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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이마트24 개발부, 고정관념 깬 `프리미엄 편의점` 만든다 2018-04-24 1918

 

 

 

 

편의점 이마트24에는 세 가지가 없다. 로열티와 24시간 영업, 그리고 위약금이다. 일찍이 편의점 시장을 주도해온 타사와 달리 후발 주자로 출발한 이마트24의 생존 전략인 셈이다. 덕분에 이마트24는 2월 말 기준 최근 3개월간 점포 280개가 늘었다. 순증률은 주요 편의점 중 1위를 기록 중이다. 이 기록의 핵심엔 개발부가 있다. 개발부는 편의점 입점이 가능한 후보지의 상권을 분석해 예비 경영주에게 제안하고 점포를 열도록 해주는 일을 맡는다.


우상기 이마트24 개발부 전략개발팀 총괄팀장은 “점포 수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익성 좋은 우량 점포를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점포 순증에 대해선 “지난해 말부터 최저임금 인상과 맞물려 경영주들에게 24시간 영업 등이 큰 부담감으로 작용했다”며 “그래서 많은 경영주들이 편의점 운영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이마트24를 선택한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8월 기존의 ‘위드미’에서 ‘이마트24’로 간판을 바꾸고 리브랜딩에 나섰다. 다른 편의점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편의점’을 선보이기 위해 생활과 문화를 결합한 다양한 형태의 점포를 오픈했다.


정 팀장은 “현재 테넌트팀을 통해 요식업과 서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 협업을 논의하자며 연락이 온다”며 “이 중 업종 특성과 이마트24가 입점한 상권을 분석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곳인지 검토한 후 점포를 오픈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우 팀장 역시 “이러한 시도가 경영주 수익 상승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마트24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6841억 원으로 전년 대비 80%나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 이른바 ‘한국형 프리미엄 편의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 팀장은 “이마트24는 올해 점포 수를 4000여 개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양적 성장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좋은 입지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차별화된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 언론사 :  이투데이

■ 기사명 :  이마트24 개발부, 고정관념 깬 "프리미엄 편의점"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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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이마트24,삼청동점 외국인 관광객 유독 많은 이유 2018-04-24 245

2일 오후 1시. 이마트24 서울 삼청동점은 도시인들이 급하게 담배 한 갑, 음료수 한 병을 구입하는 여느 편의점과 달랐다. 점심시간인 데도 매장에는 급하게 한 끼를 때우러 들린 사람보다 삼삼오오 서울 여행을 온 외국인 관광객이 더 많았다.


왜일까? 이마트24 삼청동점에 외국인들이 많은 이유 말이다.


먼저 기자가 관찰해본 결과 관광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것은 독특한 외관이다. 굵은 나무 기둥에 창호지를 덧댄 듯한 전등 장식까지. 영락없는 한옥 대문이었다. 한복을 빌려 입은 외국인 관광객도 어색함 없이 어우러졌다. 입구에 적혀있는 위의 문구대로였다.


상품을 판매하는 1층과 달리 2층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졌다. 동남아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옥 마루 위에 앉아 수다를 떨고 있었다. 좌식 의자임에도 거리낌이 없었다. 교자상에는 한국 전통차가 놓여 있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관광안내소’도 있다. 전통 디저트카페 ‘오가다’ 매장도 숍입숍 형태로 운영됐다. 일본에서 온 관광객은 기념품과 한국 전통주를 살펴봤다. 


이마트24는 특화매장 실험을 이어가고 있다. CU, GS25, 세븐일레븐에 이어 4위 편의점으로 올라서며 외형확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도입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나선 것이다. 지난해 들어 특화점포 10여 개를 오픈했다.

 

   

■ 언론사 :  글로벌이코노믹

■ 기사명 :  이마트24,삼청동점 외국인 관광객 유독 많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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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이마트24, 넉달째 출점수 1위…이달중 3000호점 돌파 2018-04-24 273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 이마트24가 올 들어 신규 출점 수를 매달 경신하며 광폭 출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으로 심야영업을 기피하는 편의점 창업주들이 늘고있는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 점포수는 2월 2846개에서 3월 2949개로 한달 만에 103개 순증(개점수-폐점수)했다. 이마트24 월 순증 규모가 100개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올해 1월 95개, 2월 98개 순증한 데서 또다시 전월 기록을 경신한 것이기도 하다.


이는 편의점 브랜드를 통틀어서도 가장 큰 규모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내부적으로 올해 출점 목표치로 잡은 3950점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월 100개 이상 순증을 이어간다면 연말까지 남은 9개월간 목표치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마트24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점포 확대 등 매장 혁신으로 출점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말부터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차’, ‘오가다’, ‘바르다 김선생’ 등이 공동 입점한 신개념 점포를 선보이고 있다. 김밥을 먹은 뒤 후식으로 편의점 커피를 사가는 등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에 이마트24는 관련 업무를 전담할 팀을 꾸리는 등 혁신 매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이마트의 노브랜드, 피코크 등 다양한 자체브랜드(PB)를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큰데, 이를 대체할 만한 편의점용 PB 상품들이 나와야 차별화된 강점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언론사 :  헤럴드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넉달째 출점수 1위…이달중 3000호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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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이마트24, `가심비 패키지 상품`으로 영업활성화 나선다 2018-04-24 170

이마트24는 봄 나들이객 뿐 아니라 혼자서 치킨을 즐기는 ‘혼닭족’에게 적합한 ‘치킨파티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치킨업체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료를 별도로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대표적인 국민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에 이르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배달 치킨의 반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 된 치킨파티팩은 하림 훈제치킨 한 마리 (270g·2개), 양념소스, 치킨무, 비닐장갑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8900원이다. 이달 한 달 간 치킨파티팩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펩시콜라캔(250㎖)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편의점 최초로 벨기에맥주 9캔 세트(1만3900원)와 6캔 세트(1만원)를 약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4~5월 가족단위 나들이객과 야외축제가 많아 맥주를 대량 구매하는 수요가 높아진다는 점을 고려해 수입맥주 9캔 세트를 이번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정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따뜻한 봄 날씨로 나들이와 야외 활동에 나서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치킨과 맥주 패키지 제품의 판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심비 높은 차별화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가심비 패키지 상품"으로 영업활성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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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이마트24, 진열 콘테스트 개최로 가맹점 경쟁력 강화 2018-04-24 107

이마트24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진열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 사례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들과 공유함으로써 가맹점 개별 단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3월 중순부터 영업관리자(SV)가 추천한 총 15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열 콘테스트를 진행, 1~2차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가맹점을 최우수 점포 후보로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일반상품 진열(30점), 주요테마상품 진열(30점), 점포 청결(30점), 친절(10점)이며,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의 이마트24 경영주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 최우수 점포 1개점을 4월 중 선정한다. 최우수 점포로 선정된 가맹점 경영주는 해당 영업관리자(SV)와 함께 해외 선진 유통산업연수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향후 이마트24는 월 단위로 진열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점포 진열 노하우 및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담당 상무는 “작년에는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끝마쳤고 올해는 가맹점의 내실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며 “진열 콘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바라보고 개선하여 가맹점의 격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언론사 :  etnews

■ 기사명 :  이마트24, 진열 콘테스트 개최로 가맹점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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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이마트24,中企 우포의 아침 ‘꽃에이드’ 선보여 2018-04-24 86

이마트24가 중소기업 우포의 아침과 공동 개발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경남 창녕군에 소재한 우포의 아침과 ‘꽃에이드’ 3종의 생산을 지난 6일부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동 개발은 우수한 상품 생산능력을 지닌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함과 동시에 상품차별화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증대에 기여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우포의 아침은 국내 농산물의 상품 생산 노하우를 활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향후 이마트24는 시즌별 한정 음료·건강 콘셉트의 음료·한방 음료 등을 지역 중소기업과 추가로 공동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진영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지역 중소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상품홍보·판로개척 등의 어려움이 있어왔다”며 “이마트24는 지역 우수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공동 상품개발 등을 통해 이마트24와 지역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포의 아침은 국내산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상품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막걸리, 양파껍질차, 건강즙 등이 대표 상품이다. 

  

■ 언론사 :  스카이데일리

■ 기사명 :  이마트24-中企 우포의 아침 ‘꽃에이드’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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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이마트24, ‘시니어 편의점’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나선다 2018-02-23 1902



이마트24는 오는 25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성장지원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우리은행, CJ대한통운과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3년간 노인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만 60세 이상의 은퇴자나 저소득층 시니어에게 편의점 창업 및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영주 및 근무인력은 만 60세 이상의 노인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을 통해 선발되며 수익성이 검증된 이마트24의 본사 직영 점포를 운영하거나 근무한다.


특히 ‘시니어편의점’ 경영주는 매월 고정 월회비와 임대료만 납부하면 된다. 가맹비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우리은행을 통해 개점투자비(상품준비금, 소모품비)를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마트24는 올해 수도권지역에 ‘시니어편의점’ 3개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광역시로 확대해 5개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2020년까지 전국에 총 20개점으로 늘릴 계획이다. 

  

■ 언론사 :  뉴시스

■ 기사명 :  이마트24, ‘시니어 편의점’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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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이마트24, 일찌감치 밸런타인데이 행사 준비 2018-02-14 424


이마트24는 내달 1일부터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운영 중인 프리미엄 초콜릿 기라델리를 비롯, 페레로로쉐, 이마트24 Only 상품인 자이언트 초콜릿 등 총 143품목, 15억 물량을 준비했다. 


워너원 초콜릿 기획 상품를 비롯한 기프트 세트 등 총 72품목에 한해서는 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판매 기간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다. 또 2월 11일부터 14일까지는 기라델리 초콜릿을 포함한 총 80품목에 대해 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로 16일까지는 페레로 로쉐 행사품목을 1개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에코백을 30% 할인된 3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콤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여기에 KT 멤버십 10% 추가 할인(1일 1회 한정) 혜택까지 더해져 보다 실속있게 행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언론사 :  매일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일찌감치 밸런타인데이 행사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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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이마트24, 속풀이 시리즈 후속라면 2종 출시 2018-01-03 911


 


 


‘이마트24’가 속풀라면에 이어 2탄으로 ‘속타는라면’과 ‘속찬라면’을 신규로 개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속타는라면’은 숙취로 쌓인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강렬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강황면을 사용했으며, 돈골엑기스와 건김치로 김치찌개 맛을 풍부하게 재현했다. 그리고 청양고추가루를 넣어, 기존에 출시된 속풀라면 보다 더 강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속찬라면’은 일반 라면 건더기(4~5g)의 2배 정도 되는 푸짐한 양의 건더기(8g)가 들어있어, 숙취로 인한 공복감을 채워준다.또한 사골엑기스를 국물 베이스로 사용해 유명 맛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진한 고기 짬뽕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물 흡수가 잘될 수 있게 납작한 사각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속풀라면에 이어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신세계그룹 내 채널간의 시너지를 높여 판매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속풀이 시리즈 후속라면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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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이마트24, 무술년 건강 마케팅…고칼로리 식사·피로·흡연 해결사 2018-01-03 334




이마트24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를 결심한 고객들을 응원하는 ‘건강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을 해치는 주범인 ‘고칼로리·고지방 식사’, ‘피로’, ‘흡연’을 줄여 줄 수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 연관 상품 증정, 

"1+1", "2+1"의 프로모션 행사를 이달 31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우선 저칼로리, 저염, 저지방의 프리미엄 도시락인 ‘올가니카’의 샐러드, 샌드위치, 도시락 상품 구매시 우연보이차 또는 결명자 서리태차 중 1개(1200원 상당)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 일동 아로골드D병(100㎖)과 고려은단 비타민C(100㎖)의 경우, 한 개를 구입하면 한 개(700~900원)를 덤으로 주고, 그 외에 비타500프레쉬(100㎖), 박카스디카페(100㎖), 한뿌리인삼(120㎖) 등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13가지 음료(800~5000원)는 2+1행사를 진행한다.


새해에 금연을 결심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연을 도와줄 다양한 종류의 제품도 "2+1"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제품은 리콜라 무설탕캔디 2종, 호올스 캔디 5종, 은단청껌, 자이리톨껌등 총 14개 제품(500~2000원)이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24, 무술년 건강 마케팅…고칼로리 식사·피로·흡연 해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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