 없었던 이색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펀슈머(Fun+consumer, 상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고객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이겠다는 생각이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최지혜 바이어는 “장수막걸리는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인지도 높은 상품인 만큼, 젊은 세대에 맞게 재해석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제는 비가 오면 막걸리와 함께 장수막걸리 우산이 생각나고, 이는 결국 이마트24를 떠올리게 하는 연상작용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378 [5월 2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기내식 감성 담은 도시락 2종 출시! 2021-05-04 110

이마트24가 기내식 감성을 담은 도시락을 출시했다.

이마트24가 선보인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은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과 ‘기내식 감성 뉴욕편’ 등 총 2종이다.

‘프라하편’은 간장비빔밥, 콩단백 양념 갈비살, 야채볶음과 함께 모닝빵, 버터, 소형 튜브 고추장으로 구성해 프라하 발 비행기에서 경험할 법한 기내식 도시락으로 출시했다.

‘뉴욕편’은 뉴욕에서 즐겨먹는 에그 베네딕트와 함께 푸실리 샐러드, 단호박, 존슨빌 소시지, 발사믹 소스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 5500원.

이마트24는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이 기내식 감성 도시락으로 잠깐이나마 여행의 설렘을 떠올리고, 하루 빨리 여행을 떠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문정인 이마트24 Fresh Food(후레쉬푸드)팀 바이어는 “고객들이 과거 여행을 떠날 때 느꼈던 행복한 기분을 기내식 감성 도시락을 통해 떠올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4월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협업 도시락 2종이 큰 인기를 끌며 도시락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는데, 5월에는 이번 기내식 도시락까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77 [4월 30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과일 할인, 채소 확대로 더 키운다! 2021-05-04 98

편의점에서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마트24가 연도별 과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019년 60%, 2020년 64% 증가한데 이어 올해 (1월 1일~4월 28일)도 52%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채소 역시 매년 40% 이상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구조적인 변화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홈(Home)밥,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간편한 요리나 디저트로 즐기기 위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매월 바이어가 선정한 과일을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과일’ 마케팅과 함께 채소 상품 종류를 늘리는 등 신선식품 키우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5월 이달의 과일로 ‘청송 보조개 사과(4입 800g, 3900원)’을 선정하고 유통업계 최저가를 목표로 초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청송 보조개 사과는 맛이나 선도에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지만, 약간의 흠이 있어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5월 1일~7일까지 7일장 기간 동안 1+1으로 판매한다. 청송 사과 8개를 3900원, 1개당 4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셈. 5월 8일~31일에는 청송 보조개 사과 구매 시 하루e리터생수(2L)를 증정한다.

이마트24는 과일 할인 판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매월 ‘이달의 과일’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로 4월의 과일로 선보였던 성주참외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민생바나나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과일 상품군 매출을 전월 대비 20% 이상 끌어올렸다.

과일 할인 혜택과 함께 채소 운영 상품도 20여종 이상 대폭 확대했다. 이마트24는 대파, 마늘, 양파, 고추, 감자 등 식재료로 많이 찾는 채소와 함께 모듬 쌈채소, 부추, 애호박, 쑥갓 등 기존에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상품을 운영한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바이어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과일, 채소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과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운영 채소 종류를 다양화 하는 등 신선식품 구매 고객이 이마트24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376 [4월 29일 보도자료]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선물 쏜다! 2021-04-30 72

이마트24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연중 기념일이 가장 많은 달인 5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5월 한달 간,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아이템인 ‘스타벅스 굿즈’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5천원 이상 구매한 뒤,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스탬프 1개가 생성되고,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텀블러(케젤 사이렌 뱃지)를 증정한다.

또한, 삼성카드로 5천원 이상(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구매 후 스탬프를 1개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텀블러(스토리화이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3일(목) 앱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추가로, 스타벅스 굿즈를 받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5000원 금액권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5월의 다양한 기념일에 어울리는 경품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7일간) 햇반(210g), 아임이 맛있는 군밤, 맥콜캔 등 10개 행사 상품을 구입 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해 스탬프 1개를 적립하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탬프 1개당 경품 1개에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으로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에버랜드 이용권’과 어버이날/스승의 날에 필요한 ‘꽃배달 상품권(3만원)’을 비롯해 ‘스타벅스 상품권 3만원권’, ‘여기어때 숙박권 3만원권’을 준비했으며, 경품별로 추첨을 통해 각 100명에게 증정한다. 각 경품에는 한 번씩만 응모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품의 응모버튼을 눌러야 한다. 당첨결과는 5월 11일(화) 앱에서 발표한다.

경품 행사 외에도, 2천여개에 달하는 행사상품을 선정하고, 1+1, 2+1 덤증정 행사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제휴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카드/네이버페이로 7일장 행사상품 10종을 결제 시 4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삼성카드로 비빔면/냉면 5종 결제 시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카카오페이로 데오드란트, 선케어, 풋커버 등 여름 상품을 구입 시 50% 포인트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특정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는 7일장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월초부터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이마트24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다. 특히, 5월에는 가격 할인 혜택에 경품까지 더해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어버이 날을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순금카네이션, 순금골프공, 골드바 선물세트를 5월 3일(월)까지 예약 판매하고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현금결제를 할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5월에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념일이 많아,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일장 행사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매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매력적인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375 [4월 27일 보도자료] 이마트24, “순금카네이션으로 마음 전하세요” 2021-04-30 75

이마트24는 어버이날을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순금카네이션, 순금골프공, 골드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화)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3일(월) 오전 10시까지 ‘순금카네이션패키지 1입(3.75g, 1돈), / 2입 (3.75g*2, 2돈)’, ‘순금골프공 (18.75g, 5돈)’, ‘소 문양 골드바(37.5g, 10돈)’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순금 상품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가격은 26일(월) 한국금거래소 동일상품 시세 대비 최대 16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순금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예약 판매 완료 후 5월 4일~7일까지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순금카네이션패키지에는 고급스러운 선물박스에 순금으로 제작된 카네이션 뱃지가 꽃장식(조화) 되어 있으며, 골프공과 소 문양 골드바 역시 고급스럽게 포장돼 있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 직전 시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순금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설 명절 선물세트로 판매한 골드바 등 순금상품은 총 5500돈(20.625kg)이 판매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 윤훈희 서비스플랫폼팀 바이어는 “순금 카네이션, 골프공, 골드바는 선물로서 의미와 소장가치, 투자가치가 있어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구매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374 [4월 26일 보도자료] 이마트24 X 삼성카드 전략적 업무협약! 2021-04-28 72

유통업체와 카드회사가 빅데이터 교류를 통한 고객 만족 증대를 위해 손잡았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지난 23일(금) 오전 10시 서울시 성동구 소재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유통·카드 빅데이터 활용 위한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 양사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 교류 ▲ 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진행 ▲ 데이터 기반 차별화 마케팅 연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마트24와 삼성카드는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 기반 업무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함으로써 향후 양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는 다시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고 축적되는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는 것.

현재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업태가 다른 양사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것이 이번 MOU의 목표다.

이마트24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시대인 만큼, 이번 MOU가 새로운 데이터와 분석 인사이트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가맹점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 박영복 IT실장은 “이마트24가 방대한 빅데이터와 분석역량을 갖춘 삼성카드와 업무협약을 진행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양 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양사와 가맹점,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