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보도자료-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보도자료

미디어 속의 이마트24를 확인해보세요.

이마트24, NFT에 2배 이상의 혜택을 담았다, 앱 연동되는 멤버십NFT 판매!

2022.12.05

이마트24가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이달 18일(일)부터 업계 최초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예약 고객 판매)로 판매한다.

* 화이트 리스트(white list): NFT를 구입할 수 있는 우선권을 받게 된 대상자를 일컫는다. 공개된 디지털 자산 지갑 주소로 리스트를 만들어 이로부터 접근이 허용된 것들만 서버가 용인토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오는 12월 9일(금)과 10일(토) 이틀간 총 2만 개의 행성 NFT 사전증정(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카카오톡 플친과 삼청동에 운영 중인 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방문 고객에게 원둥이NFT 구매의 필수 조건인 ‘행성NFT’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카카오톡 플친에게는 9일(금) 행성NFT 선착순 증정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에어드롭 받기’를 누르면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행성NFT가 들어온다. 또한, 10일(토)에는 NFT팝업스토어 내 행성NFT 에어드롭 안내 QR을 스캔해 행성NFT를 받을 수 있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수)까지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 클립 드롭스 (Klip Drops): 그라운드엑스의 NFT유통 서비스로, 클립(Klip) 내 NFT를 사고파는 마켓

이마트24는 원둥이NFT 총 7272개로 고유 번호를 가진 NFT로 발행하며, 각 1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원둥이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삼각김밥, 컵라면, 와인, 커피 등의 코스튬을 입고 있는 원둥이NFT는 각 상품에 맞는 정기 할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커피원둥이NFT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매월 이프레쏘 아메리카노(HOT/ICE) 3잔을 무료로 제공하며, 밥원둥이NFT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삼각김밥/김밥/도시락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매월 1천 원 할인쿠폰 3장이 제공된다.

각 NFT의 멤버십 혜택은 1년간 유지된다. 커피원둥이NFT(19000원)를 구입한 고객은 매월 아메리카노(HOT) 3잔씩 1년간 (아메리카노 1200원 * 3잔 * 12개월=43200원) 무료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2배 이상의 혜택을 얻는 셈이다.

여기에 이번 원둥이NFT 발행을 기념해 NFT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 1장을 선물로 준다. 원둥이NFT 구입 시 발행되는 할인쿠폰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원둥이NFT 구입 조건인 행성NFT가 인당 1개씩 증정되기 때문에, 1가지 종류의원둥이NFT만 구입할 수 있다. 이후 다른 종류의 원둥이NFT를 원하는 고객은 클립 드롭스 내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원둥이NFT는 그 자체로도 가치가 있지만,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개념이 결합된 NFT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원둥이NFT를 판매할 경우, 멤버십 혜택도 같이 양도된다. 특히, 이마트24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원둥이NFT를 구심점으로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원둥이NFT판매를 위해 이마트24는 지난달,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그라운드엑스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멤버십 혜택이 결합된 NFT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서 혜택을 누리면서 NFT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원둥이NFT를 통해 원둥이 캐릭터에 대한 팬덤 형성과 이마트24 매장 방문을 유도해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목록